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도 해장국 맛집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깔끔한 국물 맛 후기

by blog story 2021. 5. 11.
반응형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를 위해 숙소를 정해두고 제일 먼저 한 일은 근처에 맛집이 어디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한 달 살기 숙소를 호텔로 정하는 바람에 내부에서는 취사가 불가능하여 근처에서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잘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우선이었습니다. 참고로, 숙소는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에 있는 호텔로 정했기 때문에 인근 맛집부터 확인해 봤는데, 제주도에서 유명한 해장국 식당 중의 하나인 미풍해장국 직영점이 호텔 근처에 있어서 첫날 숙박 다음 날 아침 조식을 위해 방문했습니다.

 

 

제주도 해장국 맛집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깔끔한 국물 맛 후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오늘 아침 식사를 위해 방문한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있는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식당입니다. 제주도에 놀러 오면 보통은 호텔들이 많이 밀집된 지역에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인근에 식당들이 많이 모여 있는 편입니다만,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식당은 약간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맨 아래 지도에 표시 해 두겠습니다.

 

 

식당 내부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식당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평일 아침 이른 시간에 방문하다 보니 다른 손님은 없었고 저 혼자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제주 방언의 현수막도 걸려 있어 첫날의 제주도 식사를 기분 좋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메뉴

미풍해장국 메뉴입니다. 해장국백반과 소머리수육만 제공됩니다. 해장국 백반은 9,000원이고 소머리수육은 크기에 따라 2만 원과 4만 원이고, 막걸리 1병 3천 원, 소주 맥주 각 4천 원입니다.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는데 소머리, 사골, 쌀, 배추, 무 모두 국내산이고 양지 부위는 수입산과 국내산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국내산이 많아서 뭔가 좋아 보입니다.

 

혼자만의 이른 아침 식사 시간이라 해장국 1인분을 주문합니다.

 

 

계란후라이

식당 내부 한편에 계란 프라이를 셀프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해장국 갯수만큼 가능하고 추가시에는 하나 당 500원씩 받는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를 위해 셀프로 계란후라이를 하나 만들어 봅니다.

 

 

밑반찬

셀프로 만든 계란후라이와 함께 밑반찬들이 준비되었습니다. 반찬 종류는 깍두기에 고추 그리고 오징어 젓갈이 전부로 단출합니다. 반찬을 잘 먹지 않는 저에게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안내

공깃밥 무료로 무한리필 가능하다는 안내와 함께 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마늘 다대기를 넣고, 너무 매울 때에는 시원한 깍두기 국물을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원조 미풍해장국은 얼큰한 해장국이기 때문에 매운 양념이나 선지, 고기를 빼기 원하면 얘기하면 되고 더 얼큰한 해장국도 요청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장국

잠시 후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특이하게도 해장국에 숟가락이 담겨 나옵니다. 고추기름과 파가 잔뜩 보이고, 후추가 적당히 뿌려져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마늘을 넣고 저어서 국물을 맛봅니다. 생각보다 국물 맛이 가볍고 깔끔합니다. 그리고 건더기도 적당히 들어 있어서 밥 한 그릇을 말아서 먹으니 제대로 배가 부릅니다. 마늘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식사 조금 뒤부터 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하는 기분 좋은 경험도 했습니다.

 

앞으로 한 달 살기 하는 동안에 여러 번 더 방문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게 식사 해결했습니다.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38-8851이고, 영업시간은 매일 05:30~18:00이고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은 휴무입니다. 

 

 

연관 글 안내:

제주도 서귀포 맛집 정이가네 소한마리국밥 보말칼국수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