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필리핀 마닐라 - 모바일탑승권 7C2305 출발

드디어 출발일 입니다!

 

항공편, 숙소, 주차대행, 해외여행자보험 모두 순조롭게 준비가 되었습니다. 오늘 필리핀 마닐라로 출발하는 항공편은 오후 6시 제주항공 7C2305 비행 편이라 회사에서 조금 일찍 나와서 공항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오후 4시 정도에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도착해서 단기 주차장에 있는 주차대행에 차를 맡기고 공항으로 들어갔습니다.

 

 

필리핀 마닐라 - 모바일탑승권 7C2305 출발

 

공항 출국장인 3층으로 올라가서 우선 저의 항공편인 제주항공 마닐라행 항공편을 사진 왼쪽 아래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순조로운 출발이 예상되는군요.

 

인천국제공항

 

모바일탑승권

 

저는 주로 모바일 탑승권을 활용해서 가능한 빠르게 수속을 밟는 편입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서 모바일탑승권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처럼, 제주항공 경우에도 인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서는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 가능하고, 모바일 탑승권으로 바로 출국장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탑승권 발급은 우선 앱스토어에서 제주항공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주항공 앱

모바일탑승권 발급 가능 시간은 국제선의 경우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는 어제 출발 24시간 전인 오후 6시가 조금 넘어서 사전에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을 완료 해 두었습니다. 제주항공 외에 타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한 경우에는 오렌지 색으로 되어있는 타 사이트 예약 조회를 통해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모바일탑승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주항공 - 모바일탑승권

항공사 체크인 데스크에 들릴 필요 없이 바로 입국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수하물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항공사 창구에 마련되어 있는 모바일 탑승권 전용 창구에 수하물을 맡기 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로 무료 아메리카노 마시기

 

조금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하는 날에는 신용카드에서 제공되는 무료 라운지 사용권으로 라운지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만, 이번에는 배가 별로 고프지 않아서 무료 라운지는 포기하고 대신에 신용카드에서 제공되는 무료 커피를 한잔 마시고 가는 것으로 결정을 합니다. (무료 라운지서비스는 연 2회, 무료 아메리카노는 별도 횟수 제한이 없는 듯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는 삼성카드에서 나온 앤마일리지 플래티넘 (& MILEAGE PLATINUM) 카드입니다. 약 3~4년 전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 만든 카드인데,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드는 아래와 같이 예쁜 초록 색상으로 생겼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습니다.) 저는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AMEX 형으로 발급을 받아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몇 년 동안 사용하면서 아주 만족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1 천원당 1마일 스카이패스 적립, 공항에서의 주차 대행 (발레파킹) 무료, 공항에서의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년 2회), 공항에서 아메리카노 무료 등의 혜택이 제가 좋아하는 혜택들입니다.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카드 혜택이 아주 좋다고 생각되지만 하나 아쉬운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호텔에서의 발레파킹 혜택이 없는 것입니다. 유사한 카드들 중에는 호텔 발렛파킹 혜택이 있는 카드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각자의 필요에 맞는 카드를 잘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도 해외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시고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