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안양 맛집 에버그린 수제 돈까스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오늘은 처음으로 안양이라는 도시에 직원과 함께 외근을 나왔습니다. 도시가 공단지역과 주거지역으로 나뉘어 있는 것 같은데 깨끗하고 조용한 모습이 마치 일산과도 비슷하게 느껴지는 도시였습니다. 외근을 마치고 나니 점심시간이 얼추 되었습니다. 직원이 이 근처에서 약 4년간을 살았는데, TV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돈까스 맛집이 있다고 가자고 합니다. 돈가스는 그렇게 즐기는 음식은 아니지만 안양에서 처음 먹는 식사이기도 하고 맛집이라고 하길래 선뜻 나섰습니다.

 

 

안양 맛집 에버그린 수제 돈까스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에버그린

안양시 동원구 인덕원로 29-16에 있는 에버그린 수제 돈까스 맛집입니다. 바깥에서 보기에는 조그맣고 오래된 식당처럼 보이는데, 내부는 적당히 테이블이 많이 있는 식당입니다. 외관은 꽤 조용하게 정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주문하는 법

식당 입구 앞에 주문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선 결제 후에 순번대기표를 출력하여 기다리고 있으면 순서대로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저희는 금요일 오전 11시 30분경에 도착했는데 거의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 크기에 따라서 착석 가능한 인원수가 다르기 때문에 인원수에 따라서 입실 순서가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식당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이고 문 닫는 시간은 오후 3시이고,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 영업하고,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영업시간 잘 모르고 오후 늦게 가면 식사를 할 수 없는 식당이니 잘 확인해서 가야겠습니다.

 

 

주문 키오스크

출입구 오른쪽에 주문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빛에 화면이 반사되어 잘 보이지 않는데, 식사 메뉴는 에버그린 돈까스 9,500원 종류 한 가지만 있고, 탄산음료 1,500원 추가 주문 가능합니다. 저희는 2인분 결제하고 대기하였습니다.

 

 

셀프코너

식당 내부는 손님들로 가득 차 있어서 사진을 찍지 못했고, 식당 한편에 준비되어 있는 셀프코너입니다. 식당 내부는 셀프코너와 유사한 톤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착석하고 나면 셀프코너에서 왼쪽에 있는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스푼, 포크, 나이프 등을 챙기고, 접시에 밥, 반찬 그리고 샐러드 등을 원하는 만큼 가져오면 됩니다. 코로나19라서 그런지 위생장갑으로 양손을 착용하고 셀프코너를 이용하라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에버그린 돈까스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음식은 상당히 빨리 나왔습니다. 빵, 수프 그리고 돈까스가 나옵니다. 물, 밥, 반찬 그리고 샐러드 등의 다른 음식들은 셀프입니다. 옛날 어릴 적에 먹던 경양식 돈까스가 생각나는 모습입니다.

 

먼저 수프를 먹어 보았습니다. 수프 안에는 마늘과 견과류 등이 들어가 있는데, 그냥 크림수프를 기대했던 저에게는 내용물과 맛이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아주 맛있는 수프였습니다. 이것만 단품으로 팔아도 사서 먹을 용의가 있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빵도 직접 구운 듯 따뜻하고 맛있었습니다. 빵을 즐기는 편은 아닌데 돈까스와도 잘 어울렸고, 빵을 먹고 난 뒤 수프를 먹으면 맛있게 소화되는 맛입니다.

 

 

에버그린 돈까스

메인 음식인 돈까스입니다. 두께와 넓이가 그렇게 큰 왕돈까스는 아니지만 적당히 두께 감이 있고, 대신에 튀김가루가 얇게 발라져 있어 느끼함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돈까스에 들어가는 돼지고기가 좋은 것으로 느껴져 잡내 등이 하나도 없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돈까스 소스가 단맛이 덜해서 더 먹기가 편했던 것 같습니다. 밥과 같이 먹으니 빵 보다 더 잘 어울리는 맛이어서 다음에 가게 된다면 밥을 조금 더 많이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양이라는 도시에도 처음 가 보고, 안양에서 맛있는 돈까스 맛집 에버그린에서 돈까스를 아주 맛있게 먹어서 안양에 대한 호감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에버그린 식당은 약간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데, 골목 바로 앞에 노상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도 저렴하고 대기만 하지 않는 다면 30분 안에 식사가 가능하니 바로 노상 주차장에 주차하고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