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갤럭시 워치3 스포츠 스트랩 20mm ET-SFR85S 운동 시 편안한 스트랩

갤럭시 워치3를 신규로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세련되어서 일반 생활할 때에나 출퇴근에 사용하기에 좋고, 알림 기능, 운동 측정 기능, 수면 검사 기능, 혈압 ECG 측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스마트한 생활과 헬스를 지키는 데 좋은 시계라고 생각이 됩니다. 쿠팡에서 구매 시에 다양한 혜택이 있었는데, 그중에 하나로 받았던 3만 원 할인권으로 구매한 스트랩이 도착했습니다. 원래 8월 13일부터 순차적 배송으로 되어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배송되어 왔습니다.

 

 

갤럭시 워치3 스포츠 스트랩 20mm ET-SFR85S 운동 시 편안한 스트랩

 

스트랩 언박싱

 

갤럭시 프로모션

Galaxy 프로모션 적혀 있는 조그만 박스가 배달되어 왔습니다.

 

 

스포츠 밴드

포장을 풀어 보니, 갤럭시 워치3 포장과 마찬가지로 가늘고 긴 박스에 스트랩이 있습니다. SAMSUNG RIDGE SPORT BAND 20mm라고 적혀 있습니다.

 

 

제품 설명

박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다양한 언어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은 Made in China라고 적혀 있습니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스트랩과 어울리는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 보니 Simple Analog Black이라는 워치페이스 인데 필요한 분은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스포츠 스트랩

포장 내부는 아주 심플합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3 실버를 구매했기 때문에 기본 스트랩이 블랙이라, 추가 스포츠 스트랩은 실버로 구매를 했습니다. 보기에 깔끔해 보여서 좋습니다.

 

 

스트랩 비교

갤럭시 워치3 기본 스트랩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색깔과 재질은 다르고 길이는 거의 같은 것 같습니다. 워치가 실버라고는 하지만 블랙 느낌이 더 많이 들어서 새로 구매한 회색의 스포츠 스트랩보다는 기존의 블랙 색상이 더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스트랩 교체 및 착용 후기

 

교체

스트랩을 자세히 보면 상단부에 조그만 쇠로 된 부분이 있는데, 스트랩을 교체할 때에는 이 부분을 아래로 내려서 교체하면 됩니다. 교체 작업은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스트랩

스포츠 스트랩으로 교환하고 나니 기존과는 약간 다른 느낌의 워치가 되었습니다. 스포츠 느낌이 나긴 합니다.

 

 

스포츠 스트랩

실제 착용해보니, 가죽 느낌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원래의 스트랩이 조금 더 고급 져 보이고, 스포츠 스트랩은 착용감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손목을 좀 더 부드럽게 감싸는 느낌이라, 운동할 때 차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장마에 비가 계속 내리고 있긴 하지만, 내일은 비가 그칠 것 같아 스포츠 스트랩으로 교체하고 걷기 운동을 해 봐야겠습니다. 땀이나 방수에 강하다고 하는 만큼 가죽 스트랩을 차고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훨씬 편하게 워치를 손목에 차고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스트랩은 판매가 33,000원인데 30,000원 할인받아 3,000원(무료배송)에 구입하였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연관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연관 글 안내:

갤럭시 워치3 쿠팡 사은품 액세서리 할인권 유료 워치 페이스 무료 다운로드 방법

갤럭시 워치3 SM-R850N 사용 후기 크기 선택 팁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 스마트 워치 입문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