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퇴사여행]마닐라, 열악한 통신망, 한식당 송도원

홉인 아세아나 호텔, 고장 난 와이파이(wiFi)

 

마닐라에서의 3일차 일요일, 아침 식사를 오늘도 스타벅스에서 마치고 오후 12시 정도에 호텔로 들어왔는데 와이파이가 안 되길래 프론트에 다시 확인하니, 월요일 오전까지는 될 수 있게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은 토요일 오후에 홉인 아세아나 호텔에 도착 했을 때부터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아서 직원들에게 물어보니 호텔 근처에 교통사고로 통신 케이블 쪽이 문제가 생겨서 토요일 오전부터 와이파이가 되지 않고 있는데, 일요일 아침까지는 수리가 완료될 것이라고 해서 넘어갔습니다.

 

 

아고다(Agoda)를 통한 예약 수정

 

홉인 아세아나 호텔 직원들에게 와이파이 문제의 심각성을 얘기했더니, 남은 2박을 취소하고 다른 호텔로 갈 수 있게 해 주겠다고 합니다.

 

트립 닷컴으로 근처 호텔 검색을 하니, 마침 호텔 101(HOTEL101)이 5만 원 중반대 가격으로 나와있어, 호텔 매니저에게는 남은 여정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호텔에서는 빠르게 처리를 해주었고, 아고다에서 연락이 곧 온다는 얘기를 듣고 체크아웃을 하고 호텔 101로 이동합니다.

 

비록 와이파이 문제가 발생했지만 호텔 직원들이 빠른 처리, 아고다에서도 몇 시간 내로 예약 변경을 해주는 일처리는 만족한 경험이었습니다.

 

 

마닐라의 무지 느린 무선 LTE 통신망

 

호텔에서 쉬면서, 블로그에 올릴 글도 정리하고 티스토리에 올려야 되는데, 와이파이가 안 되면 거의 무리였습니다.

해외 로밍을 해왔기에 LTE 통신망을 사용하지만 테더링 해서 인터넷으로 작업을 힘든 수준입니다.

 

 

무선 속도 측정

오늘 새벽에 속도 측정 벤치비 앱으로 측정한 호텔 객실 안에서의 무선통신 LTE 속도입니다.

 

다운로드 2.63 Mbps, 업로드 1.71 Mbps의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숫자로는 잘 체감이 되지 않지만, 저 정도의 속도로는 다음 앱에서 첫 페이지가 완전히 나타날 때까지 때로는 10초 이상씩 걸리는 속도입니다.

 

참고로, 이전에 한국에서 측정한 기록이 있는데 보니 다운로드 속도가 85 Mbps입니다.입니다. 대단한 대한민국, 통신 강국이 확실합니다.

 

 

마닐라 한식당 송도원

 

호텔 예약 변경하고, 호텔 옮기느라 시간이 많이 갔습니다. 새로 옮긴 호텔에서 짐 정리를 어느 정도 하고 나니,저녁 식사 시간이 되어 근처에 있는 송도원 한식당으로 갑니다.

 

 

송도원은 호텔 101에서 얼마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만, 그래도 택시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송도원 맞은편에, 마까빠칼 이라고 하는 아주 유명한 수산시장이 있습니다. 친구들이랑 올 때면 꼭 방문하는 곳인데, 시장에서 해산물을 직접 구매하고 요리하는 식당에 가서 원하는 방식데로 요리해서 먹는 방식입니다.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인데, 이번에는 혼자라 아쉽습니다.

 

 

송도원 내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일까요? 식당 내부가 많이 한산합니다.

 

송도원에는 한국인들 외에도, 중국인들과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 오늘은 거의 볼 수가 없습니다. 

 

 

송도원 메뉴

송도원에서는 돼지고기, 소고기 등 구이류 외에도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메뉴들은 스킵하고, 오늘은 기력 보충도 할 겸 갈비탕을 주문합니다.

 

 

송도원 갈비탕

주문한 갈비탕이 잡곡밥과 김치를 비롯한 다양한 반찬과 함께 나왔습니다.

 

갈비탕을 송도원에서는 처음 먹어보는 데, 제가 기대했던 맑은 국물의 갈비탕이 아니고, 국물도 약간 느끼함이 느껴져 약간 실망했습니다만, 갈비탕 속의 고기는 양도 많고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송도원에서의 식사는 즐거운 적이 많습니다. 다양한 음식, 푸짐한 양, 그리고 직원들의 친절함에 항상 추천하는 마닐라 한식당 송도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