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동네맛집]김해시 내동 맛집 쫀삼곱 쫀득살 삼겹살 곱창전골

by blog story 2020. 7. 24.
반응형

친구들을 만나러 부산이나 창원으로 내려가면 지내는 친구 집이 있습니다. 친구 직장이 김해라 오랫동안 김해에 살고 있고 단독주택인데 여러 친구들이 편하게 놀고 자고 할 수 있는 방이 있는 곳이라 친구들의 아지트로 사용하는 공간이 있어서 부담 없이 지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도 친구들과의 여수 여행을 마치고 저는 김해 친구 집에서 하루를 더 보내고 집으로 왔습니다. 친구가 사는 김해시 내동에 맛집들이 많은 데 갈 때마다 꼭 방문하는 맛있는 고깃집이 있습니다.

 

 

김해시 내동 맛집 쫀삼곱 쫀득살 삼겹살 곱창전골

 

쫀삼곱

김해시 내동 쫀삼곱 쫀득살 삼겹살 곱창전골 식당입니다. 예전에는 위치도 위쪽의 주택가 쪽에 있었고 규모도 작아서 때로는 기다린 후에야 먹을 수 있었는데, 친구에 의하면 장사가 잘되니 돈을 많이 벌어 가게를 확장했다고 합니다.

 

 

내부

식당 내부에는 둥그런 테이블이 놓여 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테이블이 다섯 개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홀에만 다섯 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고 오른쪽과 뒷쪽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메뉴

메뉴입니다. 식당 이름답게 쫀득살, 삼겹살, 곱창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가격은 100g 기준으로 쫀득살 6,000원, 삼겹살 7,000원, 대패삼겹살 5,000원, 돼지갈비 8,000원, 뒷고기 4,000원입니다. 곱창전골은 소 18,000원, 중 25,000원이고 소주 맥주는 각 4,000원입니다.

 

김해에는 뒷고기가 유명한데, 저희는 뒷고기보다는 쫀득살을 선호해서 일단 500g을 주문했습니다.

 

 

쫀득살

쫀득살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돼지목살 윗부분으로 쫄깃한 식감과 단백함이 좋은 고기 부위라고 합니다.

 

 

밑반찬

주문하고 밑반찬과 각종 소스가 세팅되었습니다. 소스는 양념 베이스에, 마늘과 고추가 들어있어 고기를 찍어먹으면 깔끔한 맛이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절이와 함께, 새우젓과 소금을 찍어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계란찜과 시래기 된장국이 서비스로 나오고, 마늘 고추 야채들은 셀프로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쫀득살

주문한 쫀득살이 나왔습니다. 목살과 약간 비슷하게 보이기는 하지만 더 윤기가 있고 지방은 조금 더 적어 보입니다.

 

 

쫀득살

불판에 올려놓고 보니 더 맛있어 보입니다.

 

 

쫀득살

고기는 친구가 자르고 굽고 합니다. 조금 작게 잘라서 구우면 더 빨리 구워지기도 하고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설명에 나와있는 데로 쫀득살은 씹는 식감이 참 좋습니다. 그리고 삼겹살이나 여타 부위들보다 느끼함이 적어서 먹기에도 좋고 많이 먹게 되는 고기 부위인 것 같습니다.

 

보통 때에는 곱창전골로 마무리를 하는데 오늘은 소주와 마시다 보니 쫀득살을 많이 먹어서 곱창전골은 먹지 않고 된장찌개에 공깃밥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쫀삼곱 쫀득살 삼겹살 곱창전골 식당 위치입니다. 김해는 잘 모르는 지역이라 설명은 생략합니다. 검색해서 가실 경우에는 ‘쫀삼곱’ 또는 주소 ‘경남 김해시 금관대로 1335번 길 6-1’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6:00~01:00이고 전화번호는 055-336-9297입니다. 근처에 주차장은 별도로 없는 것 같으므로 주위 도로변에 주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친구 집 근처에 식당들이 많은데 불경기로 인해 대부분 손님들이 없었습니다만 여기 쫀삼곱 식당에는 손님들이 꽤 많았습니다. 동네 맛집이다 보니 외지에서 오는 사람들보다는 인근 동네 주민들이 많이 오는 단골집으로 보였습니다. 혹시 근처에 들리시게 되면 맛있는 쫀득살 드셔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