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이야기

방콕 저렴한 가성비 골프장 Unico Grande Golf Course

by blog story 2024. 11. 3.
반응형

금요일 점심시간이 지나 태국인 친구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오후에 시간 되면 골프를 가자고 합니다. 오후 1시가 넘은 시간이고 예약도 되지 않은 터라 집 근처이고 자주 가는 방나네이비골프장을 생각했는데, 태국인 친구가 자주 가는 저렴한 골프장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방콕 저렴한 가성비 골프장 Unico Grande Golf Course

 

Unico Grande Golf Course

 

 

Unico Grande Golf Course 유니코 그란데 골프장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온눗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시내 중심지에서도 다른 골프장들 대비해서 접근성은 좋을 듯 합니다. 골프장 도착해서 골프백 내리고 본 퍼팅 그린 모습입니다. GOLFLAB이라고 해서 클럽하우스 내부에 스크린 골프 시설을 해 두고 레슨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린피

 

그린피

 

 

클럽하우스 안쪽으로 들어와 그린피를 계산하러 갔습니다. 그린피는 평일 18홀 기준 THB 450, 오후 3시 30분 이후 THB 300, 주말 공휴일은 각 THB 750, THB 500입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평일 오전에 가더라도 18,00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캐디피는 THB 300, 카트피는 THB 600이고, 태국인 친구에게 물으니 캐디팁은 보통 THB 400 준다고 합니다.

 

저희는 오후 2시 50분 정도에 도착 했는데, 그린피 THB 300으로 해주어서, 그린피+캐디피+캐디팁 총 THB 1,000이었습니다. 카트 없어도 괜찮을 정도로 평지라 저희도 카트 없이 플레이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 후 그냥 저녁 먹으러 갈 예정이라서 락커룸과 샤워실은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만,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합니다.

 

 

골프 코스

 

골프코스

 

 

코스는 전반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골프 비용이 비슷한 방나 네이비 골프장보다 관리 상태는 훨씬 좋았습니다. 중간중간에 비가 왔는데, 배수도 잘 되어 플레이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골프장에 전반적으로 물이 많습니다. 조그만 연못 등이 많은데 처음 가는 분들은 레이아웃에 익숙하지 않으니 미리 캐디와 상의해서 해저들 파악한 후에 플레이 하는 것이 좋고, 평소보다는 골프공을 좀 더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코어 카드

 

스코어카드, 출처: 홈페이지

 

 

이 골프장의 최대 단점입니다. 전반 9홀에 파 5 홀이 1개 밖에 없고, 파3 홀이 3개라 총 파 34로 짧은 편입니다. 스코어카드를 유심히 보시면 후반 9홀에는 파3 홀이 8개, 파5 홀이 1개입니다. 원래는 이렇지 않았는데, 후반 9홀 코스 땅을 팔아서 그 땅에 학교가 들어왔고 남은 공간에 억지로 만들다 보니 이런 기형적인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인이 얘기하기를 캐디에게 얘기하면 전반 9홀만 2번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하니, 후반 9홀 대신에 전반 9홀 2번도 가능합니다.

 

후반 9홀이 대부분 파3이고, 전반 9홀의 파3 모두가 짧았고, 물이 많고, 코스 특색이 별로 없는 골프장이지만, 예약 없이 바로 갈 수 있고, 관리 상태도 괜찮고 캐디들도 괜찮고 무엇보다 저렴한 그린피로 인해 한 번씩은 가볼 만하다고 생각되는 골프장이었습니다.

 

Unico Grande Golf Course 유니코 그란데 골프장 홈페이지: Unico Grande Golf Course

Unico Grande Golf Course 유니코 그란데 골프장 위치: https://maps.app.goo.gl/AhCjHUP2k9XiM18t5

 

 

연관 글 안내:

방콕 골프 온눗(On nut) 가깝고 저렴한 Bang Na Navy Golf Course 방나 네이비 해군 골프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