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코레일 KTX 무궁화호 2020년 추석 기차표 승차권 예매 안내

시간이 참 빨리도 갑니다. 새로운 회사에서 새로 직장생활을 하는 것도 그렇고, 코로나19 때문에 별로 다른 곳에 신경도 쓰지 않고 있는데, 오늘 출근길에 지하철 역에서 2020년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내용이 있어 확인해 보았습니다. 추석 때 고향에 방문 계획인 분들은 며칠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일정 잘 확인해서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코레일 KTX 무궁화호 2020년 추석 기차표 승차권 예매 안내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지하철 역에 안내되고 있는 코레일 KORAIL의 2020년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사항입니다. 예매 대상 기간은 추석 앞 뒤의 날짜인 9.29(화) ~ 10.4(일) 총 6일 간이며, 무궁화호 이상 관광전용열차와 KTX 등을 포함하는 모든 열차 승차권이 대상입니다.

 

예매방법은 온라인(PC 컴퓨터 또는 모바일 휴대폰) 및 일부만 전화로 접수 가능하고 현장에서의 발매는 없습니다. 미리 확인하셔서 현장까지 가는 수고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 주소는 www.letskorail.com 사이트입니다.

 

예매 일정은 장애인 및 경로대상은 9.1(화), 일반 고객은 9.2(수)~9.3(목)이고, SR 열차는 9.8(화)~9.10(목) 기간 동안에 가능합니다.

 

대상자와 일자 그리고 대상 노선 별로 예매 가능 시간이 다르니 사진을 잘 참고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에는 일반 고객이며 경부선 열차를 예매해야 되니 9.2(수) 7:00~13:00 사이에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해야 합니다.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2020년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전체 정보입니다.

 

앞에서 대상과 대상 노선 별로 예매 시간을 확인 후 추가로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예매 가능한 매수는 1인당 최대 12 매입니다. 예약 1회당은 6매 이내이며, 동반석 1세트는 4매로 산정이 됩니다. 장애인 및 경로 고객의 전화접수 예매는 1회 3매 총 6매로 제한됩니다. 결제기간은 9.3(목) 15:00 ~ 9.6(일) 24:00이며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니 유의하여야겠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판매하고 남은 잔여석들은 9.3(목) 15:00부터 역 창구, 홈페이지, 코레일톡 등 상시 발매가 가능하니 혹시 예매를 하지 못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ww.letskorail.com

예매 전용 홈페이지 주소 www.letskorail.com 미리 확인 해 두시고, 8.28(금)부터 이미지처럼 확인 가능하니 사전에 회원가입이나, 비밀번호 찾기 등은 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화 예매

2020년 추석 승차권 철도 고객센터 전화 예매 안내 사항입니다.

 

인터넷 사용이 힘든 장애인 및 경로 고객을 위해 철도고객센터 1544-8545 승차권 전화 예매 접수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9.1(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예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세상이 어수선하지만 또 민족 최대 명절이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요즘에 확진자가 많아지고 특히 수도권뿐 아니라 지방까지 확대가 되고 있는 추세여서 걱정은 많이 됩니다만, 가족 친척들을 볼 수 있는 일정이 주어지는 유일한 기회이기도 해서 예매 잘해서 짧게 다녀오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