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삼성 노트북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건전지 확인 삼성전자서비스 도움

오늘 아침에 출근해서 노트북을 열어 업무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마우스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8월에 출근하면서 받은 새 노트북에 새 마우스인데 갑자기 마우스가 작동하지 않아서 이것저것 확인을 했는데도 되지 않아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블루투스 연결 방법도 새로 확인하고, 챗봇을 연결하여 상담사랑 채팅도 시도했지만 해결이 되지 않아, 결국은 원격지원 서비스까지 받아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삼성 노트북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건전지 확인 삼성전자서비스 도움

 

 

출처: 구글 삼성전자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을 위해 구글에서 ‘삼성 노트북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키워드로 검색을 했습니다. 구글 검색이 참 좋은 것이 이미지와 같이 해당되는 내용을 간추려서 정보로 보여 줍니다. 해당 설명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컴퓨터에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이 안 됩니다라는 글에서 필요 내용을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명서대로 따라 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첫 번째로 마우스를 뒤집어, 마우스 바닥의 ON/OFF 스위치를 ON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에서 보이는 와이파이 모양 같은 기호가 있는 단추를 3초 이상 눌렀습니다. 참고로 마우스는 SMB-9400B 모델입니다. 

 

그다음 노트북 오른쪽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블루투스 아이콘 모양을 클릭하고, Bluetooth 장치 추가(A)를 클릭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그리고, 나타나는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 화면에서 [+]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클릭하면 오른쪽 검은색 배경화면에 각종 디바이스 추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을 선택하세요라고 되어있는 곳에서 Bluetooth: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Bluetooth 디바이스를 클릭하면 보통은 Bluetooth Mouse(블루투스 마우스)라는 것이 화면에 나타나야 하는데 나타나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노트북도 다시 재 시작해보고, 마우스 ON/OFF 스위치도 껐다가 켜보고를 반복해도 되지 않아 구글 검색을 하였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있는 챗봇 서비스 써비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와 증상에 대해서 설명하고 도움을 얻고자 하였으나 그래도 되지 않아 채팅에서 알려준 1588-3366 서비스로 전화를 걸어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1588-3366 서비스에서 알려준 데로 원격 서비스를 연결하고 하나씩 진행해나가는 도중에, 상담사가 마우스 불빛이 있는지 확인을 하라고 했습니다.

 

 

마우스

마우스에 파란색 불빛이 들어와 있어야 하는데, 사진에서와 같이 불빛이 들어와 있지 않았습니다. 상담사가 건전지를 확인하라고 해서, 3달 전에 받은 마우스인데 건전지가 벌써 이상이 있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면서도 건전지를 교체하고 위의 작업을 반복 수행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결과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블루투스 마우스가 디바이스 리스트에 잘 나타났고, 완료를 누르면 바로 블루투스 마우스가 연결되었습니다. 역시 전자제품은 껐다가 켜면 되는데, 마우스 건전지가 다 된 것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하는 분들은 건전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