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양평휴게소 메뉴 맛집 원주방향 광주원주 고속도로

강원랜드를 오랜만에 가 봅니다. 작년에 마지막 방문은 버스로 했던 것 같고, 이번에는 일요일에 당첨되었기 때문에 시간이 없기도 해서 차량으로 운전해서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에서 강원랜드까지 거리는 약 240Km 정도가 되고, 광주원주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가게 됩니다. 240Km 운전 시간 3시간 정도로 긴 여정이라, 중간에 양평휴게소에서 잠시 쉬었고, 쉰 김에 휴게소도 살펴보았습니다.

 

 

양평휴게소 메뉴 맛집 원주방향 광주원주 고속도로

 

 

양평휴게소

새벽 6시 정도에 출발해서 한참을 달린 후 해 뜨는 시간에 도착한 낭만이 머무는 양평휴게소입니다. 아침 시간이라 그런지 주차장은 넓고 여유가 많이 있었습니다.

 

 

양평휴게소

첫인상은 여느 주차장들과 비슷한 모습이었습니다. 출입구 좌우로 즉석어묵, 공주 밤빵, 호두과자 등을 판매하는 매장들이 있었고, 이른 아침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영업 중에 있었습니다.

 

 

맛집거리

맛집거리라고 명명된 푸드코트, 푸드 라운지 입구입니다.

 

출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좌우측에 행사하는 상품들 판매 중인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저 안쪽으로는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테이블에는 플라스틱 가림 막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메뉴

아침 이른 시간이라 입맛이 없어 식사는 거르고, 대신에 키오스크에 나타나는 식당들의 메뉴를 찾아봤습니다.

 

풍경마루 식당은 해물순두부찌개 8,500원, 양평 가마솥 장터국밥 8,500원, 옛날 돼지고기 김치찌개 8,500원입니다. 아침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우거지 해장국, 콩비지찌개 등은 준비 중으로 나옵니다.

 

 

메뉴

향미암(우동) 메뉴입니다. 참치마요덥밥우동정식 8,000원, 돈가스우동정식 9,500원, 모듬튀김우동 8,000원, 해물냄비우동 7,000원, 꼬치어묵우동 6,500원 등 다양한 우동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

토마토(김밥/라면) 메뉴입니다. 라면+얄피만두 8,000원, 라면정식 5,500원, 라면 4,500원, 참치주먹밥라면정식 8,000원 등 라면과 만두 전문 식당입니다.

 

 

메뉴

코바코(돈가스) 메뉴입니다. 이른 시간이라 모두 준비 중으로 나옵니다만, 다양한 돈가스 메뉴가 있고 가격은 9,000원~11,000원 정도입니다.

 

 

메뉴

철판하우스 유천냉면 메뉴입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메뉴들이 준비 중으로 나옵니다. 순댓국 9,000원, 얼큰 온반 9,000원, 떡갈비 볶음밥 8,000원, 숯불 돼지고기 볶음밥 8,000원, 유천 비빔냉면 유천 물냉면 9,000원 등입니다.

 

아침 이른 시간에는 제공되는 음식 종류가 한정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식사메뉴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탐앤탐스

식사는 패스하고, 아침 커피를 한잔 주문하러 왔습니다. 양평휴게소에는 탐앤탐스 커피 매장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4,100원, 카푸치노 4,700원, 카페라테 4,700원 외에도 일반 커피 매장에서 마실 수 있는 음료들은 거의 주문 가능하고 가격대는 4천 원~5천 원대입니다.

 

양평휴게소 원주방향은 지리적으로 좋은 곳에서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들를 것 같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그냥 지나가서 약간 아쉬웠지만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개인적으로는 유천 물냉면을 먹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