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애드센스]재수하여 받은 애드센스 재신청 승인 후기

인생을 새롭게 살아야 하는 이유가 생기게 되었고, 하나의 탈출구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들어와서 기존 티스토리 선배 블로그들의 다양한 경험과 글들을 읽고 나도 시작을 해봐야겠다 하고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있는 지식과 경험들이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저도 간단하게나마 승인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재수하여 받은 애드센스 재신청 승인 후기

 

제 이메일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가 보내온 메일을 바탕으로 무슨일들이 일어났었는지를 정리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이메일

 

2019/12/29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계정을 생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름은 "나숫불(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이라고 명명하였습니다.

 

2020/1/25

 

첫 번째 글 포스팅하였고, 이후 하루에 1~2 개씩 정도의 글들을 포스팅 했습니다.

 

2020/1/31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였습니다. 신청 당시 포스팅 13개 완료 상태였지만, 포스팅 몇 개 정도로 빠르게 승인받았다는 몇 개의 후기를 보고 우선 승인 신청을 하고 기다려 봅니다.

 

기다리면서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대한 공부를 지속했고 여러 선배 블로그들의 글을 보고, 구글 최적화, 네이버 최적화 등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수익 블로거 관점의 다양한 지식 습득을 지속 진행했고, 쿠팡파트너스에 대해서 배우고 3개 정도의 제품 리뷰에 쿠팡파트너스 광고를 적용하였습니다.

 

기다리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1일 1 포스팅하고자 노력 지속하였습니다.

 

2020/2/14

 

애드센스 승인 신청 후 정확하게 14일 만에 승인 거절 이메일이 배달되었습니다.

 

2주 전 승인 신청 후 글쓰기는 계속 해와서 승인 거절 이메일을 받을 때 까지는 해당 2주 동안 16개의 글을 포스팅 해왔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지는 않지만 하루 30여 명 정도였고, 네이버와 구글 검색을 통해서도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었습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 1일 1포스팅, 각 글도 1,000자 이상씩으로 열심히 작성 해왔는데 승인 거절을 받으니 살짝 기분이 나빴습니다만, 재 승인받기 위해 다시 확인을 해봅니다.

 

  • 애드센스 승인 신청 코드 확인: 애드센스 메일을 다시 확인하고 스킨 편집에서 코드가 제대로 있는지 확인했지만 별 문제없었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 광고 넣었던 것들 제거
  • 블로그 글 확인: 오타나 문맥들 재확인 - 별 다른 수정 사항 없었습니다.

 

2020/2/14

 

별다른 수정사항도 없는 듯하고, 첫 번째 신청 후에 작성된 글들이 심사 시에 반영이 안 되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과 또다시 승인 거절이 되더라도 빨리 신청하자는 생각이 들어, 곧바로 재신청을 진행했습니다.

 

2020/2/16

 

애드센스 승인 메일

재신청 이틀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1차 승인 거절되었을 때에 기분이 살짝 나빴었는데, 승인 메일 받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한편으로는, 한 발자국 제대로 내딛는 것도 이렇게 노력과 정성이 필요한데, 제대로 걸어보려면 얼마나 힘들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간략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분 추천 내용과 비슷할 듯 합니다.)

 

  • 꾸준함 : 1일 1포스팅
  • 진지함 : 컨텐츠 내용은 1,000자 이상과 적당한 수준의 사진 활용
  • 준비성 : 구글 최적화, 네이버 최적화 등의 필요 지식 습득 및 사전 준비
  • 인내심 : 빠르게 승인을 받은 사람이 있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참음
  • 자신감 : 비록 승인 거절이 되더라도 다시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재도전

 

간단하게 재수하여 받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적어봤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글들도 써야 하고, 애드센스 광고도 붙여야 하고, 그리고 분석을 통해서 제대로 사이클이 돌아가도록 하는데 노력해야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