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도 성게미역국 맛집 식과함께 올레길 10코스 9코스 산방산 맛집

제주도에 입도한 후에 날씨 좋은 날들이 많아서 올레길 코스를 꽤 많이 걸었습니다. 올레길 7코스, 10코스가 경치 좋은 코스로 알려져 있는데 올레길 7코스는 숙소에서도 가까워서 먼저 완료했고, 올레길 10코스는 날씨 좋은 날 걸으려고 아껴 두었는데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출발하기로 합니다. 올레길 10코스는 총 길이 15.6Km로 해안길과 산방산 오름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길로 난이도 중 레벨의 올레길입니다. 화순금모래해수욕장에서 시작해서 하모체육공원에서 마치게 되고 예상 소요시간은 5시간 정도입니다.

 

올레길 10코스는 아침에 시작해서 5시간 정도 걸으면 점심 시간에 마칠 수 있을 것 같아, 시작점과 종점에서 아침식사와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을 미리 알아보고 갔는데 두 식당 모두 너무 맛있고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제주도 성게미역국 맛집 식과함께 올레길 10코스 9코스 산방산 맛집

 

식과함께

오늘 아침식사를 위해 방문한 곳은 식과함께 식당입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올레길 10코스 시작점인 화순금모래해수욕장으로 이동했는데, 화순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조금만 걸으면 식과함께 식당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갈치정식, 해물라면 9,900원이라고 씌여져 있어서 식당 안은 저렴하게 보이지 않으려나 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완전히 틀렸습니다.

 

 

식당내부

꽤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중에 있었습니다. 근처에 대단지 리조트나 호텔 등이 없는데 이렇게 손님들이 많은 것으로 봐서는 꽤 유명한 식당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 내부도 저렴할 것이라고 했던 생각과는 완전히 다르게 깔끔하게 정리 정돈이 잘 되어 있는 식당입니다.

 

 

메뉴

메뉴입니다. 저 같이 혼밥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당입니다. 갈치정식 성게미역국정식 전복소라게우밥 보말칼국수 해물라면 등 정식 종류는 9,900원, 점보해물라면 19,800원, 갈치조림(1인) 15,000원, 고등어조림(1인) 15,000원 등의 식사 종류가 있고 한치튀김, 통우럭튀김, 문어볶음, 딱새우장, 딱새우회 등 안주로 좋을만한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혼자이다보니 아직 제주도에 와서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을 못 먹어봐서 어떤 것을 먹을지 상당히 고민이 많이 되었지만 오늘 아침은 성게미역국정식으로 결정했습니다.

 

 

성게미역국정식

잠시 후 성게미역국정식 음식이 나왔습니다. 김치를 포함한 반찬 종류가 무려 9가지에 성게 미역국이 나옵니다.

 

반찬을 별로 먹지 않는 저도 맛있게 먹을 만큼 반찬들이 맛있었고, 특히 성게미역국이 너무 좋았습니다. 미역국 국물 간이 딱 적당하고 성게도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성게 맛이 고소하게 입에서 녹으니 식감과 맛이 참 좋았습니다.

 

매일 아침식사를 이렇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분 좋게 마친 아침 식사입니다. 특히나, 1인이 먹기에 편하게 음식이 나오기 때문에 혼밥 하기에도 좋은 식당입니다. 다음에 또 올레길 10코스 방문 기회가 있으면 100% 재방문 예정입니다.

 

 

 

식과함께 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900-9745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8:00-20: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