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필리핀 마닐라 - 유플러스 해외로밍 서비스 신청

모바일 탑승권으로 편하게 입국장을 통과했습니다. 다른 나라도 여러 번 여행으로 경험을 하였지만,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은 정말로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공항 내에서의 와이파이도 정말 빠른 속도로 잘되고, 출입국 심사 또한 무인으로 빠르게 통과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해외 여행 갈 때마다 유사한 패턴이지만, 가까운 면세점에 들러서 담배를 사기로 합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나라마다 담배 허용되는 내용이 상이하니 모르면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대답들을 잘해줍니다. 저는 필리핀 마닐라로 입국하니 평소에 피우던 담배 한 보루를 구매했습니다. 시중에서 구매 시 한 갑에 4,500원이니 한 보루에는 45,000원 하는 담배 가격이, 면세점에서 33,493원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출발 시작부터, 무료 아메리카노 한잔, 담뱃값으로 약 11,000원을 절약했으니 기분 좋게 출발 게이트 앞으로 갑니다.

 

유플러스 해외로밍 서비스 신청

 

이제 제주항공 게이트 앞에 도착을 해서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바로 해외로밍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해외 가시는 분들 USIM도 많이들 사용하던데 저는 회사원이라 전화 받을 일이 있기 때문에 해외로밍 서비스를 주로 사용합니다. 다행히도 요즈음 통신사 서비스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서비스 신청작업은 1분 내로 끝낼 수 있습니다. 타 통신사에서는 어떻게 지원되는지 모르겠지만, 유플러스 경우에는 U+고객센터에 앱에서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우선 U+고객센터 앱을 실행시켜서 해외로밍 안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U+ 고객센터 앱

 

U+ 고객센터 앱

해외로밍 요금제를 살펴보니 이전에 보던 요금제와 다른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가격이나 혜택은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해외 로밍이 갈수록 편리하고 저렴해지는 느낌입니다.  3일간 마닐라에 체류 예정이기 때문에 “제로라이트_2GB” 요금제가 딱 맞는 요금에 인 것 같습니다. 3일 동안 데이터 2GB에 받는 전화까지 무제한이니 이번 여행에서는 통신 걱정은 없을 듯합니다.

 

요금제 리스트에서 해당 요금제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작업을 진행합니다. 여행하는 국가인 필리핀을 선택하고, 언제부터 해외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 시간을 설정하고 신청하면 모든 프로세스가 끝이 납니다.

 

 

U+ 고객센터 앱
U+ 고객센터 앱

혹시 예상보다 도착지에 빨리 도착을 해서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으면, 도착지 공항에서 공항 와이파이 접속 후에 U+고객센터 앱에서 시작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필리핀 마닐라 여행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이 났습니다. 조금 후면 마닐라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