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동네맛집]고양시 행신동 맛집 향원 짬뽕 백짬뽕 추천

행신도서관에서 대여해 온 책들을 반납하러 가는 길에 행신동의 유명한 짬뽕 생각이 나서 조금 이른 시간이긴 하지만 점심식사를 하러 들렀습니다.

 

 

고양시 행신동 맛집 향원 짬뽕 백짬뽕 추천

 

향원

오늘 점심으로 짬뽕을 먹으러 들린 곳은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에 있는 향원 중식당입니다. 행신동에서는 오래되고 유명한 짬뽕 중식당입니다.

 

매주 수요일은 정기 휴무일이고, 나머지 날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

 

 

향원 중식당은 행신역에서는 약 400m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습니다. 행신동에 식당들이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고 골목 약간 안쪽이라 주의해서 보셔야 합니다. 대로변에 있지 않으니 지도를 잘 보고 찾아가기를 추천합니다.

 

향원 중식당에는 주차 공간이 많이 없습니다. 식당 앞 안내문에도 있듯이 무료 이용 가능하니 공영 주자창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뉴

향원 중식당 면류 메뉴입니다.

 

향원 자장면 6,000원, 향원 짬뽕(백짬뽕) 8,000원, 삼선우동 삼선울면 기스면 7,000원으로 다른 중국집보다 조금 비싼 것 같습니다.

 

향원 짬뽕(백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코스 메뉴

코스요리도 있는데 코스 음식 종류에 따라 매난국죽 네 가지 코스가 있고 가격대는 각 30,000원~60,000원 사이입니다.

 

 

메뉴에 다른 요리 종류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요리 몇 가지 가격을 살펴보면 돼지탕수육 소 15,000원 중 20,000원, 사천탕수육 소 18,000원 중 23,000원, 깐풍기 소 26,000원 중 32,000원, 고추잡채 소 25,000원 중 32,000원, 류산슬 소 28,000원 중 35,000원, 팔보채 소 32,000원 중 40,000원 수준입니다.

 

 

내부

향원 중식당 내부는 상당히 깔끔합니다.

 

회색 톤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테이블들도 잘 정리되어 있어 식사하는 동안 격조 있는 식당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 줍니다.

 

 

반찬

주문한 짬뽕이 나오기 전에 반찬이 우선 세팅됩니다.

 

쨔샤이, 양파, 단무지와 춘장이 나오는데 아주 정갈하고 상태가 좋습니다.

 

 

향원짬뽕

주문한 향원 짬뽕 백짬뽕이 나왔습니다.

 

하얀색 베이스의 짬뽕이지만 짬뽕국물을 우선 한입 먹어보면 육수의 묵직함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싱싱한 굴, 새우, 주꾸미, 오징어 등 해산물과 죽순, 호박, 당근, 버섯 등의 야채도 상당히 많이 들어있고, 제가 좋아하는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도 느껴지는 맛있는 백짬뽕입니다.

 

면발이 숨어서 보이지 않는데, 탱글탱글한 면발은 쫄깃한 좋은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기온이 올라 날씨가 약간 덥긴 했지만, 오랜만에 땀 뻘뻘 흘리며 맛있는 짬뽕을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잘 먹었습니다.

 

 

후식

짬뽕을 다 먹어갈 때쯤 나온 후식입니다. 이름을 어떻게 불러야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단것으로 입 속을 개운하게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향원 중식당의 빨간 짬뽕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하지만, 빨간 짬뽕은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향원 짬뽕 백짬뽕을 주로 먹는 편입니다.

 

짬뽕 맛을 봐서는 다른 요리도 맛있을 것 같은데, 아직 지인들과 술자리를 한 적이 없어 다른 요리들은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집에서 쉬고 있으니, 시간 되면 저녁에 방문해서 요리들도 먹어 볼 예정입니다.

 

행신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근처 들리시면 향원 중식당 백짬뽕 꼭 드셔 보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