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동네맛집]츠지 이자카야 일산 웨스턴돔 맛집

by blog story 2020. 8. 26.
반응형

오랜만에 딸과 주말에 맥주 한잔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싶은데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고민이 됩니다. 그런데 테이블 간 자리가 넓고 분위기도 괜찮고 여러 가지 안주들이 맛있는 이자카야가 있다고 해서 조심해서 다녀왔습니다.

 

 

츠지 이자카야 일산 웨스턴돔 맛집

 

츠지

오늘 방문한 곳은 일산 웨스턴돔 근처에 있는 츠지 이자카야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에 지도 정보에서 남기겠지만 웨스턴돔에서 오른쪽 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자카야 외관은 단아하니 이자카야 식당처럼 보입니다.

 

辻 츠지 단어의 뜻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네거리, 십자로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하면 교차로 선술집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추천메뉴

센스 있게 당일의 추천 메뉴를 식당 입구 쪽에 붙여 놓았습니다. 오늘은 각종 사시미 종류의 메뉴들이 추천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도미머리 소금구이가 맛있게 보이는데 딸이 어제 생선구이 먹었다고 안에 들어가서 메뉴를 정하자고 합니다.

 

 

내부

식당으로 들어가니 다행히도 테이블 사이에 거리가 제법 있는 편이고 손님들도 별로 없어서 빨리 먹고 나올 요량으로 들어갔습니다.

 

 

세트 메뉴

이자카야 식당답게 메뉴가 상당히 많습니다. 메뉴 첫 페이지에는 세트메뉴가 여러 종류 있습니다. 딸과 의논을 하였지만 원하는 메뉴들의 조합이 없어서 다른 메뉴들을 확인하기로 합니다.

 

 

메뉴

사시미 종류는 광어 사시미, 연어 사시미 9,000원, 구이 종류는 시사모 구이 9,000원, 메로 간장구이 17,000원, 샐러드 종류는 연어 샐러드 15,000원, 새우 샐러드 16,000원이고, 다양한 일품요리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

튀김 종류는 치킨가라아케 8,000원, 카와가라아케 8,000원, 일본식 새우튀김 9,000원 등이고, 냄비 종류는 두부 맑은탕 9,000원, 나가사키짬뽕 12,000원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식사류는 표고우동 7,000원, 냉소바 8,000원, 연어 돈부리 10,000원입니다.

 

메뉴에 금일의 추천 메뉴는 벽 쪽에 붙어 있다고 해서 보니 식당 앞에 세워져 있던 메뉴랑 동일하였습니다.

 

 

주류는 맥주, 소주, 사케 등 다양한 주류 종류가 있었는데, 딸과의 약속대로 카스 한 병만 주문해서 나눠 마시기로 합니다. 근데 일반 소주 종류는 6,000원으로 조금 비쌉니다.

 

 

저희는 고민 끝에 오늘의 추천 메뉴 중에 모듬 사시미, 광어 사시미, 치킨카라아케, 나가사키짬뽕 그리고 카스 한 병으로 주문을 마쳤습니다.

 

 

카스

주문한 카스 맥주와 소스가 먼저 나왔습니다. 맥주가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모듬 사시미

이어서 나온 모듬 사시미 메뉴입니다. 광어, 도미, 연어, 성게알 등의 해산물이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양은 많지 않았지만, 역시 숙성회답게 감칠맛이 상당히 좋았고, 사시미가 적당한 두께감이 있어 오랜만에 숙성회를 즐겼습니다.

 

 

광어사시미

회가 조금 모자랄 뻔했었는데 추가로 주문한 광어 사시미가 나와서 부족했던 해산물의 양을 채워 줍니다. 사이즈가 제법 있는 광어로 숙성회를 만들었기 때문에 두께감 좋고, 씹는 식감 좋고, 감칠맛까지 있는 아주 맛있는 광어 사시미를 먹었습니다. 역시 사시미는 소주랑 같이 먹어야 하는데, 딸의 눈치 보느라 맥주로 먹다 보니 약간 아쉬웠습니다.

 

 

치킨바라아케

이어서 나온 치킨바라아케입니다. 카레가루와 같이 나왔는데 사진에서는 빠져 있습니다. 치킨을 아주 잘 튀기기도 했고 신선한 치킨을 사용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카레가루와 찍어먹는 치킨바라아케는 처음 먹어보는데 맛있는 별미입니다. 맥주와는 찰떡궁합인데 맥주가 다 떨어져서 치킨 맛으로만 먹었습니다.

 

 

나가사키짬뽕

다음은 마지막 메뉴인 나가사키짬뽕입니다. 국물이 아주 시원하기도 했고, 짬뽕 안에는 큼지막한 새우 두 마리, 작은 게 두 마리 등의 해산물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고, 숙주가 충분히 많이 들어 있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자카야 나가사키짬뽕이라 안주용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면이 부족하게 들어 있어 조금 아쉬웠던 것만 빼면 국물 맛 좋고, 내용물도 충실한 괜찮은 나가사키짬뽕이었습니다.

 

지인들과 이자카야에 가서 술까지 주문해서 배부르게 먹으면 일인당 오만 원 이상은 나오는 것 같은데, 딸과 같이 와서 술 적게 마시고 맛있는 것 위주로 주문해서 먹으니 다 합쳐서 오만 원 정도에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일산 웨스턴돔이나 정발산역 근처에서 조용하게 술 한잔 할 곳을 찾으신다면 츠지 이자카야 추천드립니다.

 

 

 

츠지 이자카야는 정발산역 1번 출구로 나와 웨스턴돔 방향으로 가는 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7:00 ~ 03:00까지이고, 전화번호는 031-905-3495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