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다이소 귀마개 3M 이어플러그 청력보호 정신집중 귀 보호 제품

요즘 좀 무리를 한 것 인지 아니면 계절이 변하면서 몸에 변화가 오는 건지 예전부터 문제가 있던 귀가 아파 옵니다. 젊을 때 충격이 있어서 고막이 찢어져 있기는 했지만, 생활에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오랜만에 동네 이비인후과를 방문했습니다.

 

의사의 말로는 고막이 찢어진 부위가 꽤 크기는 하지만 일상생활하는데 문제가 없으면 그대로 지내도 되나, 날 잡아서 수술하는 것을 추천하고, 대신에 평상 생활에서 샤워나 머리 감는 등 도중에 물이 절대로 들어가서는 안되니 근처 다이소에서 귀마개를 사서 욕실에서는 항상 착용하라고 합니다. 약은 처방받지 않고, 귀마개를 착용하라는 의견을 받아 다이소로 향했습니다.

 

 

다이소 귀마개 3M 이어 플러그 천원 청력보호 정신집중 귀 보호 제품

 

 

다이소 귀마개

다이소는 매번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없는 것이 없는 것 같이 생활에 사용되는 물품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귀마개가 어떻게 생긴 것인지 몰라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도저히 안되어 직원에게 귀마개가 있는지 물어본 후 찾은 귀마개입니다.

 

3M 이어플러그 제품이 귀마개로 판매되고 있는데, 종류는 2개 들이 1,000원 제품, 4개 들이 2,000원 제품, 그리고 리필용으로 8개가 들어있는 2,000원 제품 3 종류가 있습니다.

 

 

3M 이어플러그

어차피 한쪽에만 사용할 용도라 2개 들이 1,000원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3M 이어 플러그 제품으로 청력을 보호하고 정신 집중하는데 사용되는 제품이지만, 저의 경우와 같이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때에 사용해도 좋을 만한 제품입니다. 오렌지 색의 이어플러그 귀마개 2개와 귀마개를 보관할 수 있는 조그만 플라스틱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3M 이어플러그

포장 뒷면의 제품 상세 설명입니다. 뛰어난 차음 효과와 착용감이 있는 제품으로 정신집중, 여행, 소음 제거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차음률 NRR: 29dB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찾아본 차음률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음률은 외부와의 음의 교류를 차단하는 것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차음이 높을수록 소리의 차단력이 높아 실내에서 운동하거나 지하철, 버스에서는 소음을 차단할 수 있어 사용하기 좋지만, 지나가는 차 소리, 사람 목소리 등 외부에서는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차음률 [Noise Reduction Rate] (쇼핑용어사전)

 

품번 1025163, 품명: 3M 이어플러그 일반형 제품이고, 이어플러그 재질은 폴리우레탄 폼 입니다.

 

 

3M 이어플러그

포장을 뜯어 살펴보니, 오렌지 색 이어플러그의 크기는 어른 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는 크기이고, 플라스틱 케이스에는 2개가 꼭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폴리우레탄 폼 재질이라서 그런지 손으로 눌러보면 자연스럽게 모양이 변형되면서 눌러졌고, 귀에 착용할 경우에도 아픈 느낌이나 불쾌한 느낌은 전혀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귀가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약 대신 처방받은 귀마개를 사용하기 위해서 다이소에 들렀습니다. 천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귀를 지킬 수 있다고 하니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원래 용도는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것인데, 소음 대신 물을 차단하는데 잘 사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