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일산 킨텍스 아구찜 맛집 양촌리아구 본점 아쉬운 중국산 아귀

좋아하는 음식 종류를 고르라고 하면 그중에 빠지지 않고 꼭 들어갈 음식은 아구찜입니다. 경남 마산에서 태어나서 자라기도 했고, 할머니께서 아구찜 식당을 운영했던 터라 어릴 때부터 그 맛을 보고 자라서 한 달에 한번 정도는 꼭 아구찜을 먹습니다. 그런데, 제 딸에는 아구찜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외식 메뉴로 매번 아구찜을 먹어보자고 하면 어릴 때 학교에서 맛없이 먹었던 기억이 있어 매번 먹지 않겠다고 했는데, 웬걸 이번에는 한번 먹어 보겠다고 합니다. 딸과 함께 먹는 첫 번째 아구찜이라 일산에서 맛있는 곳을 검색해서  가고 싶었고, 제가 검색하여 선택한 식당은 일산 킨텍스 인근에 있는 양촌리 아구찜 식당입니다.

 

 

일산 킨텍스 아구찜 맛집 양촌리아구 본점 아쉬운 중국산 아귀

 

양촌리아구

오늘

오늘 방문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양촌리아구 식당입니다. 맛집이라고 알려져서 그런지 건물 규모도 있고 건물 앞 주차장도 넓고 주차를 도와주는 분도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간판은 양촌리아구 본점이라고 되어 있고 전화번호는 031-911-0430입니다. 건물 외관에서 맛집 기운이 느껴지고 입구에서 아구찜 냄새가 풍기는데 아구찜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딸이 맛있는 냄새가 난다면서 좋아합니다.

 

 

아귀 효능

식당 입구에 아귀의 효능이라고 해서 적혀있습니다. 솔직히 아구찜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먹는 것은 아닌데, 아귀가 혈액순환에 도움되고, 치매 예방 효과가 있고, 백내장 신경계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면역기능을 좋게 하며, 피부건강에도 좋고 타우린 성분이 간 기능도 좋게 한다고 하니 맛있는 아구찜이 더 좋게 생각됩니다.

 

 

식당내부

양촌리아구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6시를 조금 넘은 이른 저녁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벌써 식사 중에 있고 이후로도 계속 손님들이 들어옵니다. 식당 규모는 꽤 큰 편으로 느껴졌습니다.  코로나19 시국이라서 그런지 지켜보니 포장으로 주문해서 가져가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메뉴

양촌리아구 식당 메뉴입니다.

 

아구찜과 탕 그리고 지리탕 아구뽈찜 대중소 크기에 따라 각 6 만원, 4만 5천 원, 3만 원이고, 아구 콩나물 추가에 따라 각 15,000원, 7,000원이 추가되며 공기밥과 볶음밥 각 1,000원, 2,000원입니다.

 

주류는 복분자 12,000원, 뽕주 6,000원, 맥주 소주 4,000원입니다.

 

차림표 오른편에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는데, 김치와 고춧가루는 국내산이지만 아귀는 중국산이라 살짝 아쉽습니다.

 

저희는 두 명이라서 아구찜 소 하나와 공기밥 두 그릇을 주문했습니다. 소주 한잔하고 싶었지만 딸의 반대에 부딪혀 술 대신 밥과 먹기로 합니다. 술을 마셨으면 아구찜을 다 먹고 난 뒤에 볶음밥을 먹으면 되겠지만, 식사로 먹기에는 짜고 맵기 때문에 공기밥과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밑반찬

몇 가지 밑반찬들이 차려졌습니다. 저희 부녀는 반찬을 즐기지 않는 타입이기 때문에 이런 밑반찬 없이 심플하게 음식이 만들어지고 오히려 가격이 조금 더 내려가면 식당 입장에서는 준비할 것이 줄어들고, 손님들 입장에서는 가격이 내려가니 윈윈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밑반찬에 대한 특징은 그다지 없었습니다.

 

 

아구찜

주문한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국물이 많이 없이 깔끔한 모습이고, 아귀 내장이 몇 점 올려져 있고, 상당한 양의 아귀 고기가 보입니다.

 

아귀 고기와 콩나물을 떠서 한입 먹어봤습니다. 양촌리아구 식당이 맛집인 것은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그렇구나 하고 생각되는 맛이 느껴집니다. 양념이 약간 센듯하지만 밥과 같이 하니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아귀 고기의 양도 상당히 많아서 꽤 많이 먹는 저희 부녀에게 아구찜 소 크기도 충분히 양이 많았고, 배부르게 먹었지만 그래도 아쉽게 양념은 조금 남겼습니다. 아구찜을 식사로 하려면 아구찜 소 주문해서 밥이랑 먹어도 충분하겠다는 것이 저희 의견입니다.

 

 

 

양촌리아구 식당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31-911-0430이고, 영업은 평일과 토요일 11:30 ~ 22:00이며 일요일 휴무입니다.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어 승용차로 이동 시에는 내비게이션 검색해서 바로 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