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성비 편리한 타마라제주 호텔

by blog story 2021. 5. 15.
반응형

제주도 한 달 살기를 결심하고 제주도로 와서 지낸 지가 벌써 열흘이 넘었습니다.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를 해보고 싶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제주도의 매력 때문에 한 달 살기를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마침 기회가 되어 바로 실천으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실제 간다고 생각하니 막상 제주도 한달살기 하려면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한 달 살기의 목적에 대해서 우선 생각해보고 그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일정, 지역, 활동, 숙소 등의 계획을 세워야 하기에 하나씩 풀어 보았습니다. 

 

사람들 마다 내용이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제주도 한달살기 목적을 올레길도 걷고 골프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어보는 한 달 놀기로 정하고 스스로에게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최소화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역은 별 상관없이 가성비 좋고 깨끗하고 편리한 숙소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다양한 검색을 통해 호텔에서 한 달 살기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성비 편리한 타마라 제주 호텔

 

타마라제주

한 달 살기를 결정하고 전화로 예약 후에 도착한 타마라 제주 호텔입니다. 제주도 월드컵 축구 경기장 근처에 위치한 신시가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축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듯 외관은 아주 깔끔한 편이라서 첫인상은 괜찮았습니다.

 

예약은 타마라제주 호텔 064-738-0009 전화해서 한 달 살기 가능 여부 확인, 숙박요금 확인 등을 한 후 제주도 입도 약 2주 전에 예약을 마쳤습니다. 한 달 살기 금액은 계속 변동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저 같은 경우 5/3부터 30박으로 48만 원이었습니다.

 

호텔 건물 왼쪽에 보이는 부분이 지하 주차장 입구인데, 지하주차장이 좁고 주차 가능 차량 대수가 많지 않습니다. 지하에 둘러보고 없으면 호텔 맞은편 바로 위에 있는 공터 주차장 이용하면 됩니다. 조금 지내보니 안 사실인데 제주도에서는 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주차장들이 여기저기 꽤 많이 있습니다.

 

 

안내문

제주항에 도착하여 운전해서 약 1시간 정도 걸려 호텔에 잘 도착하고 체크인을 완료했습니다. 장기 투숙객을 위한 안내 사항을 별도로 확인하였습니다. 자정부터 아침 7시까지 프런트에 직원이 상주하지는 않지만 전화연락은 가능합니다. 객실에서 사용한 쓰레기와 수건은 오전 중에 객실 밖에 두면 수거가 되고, 주 1회 객실 정비를 해줍니다. 객실 정비를 2번 받았는데 아주 깔끔하게 정비를 잘해주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객실

9층 코너에 위치한 객실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예약을 하기 전에 미리 사진은 봤었지만 생각보다 방 크기는 조금 더 작은 편이었습니다. 더블침대 하나, 싱글 침대 하나 총두 개의 침대가 있습니다. 아마도 제주도 단체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준비를 했는데 단체 여행객들이 많이 없어지면서 장기 투숙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객실

객실 뷰입니다. 고층이고 코너 부분이라 그런지 저 멀리 제주도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객실입니다.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벽에 32인치 정도 크기의 TV가 걸려 있고 KT IPTV 방송 시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객실 입구 바로 앞에 옷장이 있고 그 옆에는 작은 사이즈의 냉장고가 있으며, 전기 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욕실

욕실과 화장실이 붙어 있습니다.

 

샤워할 정도의 적당한 공간에 샴푸, 컨디셔너, 보디 워셔 등의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고, 샤워 수압 좋고 따뜻한 물 잘 나와서 만족합니다. 화장실은 비데 시설이 되어 있어서 쾌적하고 좋습니다. 혹시나 두 명이 지낼 경우에는 나무 도어를 밀어 닫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 또는 책상이 없어 별도의 음식을 먹거나 노트북 등 작업을 하기가 불편하고 취사 시설이 없어 매번 식사를 외부에서 해야 한다는 불편한 점 외에 호텔 시설에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타마라 제주 호텔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38-0009입니다.

 

약 2주간 지내보니, 타마라 제주 호텔 위치는 좋은 편입니다. 바로 옆에 24시간 가능한 편의점 있고, 호텔 주위로 맛집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보 5분 정도의 거리에 이마트, 스타벅스, 맥도널드, 서귀포 버스터미널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를 고려하는 분들 중에 독립적인 공간에서 가성비 좋고 편리한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 호텔도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안내:

제주도 해장국 맛집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깔끔한 국물 맛 후기

제주도 서귀포 맛집 정이가네 소한마리국밥 보말칼국수 후기

제주도 차량선적 비용 비교 고흥 녹동신항 아리온제주호 탑승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