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생활정보]삼성카드 앤마일리지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해외여행 최적화 카드 추천

요즘 주위에 현금 많이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잘 볼수가 없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지불 수단이 생기면서 현금을 사용하기 보다는 편리한 지불 수단을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적은 금액을 신용카드로 계산하기 미안한 부분도 있었는데 요즈음은 사회적 분위기가 많이 바뀌어 적은 금액도 아무런 눈치도 받지 않고 떳떳하게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나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를 사용한 후부터는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이나 카페에 갈 때 아예 지갑도 없이 스마트폰만 들고 갈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사용목적과 사용처 혜택에 따라서 신용카드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저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카드를 알고 난 후부터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신용카드만 사용합니다. 신용카드 두 장을 갖고 있는데 하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용 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용 카드인데, 이번 글에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용 카드에 대해 리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앤마일리지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해외여행 최적화 카드 추천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삼성카드 앤마일리지카드 이미지입니다. 저는 American Express 제휴 카드를 사용 중이라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있는 앤마일리지카드 이미지에 American Express 로고를 넣어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실제 제가 가지고 다니는 카드를 봐도 색상이 예쁩니다. 그러고 보니 미국에 거주할 때에도 American Express Blue Card가 멋있어서 사용했었는데 지금도 American Expres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merican Express 이하 AMEX)

 

삼성카드 앤마일리지카드는 좋은 혜택이 있는 만큼 연회비도 조금 비싼 편입니다. 연회비와 각종 혜택들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고 앤마일리지 카드 사용 시 실제 어떤 득이 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앤마일리지카드 연회비

 

국내용은 47,000원, AMEX는 49,000원입니다.

 

지금은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외국여행이 제한적이지만 마일리지를 쌓기 위해 앤마일리지카드를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AMEX 제휴카드를 추천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규발급 시에는 연회비 100% 캐시백 행사가 진행 중이니 지금 신청하면 연회비 부담 없이 1년간은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앤마일리지카드 다양한 혜택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이 카드의 최대 장점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이 적립되고,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이 적립됩니다.

 

앤마일리지 카드로 월 100만원 이용 시 년간 최소 12,000원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고 이는 대한항공 국내선 왕복(10,000마일 사용)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몇 년만 모으면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40,000마일 사용)도 마일리지를 이용해 다녀올 수 있습니다. AMEX 연회비 49,000원을 고려하더라도 남는 장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신용카드 이용으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모닝캄 클럽 업그레이드도 쉬워집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모닝캄 클럽으로 업그레이드 되면 좋은 혜택이 많은데, 대한항공 탑승 실적만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5만 마일 이상이 필요하지만, 제휴 카드 마일리지가 있을 경우 대한항공 탑승실적 3만마일 + 카드 실적 2만 총 5만 마일로도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앤마일리지 카드로 열심히 적립한 덕분에 모닝캄 클럽 회원으로 업그레이드도 되었고, 무료 항공편도 잘 사용했습니다. 열심히 적립해서 14만 마일로 대한항공 세계일주보너스 항공권을 이용 할 계획입니다.

 

 

아멕스 플래티늄 서비스(AMEX)

 

아멕스(AMEX)에서 제공하는 아래에 리스트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항 커피 무료 서비스: 당일 탑승권과 함께 카드 제시 시 제공
  • 해외 렌터카 우대 서비스: Hertz 직영 영업소 할인 및 우대 서비스
  • 국내 특급 호텔 우대 혜택: 객실 할인 및 F&B (식음료) 매장, 부대시설 할인
  • 국내 면세점 할인(신세계면세점, 동화 면세점 등)

 

공항에서 무료 커피는 매 번 편리하게 이용해 왔습니다. 탑승권과 신용카드를 제시하면 특수 단말기에서 처리해 주는데 기본 아메리카노가 무료이고 다른 음료는 차액만 결제하면 됩니다.

 

그 외 서비스들은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다른 카드들과 비교했을 때 특급호텔 발렛파킹 서비스가 없는 것이 이 카드의 제일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공항 편의 서비스

 

자차를 이용해 공항에 편리하게 주차하고, 남는 시간에 라운지에서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편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월 1회 제공(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본인 무료: 일 1회, 연 2회 제공(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공항으로 가족들이 단체로 움직이거나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경우에는 자차로 공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주차 가능한 장소도 찾아야 하고, 주차 후에도 짐을 들고 공항 안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공항 입구 바로 앞에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주차대행을 해주는 서비스를 자주 이용합니다. 인천공항 공식 발렛파킹 이용요금 20,000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주차요금은 별도 계산입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가려고 인천공항에 가면 공항에서 시간이 남기 마련입니다. 이때 편히 쉬면서 음식도 먹을 수 있는 라운지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용금액이 39불 한화로 약 5만원인 마니타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이것도 좋은 혜택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신용카드가 출시 되어 인기가 없으면 없어져 버리고 새로운 카드가 나오고 하는데 삼성카드 앤마일리카드는 출시가 5년 정도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만 보더라도 연회비 49,000원을 지출하지만 항공 마일리지도 적립하고 해외여행 한 번만 가더라도 무료 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무료, 무료 커피, 무료 라운지 서비스 이용하면 남는다는 생각이 들어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 이슈로 해외여행 갈 수 없지만 곧 해외여행 갈 수 있는 시기가 오면 앤마일리지 카드 들고 가서 무료로 싹 다 이용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