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GS REAL Price 엄지식품 새우볶음밥, 가성비

비상용으로 냉동실에 항상 비치해두는 것 중 하나가 볶음밥인데, 오랜만에 태국여행에서 자주 먹었던 카오팟(볶음밥)을 생각하면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GS REAL Price 엄지식품과 함께하는 새우볶음밥

 

GS REAL Price 엄지식품 새우볶음밥

 

오늘 리뷰할 제품은 GS Refresh 앱에서 구매한 GS REAL Price 엄지식품 새우볶음밥입니다. 이전에도 구매해서 먹었던 것인데 맛있고 조리하기도 간편해서 자주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파란색 배경에 노란색 글씨로 제품 이름이 선명하게 보이고, 아래에 볶음밥이 맛있게 보입니다.

 

제가 마케팅 담당자였다면 포장지에 새우를 더 그려 넣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포장을 보면 새우볶음밥에 새우가 겨우 두 마리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실제 새우볶음밥을 조리해서 먹을 때 보니 새우가 7마리 들어있었습니다.

 

제품 포장지에 적혀 있는 특성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엄지식품: 엄지식품은 1989년 창업이래 식문화의 새로운 창조를 위해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 쌀 59.06%(국산), 새우 13.75%(베트남산)100% 국내산 돼지고기 사용
  • -18도씨 이하 냉동보관
  • 즉석조리식품(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
  • 230g X 4EA (총 920g, 1500kcal / 1 봉당 375kcal)

 

볶음밥 구매할 때에 음식 칼로리는 별로 중요시하게 여기지 않는데, 중량은 보는 편입니다. 별 차이는 아니지만 200g 정도 되는 볶음밥은 살짝 양이 모자라게 느껴지는데 230g은 좋습니다.

 

 

GS REAL Price 엄지식품 새우볶음밥

메인 포장 안에는 개별 포장으로 230g 중량의 볶음밥이 개별 포장으로 4봉이 들어 있습니다.

 

 

GS REAL Price 엄지식품 새우볶음밥

투명포장으로 내용물이 잘 보이게 개별 포장도 잘 되어있고 유통기한도 11월로 넉넉합니다.

 

 

조리방법

포장 뒷면에는 새우볶음밥 조리방법이 적혀있습니다.

 

프라이팬 조리 시에는 중불에 프라이팬 가열시킨 후 4분간 조리하고,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용량에 따라 3분 30초에서 4분간 조리하라고 되었습니다.

 

 

프라이팬 조리

볶음밥은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 가열 후 냉동 상태의 새우볶음밥을 넣습니다.

 

청양고추를 하나 썰어 넣어서 같이 볶으면 매콤한 맛의 청양고추 새우볶음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새우볶음밥

미리 준비 해 둔 계란프라이를 얹혀서 새우볶음밥을 완성했습니다.

 

밥이 고슬고슬하고, 간이 적당히 잘되어 있어 추가로 간을 맞출 필요 없고, 새우도 작은 사이즈긴 하지만 탱탱해서 씹는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세어보니 새우도 7마리나 들어가 있고, 이에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이 더해져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GS Refresh 새우볶음밥

GS Refresh 앱에서 새우볶음밥을 검색해봤습니다.

 

새우볶음밥 1인 분 한 봉에 보통 2,000원 넘는 가격인데, GS REAL Price 볶음밥은 4봉에 7,180원, 1봉에 1,795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GS에서 유통을 하면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적 가격으로 REAL Price 브랜드를 만든 것으로 소비자까지 상호 윈윈 하는 아주 좋은 모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