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퇴사여행]마닐라, 저렴한 홉인 아세아나 호텔 HOP INN ASEANA

마닐라 공항에 예상보다 30분 먼저 도착하니 여유가 있을 줄 알았는데 몇 개 항공편이 동시에 도착하면서 입국심사 통과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생각한 시간과 거의 비슷한 시간에 마치고 나왔습니다.

 

우선 공항에서 환전을 해야 하기에 환율을 보니 미국 1달러에 50.55 페소로 환전이 가능하고, 여전히 한국 원화는 환율이 좋지 않습니다. 달러로 들고 와서 페소로 환전하는 것이 약 9% 정도 이득이니 꼭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합니다. 이전에 계산해놓은 것 아래에서 상세 확인 가능합니다.

 

 

마닐라, 저렴하고 깨끗한 홉인 아세아나 HOP INN ASEANA

 

마닐라베이 근처에 숙소를 정할 때 제가 애용하는 호텔은 호텔 101(HOTEL101), 홉인 아세아나(HOP INN ASEANA), 레드플래닛 아세아나 호텔 3개 정도인데, 이 호텔들은 3성급 호텔들이고,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비교적 깨끗한 호텔들입니다.

 

가격대는 시즌에 따라 다르기는 한데 이번에 홉인 아세아나 호텔은 아고다(Agoda)에서 1박당 약 53,000원에 예약을 했습니다.

 

 

 

지도에 보면 근처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조금만 걸어가면 낙원(Nak-Won) 한식당이 있고, 맥도널드 그리고 깨끗하게 지어진 스타벅스도 있습니다. 또한, 마닐라베이(Manila Bay), 몰오브아시아(Mall of Asia) 쇼핑몰, 솔레어(Solaire) 리조트, City of Dream (COD), 오카다(OKADA) 등지의 유명 방문지에 택시로 100페소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홉인 아세아나

 

호텔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3성급 호텔로 총 196개의 객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출입문 바깥쪽에서는 24시간 가드가 지키고 있습니다.

 

출입문 나와서 바로 오른편에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24시간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한국 컵라면 작은 사이즈도 몇 가지 종류는 69페소에 구매 가능합니다.

 

 

복도

프론트에서 객실 키를 받아서 올라오면 복도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고, CCTV도 있어서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객실

객실은 자그마하고 아주 심플합니다. 퀸 사이즈의 침대에 베개가 두 개가 있고, 양 옆으로 조명등이 있습니다. 에어컨은 온도를 16도로 낮췄는데도 그렇게 시원하지는 않습니다. 외출 할 때는 에어컨을 틀어 놓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데스크가 있어서 간단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안전금고

객실에는 안전금고가 있어서 귀중품들 보관이 가능하고, NATURE’S SPRING 브랜드 350ml 생수가 매일 2개씩 제공됩니다.

 

 

와이파이

와이파이는 비교적 객실에 비치된 Username과 Password를 사용하면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것은 그림에 있는 것처럼 프론트와 채팅이 가능합니다. 물론 Viber라는 채팅앱이 필요하고 영어로만 가능한데, 제가 테스트해보니 직원들이 답장을 빠른 시간에 해주었습니다. 참고로, 홉인 아세아나 호텔 객실에는 전화기가 없습니다.

 

 

욕실

욕실은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샤워 부스가 있고, 샤워기에서 따뜻한 물은 잘 나옵니다.

 

이코노미 호텔이다 보니 별도의 어메니티 샴푸, 린스, 비누, 치약 칫솔 등이 제공되지 않고, 샤워 부스에 있는 회색 통 안에 것으로 샴푸 샤워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별도로 여행용 어메니티를 들고 와서 사용합니다.

 

홉인 아세아나 호텔은 가족단위로 여행할 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처럼의 가족여행으로 시간을 보내기에는 객실도 작고, 부대시설도 없고, 조식도 없고,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대신에 항공편 시간 때문에 새벽에 도착해서 잠시 머무르시거나, 호텔에서 별로 시간 보내지 않는 여행일 경우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깨끗하게 머무를 수 있는 홉인 아세아나(HOP INN ASEANA) 호텔 추천드립니다.

 

연관 글 안내:

2020/02/14 - [일상 이야기] - [환전정보]돈 버는 필리핀 페소 환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