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미국 증시 주식 시세 및 분석 사이트

근래 들어 미국 또는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심지어 제 친구들도 몇 명은 미국 주식을 갖고 있는 것을 보고는 조금 놀랐습니다. 저는 미국 주식에는 투자를 하지 않습니다만, 세계 경제 특히 미국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서 종종 미국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정보를 취득하고 있는데,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고,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니 미국 증시와 미국 주식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사이트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미국 증시 주식 시세 및 분석 사이트

 

Yahoo Finance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홈페이지이고, 주소는 https://finance.yahoo.com 입니다.

 

미국 증시와 주식 분석 시세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정보의 양이나 편리성에서 단연 앞서는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야후는 구글이 이 세상에 나오기 전부터 존재했던 인터넷 회사로 구글에 검색을 뺏기기 전까지만 해도 1등 인터넷 회사였습니다. 그만큼 실력과 내공이 있는 인터넷 회사로 보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같은 사이트들에서 한국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것처럼,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사이트에서는 미국 주식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의 영어 이름 또는 영어 주식 코드를 알고 있으면 주식 시세와 간단한 정보들을 조회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활용 하기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미지를 이용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Yahoo Finance

야후 파이낸스 홈페이지 https://yahoo.finance.com 사이트로 접속하면 상단에 미국 증시 주요 지수인 S&P 500, Dow 30, Nasdaq 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지수를 터치하면 각 지수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홈페이지 아래쪽으로는 증시 주식 관련 다양한 뉴스들이 있으니 읽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 주식 시세 및 분석 정보

 

종목 조회

특정 주식의 시세나 분석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야후 파이낸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파란 네모 창에 주식 종목의 이름 또는 코드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주식 코드가 숫자로 되어 있지만 미국 주식은 영어 코드를 사용합니다. 이미지에 있는 APPLE 회사의 코드는 AAPL입니다.

 

 

Summary

 

Summary

주식의 현재 가격, 차트 정보 외에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아래로 내려가면 상세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Previous Close(전일 종가), Open(시가), Bid(매도 호가), Ask(매수 호가), Day’s Range(당일 주가 범위), 52 Week Range(52주 주가 범위), Volume(거래량), Avg. Volume(평균 거래량), Market Cap(시가 총액), Beta(5Y Monthly)(베타 계수), PE Ratio(TTM), EPS(TTM), Earning Date, Forward Dividend & Yield, Ex-Dividend Date(배당 일자), 1y Target Est(목표 주가) 등의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세 항목들은 각종 증권사 앱이나,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에서 제공하는 한국 주식 정보와 거의 유사합니다.

 

Beta, TTM 같은 약간 낯선 단어들이 보이는데, 제가 아는 지식 범위로 설명을 하면,

 

Beta는 베타 계수라고 해서 해당 주식이 시장의 움직임과 연관되어 얼마만큼의 탄력도를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 주는 변수입니다. Apple의 Beta는 1.17이기 때문에 Nasdaq이 1이 오르고 내릴 때, Apple은 1.17만큼 오르고 내린다는 의미입니다.

 

TTM은 Trailing Twelve Month라고 해서 파이낸스에서 사용되는 단어인데, 연초 연말 결산 기준이 아니고 최근 12개월 동안의 결과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미국 특정 주식의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이었고, Summary 메뉴 옆으로 각종 항목들을 터치 또는 클릭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 메뉴에 보이는 주요 내용들에 대한 설명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제공 정보

 

- Summary: 주식 시세 종합, 차트, 상세 정보

- Conversation: 주식 토론방

- Statistics: 각종 통계자료, 벨류에이션 정보, 트레이딩 정보(주가 이력, 주식 발행, 배당, 각종 경영정보)

- Historical Data: 주가 이력(일별, 주별, 월별), 배당 이력, 주식 액면 분할 이력

- Profile: 회사 정보(주소, 섹터, 직원 수, 주요 임원, 회사 상세 설명, 주요 이벤트)

- Financials: 손익계산서, 재무 재표, 현금 흐름 분기별, 연별 정보

- Analysis: Earnins(수익) 예상, 매출 예상, EPS Trend, EPS Revision, 성장률 예상

- Options: 주식의 옵션 정보

- Holders: 주주 구성, 주요 주주 정보

- Sustainability: 지속 가능성, 리스크 스코어


나열되어 있는 것처럼 야후 파이낸스에서는 주식에 대한 정보를 상당히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 제공이 영어로 되어 있고 정보 양이 너무 많아 개개인 별 사용방법이나 특성에 따라 효용성이 다르겠지만, 어느 정도 경제, 주식에 대해 지식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야후 파이낸스 정보가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미국 주식 시세와 분석을 한국어로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 파이낸스 Google Financ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 글 안내:

주식 투자 전략 팡팡팡 프로젝트 금호석유화학 KTCS 추천 종목

구글 파이낸스 GOOGLE FINANCE 미국 증시 주식 시세 및 분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