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강남역 뱅뱅사거리 맛집 언주집 역삼점 고추장 불고기 백반 추천

강남역 근처에 있는 회사를 다니다 보니 여러 식당들을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새로운 직장으로 출근한 지 약 3개월 정도 되었는데, 대강 세어보니 약 20군데 정도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한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20군데 중에서 TOP 5안에 드는 곳으로 맛과 양 그리고 가성비까지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강남역 뱅뱅사거리 맛집 언주집 역삼점 점심 한상 고추장 불고기 백반 추천

 

언주집

강남역 뱅뱅사거리 근처에 있는 언주집 역삼점입니다. 지도에서 검색을 해보니 언주역 근처에 언주집 본점이 있고, 오늘 방문한 곳은 언주집 역삼점입니다. 대기하는 사람들이 입구에 모여 있어 언주집 식당 간판을 찍으려고 했는데, 위에 있는 지우에 즉석떡볶이 사진이 더 크게 나왔습니다. 2층에도 다음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점심 한상

언주집 역삼점 매장 앞에 언주집 점심 한상, 고추장 불고기(제주산), 시골 청국장, 계란찜, 그리고 우동사리가 나오는 고추장 불고기 백반 메뉴로 8,000원입니다. 점심 식사하러 자주 가는 곳인데, 여기에 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점심 한상 고추장 불고기 백반 메뉴를 먹습니다.

 

 

메뉴

언주집 역삼점 메뉴입니다. 낮에 점심만 먹어봤는데, 삼겹살, 고추장 불고기, 섞어찌개, 청국장, 꼬막 비빔면, 볶음밥 등 메뉴나 있습니다. 삼겹살, 고추장 불고기는 제주산으로 160g 12,000원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면 100% 제주 냉장육만을 72시간 숙성 후 급랭하여 식감이 우수하고 육즙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제주도산 돼지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밑반찬

저희 테이블에는 3명이 착석하고 언주집 점심 한상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에는 바로 세팅이 시작되고, 먼저 나온 밑반찬들입니다. 밑반찬 등으로는 깍두기, 계란찜, 어묵, 김, 고추 등이 나오고 별다른 특이 사항은 없습니다.

 

 

고추장불고기

곧이어 고추장 불고기가 준비됩니다. 적당히 많은 양의 고추장 불고기, 당면, 떡사리 그리고 파채와 함께 나오는데 타지 않도록 적당히 저어 주면 됩니다. 고기 상태 좋고, 양념이 적당히 매워서 좋고, 떡국 사리, 당면 사리 그리고 파채가 잘 어울리는 맛있는 고추장 불고기입니다. 양도 많아서 3명이 먹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청국장

고추장 불고기가 나온 후에 청국장이 나옵니다. 고추장불고기가 익을 때까지는 밑반찬과 청국장으로 식사를 먼저 시작하게 되는데, 애피타이저 같은 청국장이 맛있고 좋습니다. 냄새가 그다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청국장입니다.

 

 

 

언주집 역삼점은 강남역 뱅뱅사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11:30~22: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그리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원래 강남역 뱅뱅사거리에 유동 인구가 많기도 하지만, 언주집 식당은 점심때 방문하면 테이블이 한 두 개 정도 남아있거나, 매번 사람들이 조금 대기 중인 식당입니다. 언주집 점심 한상 맛과 양이 좋은 가성비 좋은 점심식사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연관 글 안내:

강남역 맛집 만땅스시 역삼점 만원의행복 점심특선 초밥 우동 세트 추천

강남역 역삼동 풍년집 풍년밥상 간단한 점심식사 추천 맛집

강남 맛집 포36거리 역삼점 Pho 36 st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