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제주도 냉동삼겹살 맛집 괸당집 서귀포신시가지점 서호동 법환동

제주도를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제주도에서 유명한 프랜차이즈 식당이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오늘 방문한 냉동삼겹살 식당도 꽤 많이 보이는 식당인데 항상 손님들로 붐비고, 저녁 시간에는 매번 웨이팅이 있는 것 같아서 혼자서는 선뜻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 식당이지만 친구가 제주도에 와 있는 동안에 한번 가 보기로 합니다.

 

이 친구는 절대 웨이팅을 하지 않는 친구라 가급적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만석이었지만, 다행히도 저희가 첫 번째 대기팀이라 친구를 꼬셔서 기다려 먹었습니다. 

 

제주도 냉동삼겹살 맛집 괸당집 서귀포신시가지점 서호동 법환동

 

괸당집

저희가 오늘 저녁 식사를 위해 방문한 곳은 괸당집 서귀포신시가지점입니다. 제가 묶고 있는 타마라 제주 호텔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약간 옛날 레트로 느낌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서 보기에 좋고 잠시 옛날 추억도 떠 올려주게 합니다. 안으로 손님들이 보이는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만석이라 바깥에서 잠시 대기하였습니다.

 

올레길을 걸으면서 여러 동네를 다니다 보면 괸당집 식당들이 자주보여 상당히 궁금했었는데 방문할 수 있어서 기대가 컸습니다.

 

 

메뉴

식당 내부가 큰 편은 아니었고, 테이블 간 간격도 좁아서 정겹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의 식당이었습니다. 코로나만 아니면 참 좋다고 느껴질 식당인데, 지금은 코로나 시대인지라 테이블 간 간격이 너무 좁아서 약간은 걱정이 되었습니다.

 

괸당집 메뉴입니다. 냉동삼겹살 제주산 160g 9,000원, 키조개관자 8,000원이고 사이드로 비빔냉면, 된장찌개 국수, 계란찜 , 떡볶이, 볶음밥 등의 메뉴가 2,000원~4,000원 정도로 가격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일단은 냉동삼겹살 2인분과 키조개관자 1인분을 주문합니다.

 

 

밑반찬

상추, 고추, 미나리, 마늘, 마늘쫑, 파절이, 김치, 무 등과 함께 참기름 소금장, 된장 등의 다양한 소스가 차려집니다. 

 

옛날 추억 돋게 하는 소시지 웃으면서 하나씩 먹어봅니다.

 

 

냉삼 먹는 방법

처음이라 어떻게 먹어야 하나 어리둥절한데 벽에 삼겹살 맛있게 먹는 법이 있어 그대로 따라 해 봅니다. 

 

불판이 달구어지면 고기와 마늘쫑을 올리고 후추 뿌리고, 기름이 나오면 미나리와 관자 그리고 김치 무채 파절이도 같이 구우면 된다고 합니다.

 

기름장, 고추장, 생와사비, 쌈장, 갈치속젓 등 다양한 소스를 기호에 맞게 미나리와 관자와 함께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냉동삼겹살

냉동삼겹살과 불판이 준비되었습니다. 냉동삼겹살은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맛있을 것 같습니다.

 

 

냉동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따라 해서 먹어봅니다.

 

오랜만에 먹는 냉동삼겹살인데 참 맛있습니다. 미나리와 같이 먹으니 향과 함께 잘 어울려서 좋았고, 생와사비와 먹는 삼겹살도 특이하게 맛있었으며, 참기름 기름장이 제대로 된 참기름이라 고기와 함께 먹는 맛이 좋았습니다.

 

제주도에는 괸당집 식당이 많이 있으니 제주도 방문 시에는 냉동삼겹살도 한번 드셔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괸당집 서귀포신시가지점 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7:00-01:00이고 주문 마감은 00: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