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참이맛 감자탕 뼈해장국 집에서 간단하게 간편식 HMR

오랜만에 뼈해장국이 먹고 싶은데 딸에게 얘기하니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맛있는 감자탕 제품이 있다고 주문을 해서 먹어보라고 합니다. 딸이 추천해준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는 동네에도 프랜차이즈 식당이 실제로 있는 곳이라 믿음이 가기에 주문을 했습니다.

 

참이맛 감자탕 뼈해장국 집에서 간단하게 간편식 HMR

 

참이맛 감자탕

타임커머스 티몬에서 배송비 무료 3팩에 12,500원에 구매한 참이맛 감자탕입니다. 주문하고 이틀 뒤에 도착했는데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 일반 종이 배송 박스에 담겨줘 왔습니다.

 

 

참이맛 감자탕

참이맛 감자탕 포장 앞면입니다. 뼈가 들어가 있는 음식이다 보니 포장 부분의 가운데가 튀어나와 사진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은 아래에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수한 전통의 맛을 그대로, 참이맛 감자탕, 참된 먹거리로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가운데에는 맛있게 보이는 뼈해장국 이미지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해당 제품은 뼈해장국으로 알고 있는데 포장지에는 뼈해장국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왼쪽 하단에는 주요 식재료인 돼지뼈 27.76% (스페인산) 우거지 8.64% (국내산)이 표기되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는 1~2인분 800g(475kcal) 그리고 실온에서 보관, 냄비에서 5분 데워서 먹으라고 되어있습니다.

 

 

참이맛 감자탕

포장 뒷면입니다.

 

참이맛 이야기라고 해서, 참된 먹거리로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즐기실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제품명은 참이맛 감자탕이고 제조원은 CK푸드원이라는 곳입니다.

 

주요 원재료 및 함량 정보도 있습니다. 돼지뼈 스페인산, 우거지 국내산, 고춧가루 중국산, 정제소금 국내산 정도로 표기 되어있고,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쇠고기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이맛 감자탕 조리법

 

참이맛 감자탕 조리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제품을 냄비나 뚝배기에 붓고 중불에서 5분간 가열합니다. 기호에 따라 들깨가루, 당면, 파, 깻잎 등을 함께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조리 전

참이맛 감자탕 제품을 양은 냄비에 부었습니다. 뼈 세 덩어리와 우거지가 많이 보이고, 국물은 약간 응어리져 있는 상태로 있습니다. 아마도 실온에서 보관처리를 하기 위해 이렇게 만든 것 같습니다. 조리 전 모습은 조금 이상하게 보입니다.

 

 

조리 후

조리법에 나와 있는 데로 가스레인지 중불에서 약 5분 정도를 가열하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조리를 완료했습니다.

 

처음 개봉하고 냄비에 부은 후 본 모습에서 기대를 별로 하지는 않았는데, 국물을 먹어보니 식당에서 평소에 먹는 뼈해장국 국물과 거의 동일하고 맛있습니다. 후추를 조금 넣어 먹어보니 국물 맛이 훨씬 더 좋습니다. 우거지도 잘 익어서 씹는데 부담 없고 국물이 잘 베어 좋습니다.

 

뼈 고기

뼈와 고기 한 덩어리입니다. 식당에서는 보통 뚝배기보다 큰 뼈 덩어리가 있지만, 여기에는 식당에서의 뼈 크기 반만한 크기의 뼈가 세 덩어리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살코기들이 뼈에 어느 정도 있어 양은 제법 되는 편이고, 맛도 좋습니다. 살코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국물과 우거지는 넉넉하고 뼈와 살코기가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양이 작은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게 그리고 식당에서의 반 정도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