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도 밀냉면 맛집 산방식당 올레길 10코스 11코스 하모해수욕장 맛집

앞 글에서 적은 식과함께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맛있게 하고 올레길 10코스를 걸었습니다.

 

올레길 10코스 경치가 정말 좋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산방산을 보면서 진행하고, 나중에는 송악산에 올라 가파도 마라도까지 볼 수 있는 정말 경치 구경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제주도에서 올레길 코스 한두 개 정도 걸어야 한다면 개인적으로 올레길 10코스를 추천드립니다.

 

기분 좋게 올레길 10코스를 마무리하고 나니 점심식사 시간입니다. 이번에도 미리 저장 해 두었던 맛집이 있어 식사를 하러 갑니다.

 

 

제주도 밀냉면 맛집 산방식당 올레길 10코스 11코스 하모해수욕장 맛집

 

산방식당

올레길 10코스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위해 방문한 곳은 산방식당 제주식 밀냉면 식당입니다. 날씨가 워낙 좋았고 송악산까지 오르락내리락했기 때문에 체력도 보충이 필요하고 뭔가 시원한 음식이 필요했는데 딱 맞는 메뉴입니다.

 

 

대기표

오후 2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했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역시나 맛집인 듯 대기가 있었고 옆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사람들 보니 로컬 사람들도 있고, 근처에서 골프 운동하고 온 관광객들도 있고 아무튼 사람들이 꽤나 많은 유명한 식당이었습니다.

 

 

메뉴

20분 남짓 대기하고 다행히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메뉴인데 제주식 밀냉면 8,000원, 비빔밀냉면 8,000원, 산방수육 200g 15,000원입니다. 마침 옆 테이블에서 곱빼기는 없냐고 물어보는데 없다고 합니다.

 

제주식 밀냉면 1인분 주문합니다.

 

 

제주식 밀냉면

제주식 밀냉면입니다. 살얼음 있는 육수에 밀냉면이 들어가 있고, 오이 고기 계란 고명과 함께 오이가 많이 보입니다.

 

더웠기 때문에 육수를 시원하게 마셔봅니다. 육수가 맛있습니다.

 

밀면인데 식감 좋고 씹다 보니 약간 단맛도 나는 것 같습니다. 고기 수육은 두껍고 크기 때문에 잘라서 나눠 먹었는데 고기도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시원한 육수 맛에 반해 다 먹고 육수 리필 문의하니 작은 그릇에 갖다 주셔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지난번 한라산 아래 첫 마을 제주 메밀 물냉면도 참 맛있게 먹었고, 짬뽕도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주도에 오면 해산물을 많이 먹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맛있는 면요리가 참 많습니다.

 

 

 

산방식당 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94-2165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18:00이고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