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갤럭시 워치3 SM-R850N 사용 후기 크기 선택 팁

스마트 워치 사용 한지 일주일밖에 안된 초보입니다. 일주일 전에 샤오미 헬로우 솔라 스마트 워치를 구매하여 사용을 해 왔었는데, 스마트 워치로 건강 측정이 가능하고 간단한 알림 기능 등은 스마트폰 사용 시간도 줄여주어 마음에 들었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갤럭시 워치3가 출시되었고 초기 판매에 상당한 혜택이 있는 것 같아서 덜컥 구매를 했습니다.

갤럭시 워치3를 4개월 이상 사용한 경험도 추가 해 봅니다. 워치3로 인해 건강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이 생겼고, 혈압 측정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가입이 되어 있고 매달 건강보험보험료를 납부하기는 하지만, 건강한 신체를 통해 병원에 자주 가지 않는 것이 결과로는 더 이득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워치3 SM-R850N 사용 후기 및 크기 선택 팁

 

갤럭시 워치3 언박싱

 

쿠팡에서 갤럭시 워치3 구매 혜택으로 카드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아 429,000원 정가에서 10% 할인된 386,1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다른 혜택들도 있는데 상세한 내용은 글 아래에 있는 제품의 쿠팡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3

로켓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 포장에 포장이 되어 온 갤럭시 워치3 제품인데 포장 상태는 간단합니다. 시계줄을 늘어뜨려 제품이 들어가 있는 것이 추측될 정도로 얇고 긴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이 상당히 세련되어 있습니다. 포장 전면에 본 제품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고, 제품 개봉시에는 제품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제품 반품을 하려는 분들이 있으면 절대 개봉하지 말고 반품해야 합니다.

 

 

갤럭시 워치3

포장을 열어보면, 갤럭시 워치3 시계와 무선 충전 독(dock)이 들어 있습니다. 뭐가 더 없나? 하고 찾아볼 정도로 심플합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갤럭시 워치3 모습은 일반 시계처럼 아주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충전 연결

충전을 시작하고 Galaxy Wearable 앱으로 연결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워치가 연동됩니다.

 

갤럭시 워치3 기능

 

갤럭시 워치 3

워치를 보면 워치 자체 디자인과 재질 그리고 시계줄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워치 페이스의 디스플레이 화질도 아주 우수하고, 워치 페이스 종류도 다양하게 많아 기분에 맞춰 바꾸면서 재미있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헬로우 솔라 스마트 워치에서는 작은 화면에서 터치로 동작을 하니 조금 불편했었는데, 갤럭시 워치3 제품에서는 베젤을 돌려서 메뉴를 이동할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합니다. 다양한 기능들 중에 몇 가지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기록

다양한 운동 결과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있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에 추가해서 더보기를 누르면 걷기, 하이킹, 러닝 머신, 실내용 자전거, 트레이닝, 근력운동 등 다양한 운동 결과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혈압 측정

혈압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최근에서야 가능 해졌다고 하는데, 실제 혈압 측정 결과를 입력해 두고 워치와 비교하는 방식인데 아직 혈압 측정을 못해서 다음에 입력 예정입니다.

 

ECG 측정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증폭하여 기록한 그림을 심전도 ECG라고 하는데, 심상 상태를 측정 가능한 ECG 검사도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SAMSUNG Health Monitor 앱을 설치한 후에 측정 가능합니다.

 

 

날씨

현재 본인이 위치한 곳의 날씨, 온도, 습도, 미세먼지 등의 자세한 결과를 보여 줍니다.

 

 

수면

수면 결과를 알려 줍니다. 수면 점수와 함께 수면의 상세정보인 수면 중 깬 시간, 렘수면 시간, 얕은 수면 시간, 깊은 수면 시간 등의 정보를 알려 주어서 수면 분석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 워치3를 사용하면서 최근에 가장 관심을 가지고 아침마다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워치3 연동  앱

 

SAMSUNG Health

SAMSUNG Health 앱은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 갤럭시 워치3와 연동이 되어 운동, 수면, 심박수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

수면 정보 화면입니다. 수면 점수가 나타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떤 상태로 수면을 진행했는지 그리고 수면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 등의 정보도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심박수

심박수 정보 화면입니다. 일별 주별 월별로 최소, 평균, 최대 심박수 확인이 가능하고 시간별로도 심박수가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SAMSUNG Health Monitor

SAMSUNG Health Monitor 앱에서는 혈압과 ECG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치로 혈압을 측정하려면 별도의 혈압계로 워치를 보정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ECG 측정은 바로 가능하고 확인도 가능합니다.

 

 

Galaxy Wearable

Galaxy Wearable 앱 갤럭시 워치 어플입니다. 갤럭시 워치3의 모든 것을 설정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알림, 어플리케이션, 위젯, 소리 및 진동,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으니 직접 해보면서 익히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계 화면

워치 페이스 시간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내장된 워치 페이스 외에 다운로드하여서 다양한 워치 페이스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기했던 것은 스마트폰에서 워치 페이스를 변경하면 워치에 바로 적용이 되고, 워치 페이스도 디테일하게 꾸미기가 가능해서 개인별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추천해주는 내용들도 상당히 많았는데 더 사용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3 45mm 41mm 크기 선택

 

제가 손목이 많이 얇은 편이라 45mm와 41mm 제품 두 개를 두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래는 쿠팡에서 가져온 비교 도표입니다.

 

 

워치 비교(출처: 쿠팡)

2020 NEW라고 적힌 45mm 41mm 제품 위주로 보면, 45mm 제품은 당연히 디스플레이 크기가 더 크고 무게가 53.8g으로 41mm 제품보다 5.6g이 무겁습니다. 45mm의 장점은 디스플레이가 커서 내용이 눈에 더 잘 들어오고, 배터리 용량이 조금 더 크다 이고, 41mm의 장점은 가격이 정가 기준 44,000원 저렴하고, 가볍다 정도였습니다.

 

스펙, 가격, 용량 등 모든 것 무시하고 어떤 것이 손목에 더 잘 어울릴까 생각한 끝에 41mm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헬로우 솔라가 45mm 제품이었는데 조금 크다고 느껴서 선택을 했습니다. 하루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얇은 손목에 크기는 41mm가 적당하고 좋습니다만, 화면 사이즈가 작아서 작은 글씨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손목이 얇아서 고민하는 분들은 목적에 따라, 손목에 잘 어울리는 시계를 원하면 41mm 제품을 선택하고, 화면을 더 잘 보기를 원하면 45mm 제품 선택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워치3를 하루 동안 사용 해 보니, 디자인, 기능, 편리성, 스마트 폰과의 연계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가격대가 헬로우 솔라의 약 10배가량 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만족입니다만, 기능이 많은 만큼 기능에 대한 스터디,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작아서 자주 충전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를 고려하는 분들은 사용 목적에 따라 현명하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관 글 안내:

갤럭시 워치3 혈압 측정 위한 워치 보정 재보정 방법

 

샤오미 미밴드5 XMSH10HM 개봉 후기 갤럭시 워치3 비교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 스마트 워치 입문용 후기

갤럭시 워치3 쿠팡 사은품 액세서리 할인권 유료 워치 페이스 무료 다운로드 방법

갤럭시 워치3 스포츠 스트랩 20mm ET-SFR85S 운동 시 편안한 스트랩

갤럭시 워치3 와이파이 연결하여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