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이야기

태국 방콕 콘도 입주 후 인터넷 설치 TM30 요청 등 해야할 일

by blog story 2024. 10. 13.
반응형

계약한 콘도에 입주하면서부터 몇 가지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여러 번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고, 또 에이전시들도 도와주겠지만 미리 요청을 하는 것이 훨씬 좋으니 혹시 콘도에 입주하게 된다면 한 번씩 정도는 읽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태국 방콕 콘도 입주 후 인터넷 설치 TM30 요청 등 해야할 일

 

콘도

 

콘도 입주 및 정착 절차

 

콘도 계약서 사인

 

이전에 둘러 본 후에 마음에 들었다면 1달치 보증금을 이미 송금을 했었을 겁니다. 이사 당일에는 에이전시가 콘도 계약서를 준비해 옵니다. 주소, 계약자, 주인, 계약일, 렌트비, 보증금 등의 정보들이 있으니 확인을 해야 합니다.

확인 후에는 보통 2달치 보증금에 1달치 선불이니, 이미 송금한 1달치는 제외하고 2달치를 주인에게 송금하고, 계약서에 사인하면 계약이 성립됩니다.

 

 

주인과 에이전시에게 받아야 할 것

 

방 키, 콘도 카드, 주차장 등을 요청하여 받아야 합니다. 보통은 방키와 카드는 2개씩 주어지니 혼자 있더라도 2개씩은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열쇠와 카드를 하나씩만 주길래, 추가로 요청을 해 두었습니다. 주차장 관련해서도 요청을 해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에 방을 둘러보면서 못 본곳도 있을 수가 있으니, 각종 전자제품, 가구들과 페인트 상태들을 확인하고 이상한 것들이 있을 경우에는 요청 및 주지를 시켜줘야 합니다. 저는 입주 후 전등이 켜지지 않았고, 테이블이 오래되어 부서질 것 같아 요구를 했습니다.

 

 

TM30 요청

 

외국인들은 태국에 거주지 증명을 해야 하므로 에이전시에게 TM30을 요청하면 준비를 해 줍니다. 태국에 오랫동안 머물 경우 3개월 단위로 이민국에 TM47 Report를 해야 하는데 TM30이 있어야 합니다.

 

 

관리사무실 Juristic Office에 방문 입주카드 작성

 

Juristic Office에 방문아혀 입주카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요즘은 콘도들도 입주민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어플이 있는 곳들도 많기 때문에, 혹시 이런 내용도 있는지 문의하면 좋습니다. 제가 입주한 곳은 오피스에서 제 전화번호 룸넘버 등을 확인 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주었습니다. 각종 공지, Bill, 택배 Delivery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인터넷 설치

 

콘도에서 인터넷을 설치 하려는 분들은 보통 AIS나 TRUE 등 통신사에 요청하게 됩니다. 입주 전 미리 Lotus에 방문하여 확인하였더니 입주 후 계약서와 여권을 가지고 방문하여 요청하라고 하였습니다만, 이사 후 에이전시에게 요청하니 바로 처리가 되었고, 약 3일 후에 기사가 방문하여 인터넷을 설치하였습니다. TRUE 기준 월 THB 599 (500M 속도)이고, 설치비 THB 450이 있었습니다.

 

 

생필품 구입

 

근처에 Big C가 있으니 욕실용품, 주방용품, 가전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준비된 제품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선택의 폭을 넓히려면 한국에서처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Shoppee, Lazada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Shoppe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네 정보

 

처음 이사를 가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세븐일레븐 위치와 근처 식당 방문입니다. 특히, 식당의 경우 하시라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메뉴, 영업시간 등을 파악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구글맵에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면 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