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일산 수제 버거 맛집 밤가시버거 밤리단길 분위기 좋은 식당

딸이 주말인 토요일도 근무를 하는데, 오늘은 근무를 조금 일찍 마친다고 맛있는 곳으로 가자고 합니다. 식당 리스트를 보여 주면서 평소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 아직 못 가봤다고 하면서 가자고 한 곳은 수제 버거 식당입니다. 일산에 이런 곳이 있었나 할 정도로 분위기 좋은 카페들과 식당들이 제법 모여 있는 동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딸은 이 동네를 밤리단길 명칭으로 불렀습니다.

 

 

일산 수제 버거 맛집 밤가시버거 밤리단길 분위기 좋은 식당

 

 

밤가시버거

일산 경의중앙선 풍산역 근처 밤가시마을 근처에 있는 밤가시버거 식당입니다. 밤이라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바깥에서 보기에는 꽤 운치 있어 보이는 식당이고, 근처에 이런 느낌의 식당들을 여러 곳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 밤리단길(밤가시마을 경리단길)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내부

출입구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주방이 있습니다. 오픈 주방 형식으로 되어있고, 영업이 잘 되는 듯 다수의 직원들이 바삐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내부

주방과 식당 손님 테이블 간에는 빨간색 벽돌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식당이 큰 규모는 아니라 4인석 테이블, 2인석 테이블들로 구분이 되어 있었는데, 마침 손님들이 잠시 자리를 비운 틈을 타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식당 내부 느낌은 이 정도 느낌으로 그다지 과하지도 않고 특이하지도 않습니다.

 

 

메뉴

메뉴입니다. 버거, 프라이, 음료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버거 종류는 아메리칸 치즈버거 6,800원, 밤가시 주니어 버거 7,700원, 더블 치즈 버거 8,300원, 오리지널 질리 버거 8,300원, 밤가시 오리지널 버거 8,800원, 머쉬룸 치즈 버거 9,800원, 쉬림프 버거 9,800원으로 버거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밤가시 버거는 국내산 우리밀과 유기농 밀가루로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굽는다고 합니다.

 

프라이 종류는 프렌치 프라이즈 6,300원, 치즈 프라이즈 7,500원, 칠리 치즈 프라이즈 9,300원 등인데 직원에게 물어보니 버거와 같이 나오는 적은 양이 아니고, 1인분 식다 정도 되는 양의 프라이 메뉴들이라고 합니다.

 

밀크셰이크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가격은 5,300원~5,800원, 콜라, 스프라이트, 마운틴듀 등 소다 종류는 2,500원, 페리에 탄산수는 3,000원입니다.

 

 

메뉴

이어지는 메뉴 아랫부분입니다. 버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SET A 프렌치프라이와 음료 세트가 4,500원, SET B 스위트 포테이토 프라이와 음료 세트가 6,800원이고, 오른쪽 에는 주스, 커피, 그리고 맥주 종류가 있습니다. 맥주는 필스너 우르켈 생맥주 5,800원, 스텔라 6,300원, 사무엘 아담스 7,300원, 하이네켄 라거 7,300원입니다.

 

저희는 아메리칸 치즈 버거, 쉬림프 버거, SET A에 마운틴듀 음료를 주문했습니다.

 

 

마운틴 듀

먼저 소다 음료를 가져다줍니다. 마운틴 듀는 과하지 않은 맛이라 소다 중에서는 좋아하는 종류입니다. 다행히 딸도 마운틴 듀를 좋아해서 둘이 나눠 마시기로 합니다.

 

 

버거

주문한 쉬림프 버거, 치즈 버거 그리고 SET A가 나왔습니다. 제 앞에 보이는 것이 치즈 버거이고, 딸 앞에 있는 것이 쉬림프 버거입니다. 치즈 버거는 단순해 보이고, 쉬림프 버거는 많이 복잡해 보입니다.

 

 

치즈버거

나눠서 먹어보기 위해 치즈버거를 반으로 나누었습니다. 모양이 예쁘지 않게 잘렸는데, 맛은 꽤 좋았습니다. 햄버거 패티에서 소고기 향이 많이 났고, 씹을수록 소고기 육즙과 함께 고소한 맛이 많이 나오는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쉐이크색 버거가 연상되는 수제 버거 맛이었습니다.

 

 

쉬림프 버거

딸이 반으로 자른 쉬림프 버거입니다. 반으로 깨끗하게 잘라서 단면이 잘 보입니다. 쉬림프 버거에는 토마토, 양상추 등의 야채와 함께 새우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야채들은 신선했고, 새우도 신선하고 맛있었고, 소스가 잘 어우러져 잘 정리 정돈된 맛이었습니다.

 

 

밤가시버거는 평소에 쉽게 접하는 맥도널드 등의 프랜차이즈 햄버거보다는 확실히 보기에도 좋고, 향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가격이 일반 햄버거 메뉴들보다 2배 정도 된다는 것만 제외하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당 분위기도 좋아서 젊은 연인, 친구들이 많이 오는 곳이었습니다.

 

 

 

밤가시버거는 밤가시 공원, 밤가시마을 근처에 식당들과 카페들이 모여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나 근처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으니, 식당 앞에 자리가 없으면 동네를 한 바퀴 돌아다녀야 됩니다. 영업은 매일 11:00~21:00이며, 전화번호는 031-813-901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