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맛집 파주뼈칼국수 교하제면소

딸이 예전부터 먹고 싶다는 음식이 있었는데 집에서 꽤 멀리 떨어진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근처에 있어서 적어만 놓고 있다가, 오늘 날씨도 좋고 시간도 남고 해서 딸이 먹고 싶은 음식도 먹고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둘러볼 겸 집을 나서 봅니다. 오늘 먹은 음식은 뼈칼국수로 이전에 서울 송파 쪽에서 처음으로 먹었던 뼈칼국수와 비슷한 음식으로 한국사람들이라면 무난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맛집 파주뼈칼국수 교하제면소

 

교하제면소 파주뼈칼국수

오늘 방문한 곳은 경기도 파주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근처에 있는 교하제면소 파주뼈칼국수 식당입니다. 주소는 글 아래에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초행길이라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는데 간판이 눈에 띄지 않아 살짝 지나쳤습니다. 운전해서 갈 경우에는 내비게이션을 잘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고, 별도 주차 시설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식당 앞 도로변에 주차를 하고 식사하였습니다.

 

 

식당 내부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했지만 동네 맛집인 듯 식당은 빈 테이블 없이 꽉 차있었습니다.  근처에 사무실이나 주거시설도 많이 보이지 않는데 이 정도로 영업이 잘 되는 것 보면 꽤 유명한 식당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메뉴

교하제면소 파주뼈칼국수 식당 메뉴입니다.

 

뼈칼국수, 비빔칼국수 9,000원 그리고 고기만두 5,000원 세 가지 메뉴로 단출합니다. 전문 식당이라 더 믿음이 가고 좋게 느껴집니다.

 

메뉴 내용이 잘 보이지 않아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뼈칼국수는 돼지목뼈 부위만으로 만든 진한 육수, 육수로 삶은 칼국수 면, 알싸한 청양고추, 듬뿍 올라간 지단을 고명으로 얹은 정갈한 맛 그리고 남은 육수에 밥을 넣어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된다고 합니다.

 

비빔칼국수는 차가운 쫄깃한 면 위에 배와 채소를 갈아 만든 매콤 새콤 달콤한 양념장, 신선한 상추 김가루 간 돼지고기 고명 그리고 고소한 콩가루와 참기름의 조화로운 맛. 칼국수 면이라 식감의 재미가 있고, 먹고 남은 고명과 양념에 따뜻한 밥을 비비면 별미가 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뼈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김치와 소스

김치와 소스가 차려졌습니다. 김치가 상당히 맛있어 보이고, 소스는 간장 베이스에 마늘이 들어가 깔끔한 맛이 납니다. 별다른 반찬 종류가 없어도 이 정도면 맛있는 칼국수 먹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뼈칼국수

주문한 뼈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저는 이전에 다른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뼈칼국수를 한번 먹어봤기 때문에 예상했던 비주얼과 동일해서 큰 놀라움은 없었습니다만, 딸은 처음 보는 음식에 본인이 좋아하는 뼈 고기와 칼국수가 있으니 상당히 좋아하면서 연신 사진을 찍습니다.

 

딸과 저의 사진 촬영이 끝이 나고 국물을 먹어보니, 육수가 묵직한 것이 상당히 좋습니다. 너무 연하지도 묵직하지도 않은 적당한 국물 느낌에 잡내 느끼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청양고추의 맛이 은은하게 나면서 국물 맛이 깔끔합니다.

 

뼈 고기는 아주 잘 삶아져서 먹기가 쉽게 되어 있습니다. 뼈해장국을 먹을 때에는 빨간 양념에 가려져서 몰랐는데 오늘 뼈칼국수 먹으면서 보니 이렇게 뼈코기가 깨끗하고 맛있을 수도 있구나 하는 그런 맛있는 맛입니다. 칼국수 면도 적당한 두께라서 먹는 식감도 좋고 양도 괜찮아서 고기와 면을 먹은 후에 별도로 밥을 먹을 생각은 나지 않았습니다.

 

후추를 뿌려서 깔끔하게 먹었는데, 옆 테이블에 보니 청양고추를 추가로 요청해서 넣어 먹습니다. 그렇게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멀리 파주까지 왔는데, 맛있는 뼈칼국수로 기분 좋게 잘 먹었습니다.

 

 

 

파주뼈칼국수 교하제면소 식당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평화로 7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는 5~10분 정도 거리라 아울렛 방문하면서 여기서 식사하면 좋습니다. 전화번호는 031-957-8989이고, 영업시간은 11:30 ~ 20:30이며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