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갤럭시 워치3 운동 걷기 달리기 정보 자세히 보는 방법

갤럭시 워치3를 구매하고 난 후부터 운동을 하려는 의지도 많이 늘었고 실제 운동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매번 걷기 달리기 등의 운동을 할 때마다 걸음 수, 운동 지속시간, 운동 거리, 심박 수 등의 정보가 보이고 이것이 차곡차곡 쌓이다 보니 이번 주에는 얼마만큼 운동을 했는지 성과도 보게 되고 반성도 하게 되어, 눈으로 보여야만 관리가 된다는 말을 실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주말에도 갤럭시 워치3를 착용하고 동네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운동 정보가 보이지 않고, 아래에 조그만 아이콘으로만 활동 중이라는 것이 표시되어 운동정보가 보이지 않아 궁금했던 적이 있었는데, 운동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갤럭시 워치3 운동 걷기 달리기 정보 자세히 보는 방법

 

 

갤럭시 워치3

운동 형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미지는 걷기 운동을 진행할 때 갤럭시 워치3에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맨 위에는 현재시간이 표시되고, 그 아래쪽으로 걸음 수, 지속 시간, 거리, 심박 수 정보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확인하면 어느 정도 운동을 하고 있으므로 어디까지 언제까지 운동을 해야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 워치3

그런데 갑자기 어느 순간 워치를 확인했는데, 운동 정보가 표시되지 않고 원래 워치 화면이 나타나면서 운동하고 있는 [걷기]는 워치 아래 부분에 조그만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고 있었습니다. 운동하면서 시계 버튼이 눌러지면서 운동 정보가 화면에서 사라지고 워치 화면이 나타난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하여튼, 운동 정보를 다시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 워치 화면을 오른쪽 왼쪽으로 돌려도 보고, 베젤도 돌려 보고 했는데 운동 정보는 다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워치3

다양하게 테스트를 해보면서 다시 운동 중인 운동 정보가 나타나게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운동 중인 운동 정보를 다시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워치3 화면 아래에 [걷기]라고 되어 있는 부분 아이콘을 더블 터치, 화면을 두 번 톡톡하고 두드려주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3

워치 화면에서 걷기 부분을 더블 터치해서 보면, 운동하던 정보가 이전 정보에 이어져서 나오게 됩니다. 알고 보면 상당히 간단하고 쉬운 내용인데, 이를 찾기 위해서 노력을 좀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를 통해 알고 나니 오히려 상세 정보를 숨기고 다른 정보 확인 후에 다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갤럭시 워치3 운동 걷기 달리기 등의 상세한 정보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Samsung Health 삼성헬스 앱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달리기 상세정보를 확인하면 달리기 하는 동안 몸의 좌우 비대칭 정도, 지면 접촉 시간, 체공 시간, 규칙성, 수직 진폭, 강성 등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제대로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관 글 안내:

갤럭시 워치3 SM-R850N 사용 후기 크기 선택 팁

갤럭시 워치3 코치와 함께 달리기 체계적인 운동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