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파주시 교하 맛집 해밀애 선인장 칼국수 바지락칼국수 쫄깃한 면발

오늘은 딸과 함께 주말 나들이 드라이브 겸 해서 예전에 고기를 맛있게 먹으러 다니던 파주에 있는 맛집으로 가기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오랜만에 점심으로 맛있는 소고기를 먹자고 해서 찾아간 곳은 코로나19 이전에만 해도 자주 찾아갔었던 파주에 있는 야당리 외식공간 식당이었습니다. 야당리 외식공간 식당은 1층에 회센터와 정육센터가 있어서 원하는 고기 또는 회를 사서 2층에 가서 먹는 시스템이라 고기 종류도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가 보니 식당 주차장 입구가 닫혀 있었습니다. 근처에 주차를 하고 식당 입구 쪽으로 가보니 폐업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폐업한 지 꽤 오래되어 내부도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유리창에도 먼지가 끼어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찾아왔는데 폐업을 해서 당황하기도 했지만, 좋아하던 식당이 없어져 꽤 아쉬웠습니다.

 

딸과 함께 좋았던 옛날을 잠시 기억하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여러 가지 메뉴를 서로 얘기하던 중에 바지락 칼국수 메뉴가 당첨되었고, 마침 근처에 괜찮은 곳이 있어서 찾아갔습니다.

 

 

파주시 교하 맛집 해밀애 선인장 칼국수 바지락칼국수 쫄깃한 면발

 

 

해밀애 선인장 칼국수

오늘 점심으로 찾아간 곳은 해밀애 선인장 칼국수 식당입니다. 식당 위치는 약간 외진 곳에 있긴 했지만 내비게이션에 식당 상호가 등록되어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었고, 식당 옆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점심시간을 살짝 넘은 오후 1시경 정도였습니다만, 손님들이 많아서 조금 대기를 해야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중간에 있는 테이블들은 한 칸씩 비워두고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메뉴

메뉴입니다. 들깨 칼국수 8,000원, 들깨 수제비 8,000원, 생바지락 칼국수 8,000원, 팥 칼국수 8,500원, 팥 옹심이 8,500원, 서리태콩국수(여름 메뉴) 8,500원, 수육 대(200g) 11,000원, 수육 소(100g) 6,000원입니다.

 

왕만두 6,000원, 김치만두 5,000원 등이 있고, 매일 직접 담근 열무김치와 겉절이도 별도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나온 메뉴인 듯 명품 순대국 7,500원 메뉴를 식당 여러 곳에 붙여 두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대부분 칼국수를 먹고 있었고, 순대국을 먹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칼국수 먹으러 온 손님들도 꽤 많은 것 같은데 순대국은 조금 생뚱맞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반찬과 보리밥

자리 잡고 바지락 칼국수 2인분을 시켰습니다. 겉절이와 열무김치, 그리고 보리밥이 준비되었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고추장과 기름장을 넣고 열무김치를 적당히 넣어서 비벼 먹으면 입맛이 올라오는 애피타이저가 됩니다.

 

 

바지락칼국수

손님들이 많아서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했지만 좋게 보이는 바지락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첫눈에 딱 보기에 국물이 맑아 보이고, 면발이 라면처럼 약간 구불구불한 모양이라 쫄깃하게 보이고, 감자와 호박이 적당히 들어가 있고, 중간 사이즈 정도의 바지락이 적당량 들어가 있는 일반적인 바지락 칼국수 모양이었습니다.

 

생각했던 대로 국물 맛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기대했던 면발인데, 역시 기대했던 만큼 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해 주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바지락 칼국수 음식과 비교해서 특별하거나 특출한 것은 없었지만, 기본에 충실해서 맛있는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좋았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저희가 자주 방문하는 바지락 칼국수 식당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양이 부족한 것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아마도 살고 있는 동네 근처에 있는 식당이었으면 자주 찾아갈 만한 식당이겠지만, 일부러 찾아가지는 않을 것 같고 주위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좋은 식당이라 생각됩니다.

 

 

 

해밀애 선인장 칼국수 식당은 파주 두일초등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31-946-3353이고, 영업시간은 매일 11:30~21:00입니다. 식당 바로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