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서귀포 딱새우장 정식 맛집 양혜란식당 조식 혼밥 서호동 맛집

원래 아침 식사를 잘하지 않는 편인데 어쩌다가 아침에 배가 고플 때가 가끔씩 있기는 합니다. 집에 있을 때는 계란 후라이나 숭늉 등으로 간단히 때우고는 했는데 호텔에서 한 달 살기 하다 보니 취사가 불가능하여 호텔 근처에 아침 식사할 수 있는 곳을 찾아봤습니다.

 

혼자 있을 때 한번 방문하여 만족도가 높은 식당이었는데 이번에 친구가 와서 늦은 아침겸 점심으로 정식 백반 먹으러 다시 방문했습니다.

 

 

서귀포 딱새우장 정식 맛집 양혜란식당 조식 혼밥 서호동 맛집

 

양혜란식당

저희가 오늘 아침 겸 점심 식사를 위해 방문한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있는 양혜란식당 정식 전문식당입니다.

 

서귀포시 신시가지 서귀포 해양경찰서 근처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친구 말로도 본인의 이름을 걸고 하는 식당이니 아주 맛있을 것 같다고 하고, 저도 이미 한번 경험한 터라 맛집이라고 자신 있게 들어가 봅니다.

 

 

메뉴

양혜란식당 메뉴입니다.

 

딱새우장 정식 10천 원, 문어장 정식 15천 원, 생선구이 25천 원, 흑돼지 고사리 두루치기 11천 원, 아침식사+생선구이 8천 원, 갈치조림 12천 원 등으로 관광지에 위치한 식당치고 가격은 괜찮은 편입니다.

 

저희는 아침식사+생선구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양혜란식당

양혜란식당 영업시간 정보입니다.

 

아침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아침식사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딱새우장 정식은 오전 11시부터 가능하고 마지막 주문은 저녁 8시입니다.

 

 

아침식사 생선구이

아침식사 생선구이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오늘 아침은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지난번에 혼자 왔을 때에는 소고기 뭇국이 나와서 아주 맛있게 먹었었는데 육개장도 얼큰하니 맛있었습니다. 친구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서 그랬지만 저는 얼큰하게 잘 먹었습니다.

 

생선구이도 잘 구워졌고 양념도 적당히 잘 되어있어 짜지 않게 잘 먹었습니다.

 

각종 나물들과 밑반찬은 정갈스럽고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셀프로 반찬과 공깃밥은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서귀포 신시가지 근처에 보면 정식 백반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여러 곳 있습니다. 양혜란식당은 외관에서 보이는 것도 그랬지만 식당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깨끗했고 공기밥까지 추가로 먹을 수 있고 혼밥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양혜란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39-6886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6:00-21:00입니다.

 

 

연관 글 안내: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성비 편리한 타마라제주 호텔

제주도 서귀포 맛집 정이가네 소한마리국밥 보말칼국수 후기

제주도 해장국 맛집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깔끔한 국물 맛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