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필리핀 마닐라 - 환전, 호텔 101 마닐라 (HOTEL 101 MANILA)

약 4시간을 비행한 끝에 필리핀 마닐라 공항에 무사히 도착을 했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으로 여행할 경우에는 비행 동안 영화도 보고, 맥주도 한잔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제주항공의 경우에는 스크린도 없고, 음료 서비스도 제공이 되지 않아 들고 간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잘 보냈습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필립코틀러의 “마켓 4.0” 이라는 책인데 다 읽고 나면 독후감으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산재 영향 때문인지 몰라도 입국장에 보이는 여행객 규모가 이전보다 좀 줄어든 것처럼 보였고, 입국심사도 빠르게 끝이 났습니다.

 

 

환전, 호텔 101 마닐라 (HOTEL 101 MANILA)

 

환전

 

입국심사를 통해서 출구로 나오게 되면, USIM 구입을 위한 통신사 부스와 환전을 위한 부스들이 있습니다. 저는 해외로밍 서비스를 신청했기 때문에 통신사 부스는 통과하고 환전을 하러 갔습니다.

 

마닐라공항 - 환전부스

로비 왼쪽에 많은 환전소가 보입니다. 참고로, 저는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에서 달러로 이미 환전을 했고, 여기에서는 달러를 필리핀 페소로 환전을 합니다. 보이는 여러 환전소들의 미국 달러 페소 교환 환율은 동일하기 때문에 어느 부스에서나 환전하셔도 됩니다. 환전 시에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공항에서의 환전율이 시내 환전소들과 비교해도 나쁘지 않은 편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공항에서 환전해도 괜찮겠습니다.

 

 

호텔 101 마닐라 (HOTEL 101 MANILA)

 

환전을 마치고, 호텔로 이동합니다. 마닐라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는 방법은 노란 택시, 흰 택시, 그리고 그랩 (GRAB) 등이 있는데 그랩 추천 드립니다. 나중에 어플 설치하셔도 되고, 공항 나오시면 그랩 전용 부스에서 원하시는 목적지를 얘기하면 직원들이 대신 호출을 해 줍니다. 그랩 차량을 타고 약 20분 만에 호텔에 무사히 도착을 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3박을 머무를 호텔은 호텔 101 마닐라 (HOTEL 101 MANILA)라는 호텔입니다. 파사이(Pasay)라는 신도시 지역에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3성급 호텔입니다.

 

 

호텔101 마닐라 전경

HOTEL101 은 몰오브아시아(Mall of Asia) 쇼핑몰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근처에 스타벅스, 졸리비, 마사지 등을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에 위치한  COD(City of Dreams), 솔레어(Solaire), 오카다(Okada) 리조트에 택시로 100 페소면 이동이 가능한 아주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텔 앞에 있는 가드들과 프론트데스크 직원들도 아주 친절하였으며, 체크인 시에 스모킹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인 시에 1,000페소 보증금(Deposit)을 요구합니다만, 체크아웃 시에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텔101 마닐라 객실

객실은 아담한 편인데, 특이하게도 퀸 사이즈 침대와 싱글 사이즈 침대 2개가 있습니다. 혼자 여행인 저로서는 조금 아까운 부분 입니다만, 아동을 포함한 3명 정도의 여행 가족들에게는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호텔101 마닐라 객실

생수는 무료로 2병이 매일 지원이 되고, 그 외 스낵이나 냉장고에 들어 있는 미니바 음료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레인지도 사용이 가능했는데, 저는 별도로 사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호텔101 마닐라 욕실

욕실과 화장실도 아주 깔끔한 편으로 샤워부스가 있고, 어메니티는 유명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수건들과 함께 매일매일 교체가 되었습니다. 사진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호텔 가운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호텔101 마닐라 - 수영장

그리고, 크기가 크진 않지만 2층에 수영장도 있으니 경험 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호텔 건물에 Seven Eleven (세븐일레븐) 편의점도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번 이용할 때마다 느끼는 호텔 101 마닐라는 직원들의 친절함, 좋은 위치, 깨끗한 객실로 만족감을 주는 호텔입니다. 근처를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 하는 호텔입니다. 3일 동안 편하게 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