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도 국수 맛집 춘자멸치국수 표선해수욕장 올레길 3코스 4코스 맛집

제주도에 5월의 날씨는 정말 좋습니다. 오늘도 날씨가 너무 좋아 올레길을 걸어 봅니다. 오늘은 숙소에서 버스를 타고 조금 멀리 가서 올레길 3코스 걷습니다. 올레길 3 B 코스는 총 길이 14.6Km로 해안을 주로 따라 걸어가는 난이도 하 레벨의 올레길입니다. 온평포구에서 시작해서 표선해수욕장에서 마치게 되고 예상 소요시간은 4시간 정도입니다. 대신 3 A 코스는 길이도 더 길고 난위도 상 구간이라서 표시를 잘 보고 따라 걷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천천히 걸어가다 보니 어느새 종점인 표선해수욕장에 도착 했습니다. 지도에 저장되어 있는 맛집은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고기국수, 다른 하나는 멸치국수 식당입니다. 고기국수는 제주도에 많으니 멸치국수 식당으로 갑니다.

 

 

제주도 국수 맛집 춘자멸치국수 표선해수욕장 올레길 3코스 4코스 맛집

 

춘자멸치국수

오늘 점심으로 방문한 곳은 춘자멸치국수 식당입니다. 표선해수욕장에서 시내 쪽으로 조금만 걸어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기에 식당 규모는 상당히 작아보이지만 그래도 맛집이라는 생각에 들어가 봅니다.

 

 

내부

식당 내부는 사진과 같이 작습니다. 긴테이블 두 개가 전부이고 오른쪽에 보이는 방에 할머니가 기거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손님은 아무도 없었고 할머니가 일어나 맞아주었습니다.

 

 

메뉴

메뉴는 국수 하나에 보통 4,000원, 곱뺴기 5,000원입니다. 올레길을 걸은 후라 시장하기도 해서 곱빼기로 주문합니다. 곱빼기도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드시는 분들은 곱빼기 추천합니다.

 

 

내부

주문 후에 식당 내부를 둘러 보니 조선일보에도 나왔었고, 신동엽도 방문한 곳이고, 2017년 메뉴판닷컴 전국 맛집, 2021년 식신 2 스타 레스토랑 인증서 등 꽤 유명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국수

생각보다 빨리 국수가 나왔습니다. 

 

멸치국수 육수에, 중면, 파 그리고 양념장이 올려져 있습니다. 

 

국물 맛을 보니 멸치 육수 향이 강하게 납니다. 원래 멸치 육수 국수를 좋아 하는 터라 입맛에는 맞아서 좋습니다. 주로 소면으로 국수를 먹었던 것 같은데 여기는 중면 정도 되는 꽤 두꺼운 면입니다. 원래 먹던 국수와는 식감이 다르지만 그래도 씹는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파가 많아서 국물과 면과 함께 먹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맛있었지만 양념장을 따로 넣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념장 때문에 국물 맛을 덜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만일 다음에 다시 또 가게 된다면 양념장은 따로 달라고 해서 먼저 먹어 본 후에 추가할 것 같습니다.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점심으로 맛있는 멸치국수 한그릇 잘 먹었습니다. 

 

 

 

춘자멸치국수 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87-3124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8:00-18:00이고 명절에는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