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금연 상담 전화 1544-9030 다양한 금연 지원 도움

by blog story 2020. 7. 12.
반응형

담배를 피운 지 어느덧 30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담배를 끊어야지 하는 생각도 하고, 딸과 얘기도 자주 나누었지만 아직도 절실하게 금연을 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담뱃갑에 흉물스러운 사진이 포함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사진이 붙어 있을 때에는 징그럽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그 사진들을 보는 것도 무덤덤해지고 아예 사진이 눈에 보이지 않는 때가 대부분입니다. 오늘 담배를 피우면서 담뱃갑을 보게 되었는데 담배를 피우면 나쁜 사람처럼 느끼게 하는 문구와 함께 금연상담전화 안내가 있어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해 보았습니다.

 

 

금연 상담 전화 1544-9030 다양한 금연 지원 도움

 

금연상담전화

피우는 담뱃갑에 “어른의 흡연 아이를 병들게 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금연상담전화 1544-9030 번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금연하려고 몇 번 시도를 했지만 성공을 하지 못한 탓에, 전화 상담으로 금연에 무슨 도움이 되겠냐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금연을 시작해보자는 생각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금연 상담 전화 통화 내용

 

밝은 목소리의 여자 상담사에게 전화가 연결되기 전까지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상담사 분은 시종일관 밝은 목소리로 아래와 같은 내용들에 대해서 질문도 하고 답변도 해주면서 약 16분 정도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금연상담전화 1544-9030 정보 습득 경로

 

통화 상담 정보 습득 차원에서 질문한 것 같습니다. 저는 담뱃갑에 있는 정보를 보고 연락했다고 답변했습니다.

 

 

금연 결심 이유

 

개인마다 금연 이유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나이가 드니 건강도 걱정되고, 담배 냄새가 나니 주위 환경에 좋지 않고, 주위에 담배 피우는 친구들도 점점 줄어들고, 무엇보다 요즘은 외부에서 담배 피울 공간이 없어서 이렇게까지 하면서 담배를 피워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 금연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얘기했습니다.

 

상담사는 얘기에 공감을 해주면서 마음을 편하게 해 주었습니다.

 

 

과거 금연 시도 경험

 

약 7년 전쯤에 금연으로 보건소를 찾아 간 적이 있었는데, 상담과 함께 다양한 금연 물품들을 제공받았습니다만 1주 정도 금연 후 실패했고, 작년에는 스스로의 의지로 3주 정도 금연을 했는데 스트레스받는 일이 생겨 당장 찾은 것이 담배였고 그렇게 실패를 했습니다.

 

상담사는 담배는 습관이기 때문에 담배를 끊는다는 생각보다는 습관을 바꾸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정부 금연 지원 내용

 

마지막으로 상담사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4가지 금연 지원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1. 금연 상담 전화 1544-9030

 

요청하면 전담 상담사가 배정되어 최장 1년까지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약물은 지원되지 않고 순수 상담으로 초기에는 1일 차, 3일 차, 일주일 차 정도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매 일주일, 매 이주일 간격으로 1년간 상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국가금연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1544-9030

 

2. 금연약 쳄픽스

 

니코틴이 포함되지 않은 흡연 완화 약물인 챔픽스를 국가에서 3개월 무료로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병원에 금연 치료 차 방문해야 하며, 두 번째까지 방문은 본인이 20%를 부담하나 3개월 후 돌려준다고 합니다.

 

습관 변화가 되어야 하는 것이므로 누군가가 있어 도움이 된다면 상담사 프로그램과 병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보건소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이미 시도했던 적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보건소에서 상담 후 금연에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4. 금연 캠프

 

흡연을 20년 이상 동안 오랫동안 지속해 왔고, 여러 번의 금연 시도로도 실패했을 경우 국가에서 지원하는 금연 캠프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4박 5일간의 합숙을 통한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경기 북부에서는 일산 국립암센터 금연지원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연락처까지 알려 주었습니다.


흡연은 피우는 사람과 옆에 있는 사람들까지의 건강에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국가에서 금연 지원에 상당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예전에 흡연은 질병이라는 광고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때까지 담배를 많이 피우기도 했으니 이제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금연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은, 금연 캠프에 참가 신청은 해 둔 상태인데 스스로의 의지로 금연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주위에서 금연하는 것 보면 쉽게들 하는 것 같은데, 제 경험상 쉽지는 않았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금연 프로그램들을 잘 이용하면 보다 쉽게 금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금연 생각하시는 분들은 담뱃갑에 나와 있는 금연상담전화 1544-9030에 전화하셔서 도움받으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