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농협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 냉동만두

편하게 그리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냉동만두는 항상 냉동실에 보관되어 있는 편인데, 이번에는 새로운 브랜드의 만두를 먹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간식으로 먹은 냉동만두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농협에서 만든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 냉동만두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

농협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입니다.

 

1kg 용량의 만두라 포장 가운데 부분이 많이 볼록합니다.

 

포장 제품 상단 중앙에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라고 제품명이 적혀있고, 왼쪽 편에는 농협에서 만들고 SINCE 1945 73년 전통 지존의 귀환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오른편에는 1945년 소공동 취영루 만두가게 전경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가운데에는 “황금비율 만두소, 국내산 돼지 100%, 73년 노하우 쫄깃피공법”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만두 조리 예시가 있습니다.

 

마케팅을 오래 했던 입장에서 본다면 포장디자인이나 홍보에 약간 아쉬운 점이 보입니다. 눈을 끌지도 못하고, 관심 가질 내용도 없고, 사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것도 아닌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잠시 딴 곳으로 얘기가 흘렀습니다.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농협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는? 농협에 믿을 수 있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재료, 70년 만두명가 취영루의 만두소 황금비율 노하우를 담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조리 방법에 따라 조리 시간이 약간씩 다릅니다.

 

  • 찐만두: 찜통에서 물이 끓으면 약 6~7분간 조리
  • 군만두: 프라이팬 중불에서 약 4분간 조리
  •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분간 예열 후 약 8분간 조리
  • 만둣국: 약 6분간 조리

 

원재료를 확인해보면, 밀가루(호주산, 미국산), 돼지고기(국산), 두부(외국산)와 함께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포장 뒷면에서의 정보 제공은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

조리법대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열한 후 중불 상태로 이리저리 뒤집어 가며 열심히 구워봅니다.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

약 4분 정도 구운 후에 접시에 담아 완성했습니다.

 

만두 겉면이 타는 것이 싫어 보기에 적당히 구워졌을 때 꺼내었습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는데, 만두를 반으로 잘라서 만두 속을 보니 다른 교자만두보다는 고기 비중이 높고 당면이 조금 적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속이 조금 더 알차 있다는 느낌도 듭니다.

 

간장과 식초를 1대 1 비율로 하고, 고춧가루를 뿌린 간장 소스에 만두를 찍어서 먹었습니다.

 

속이 조금 더 알찬 느낌이 있고, 당면이 좀 적다 보니 씹히는 재미는 덜 하지만 맛은 좋습니다.

 

조리를 잘 못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만두들 보다 맛이 엄청나게 맛있다는 것은 아니고 평소에 먹던 만두, 생각했던 만두의 맛을 볼 수 있는 만두였습니다.

 

1kg으로 양이 많은 냉동만두이니 지퍼 백이 달려있었으면 보관이 용이할 텐데 하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만두 비교

GS Refresh 앱으로 온라인 장보기 하면서 만두 검색을 해봤습니다. 냉동만두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브랜드와 중량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농협 취영루 수라간 고기교자가 원래는 CJ비비고 만두와 비슷한 가격대였는데, 할인이 되어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먹을 수 있고 보관도 용이한 냉동만두라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