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퇴사여행]태국 치앙마이, 호텔 또 다시 묵고 싶은 비야 란나(Viya Lanna)

여행 20일 차, 2020/3/12일 목요일

 

내일이면 치앙마이를 떠나 방콕으로 가서 며칠 머물다 퇴사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3박 4일 동안 묵은 호텔인데 너무 조용하고, 위치 좋고, 호텔도 깔끔해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호텔입니다.

 

 

치앙마이 호텔 또 다시 묵고 싶은 비야 란나(Viya Lanna)

 

아고다

아고다에서 위치를 우선 보고, 고객 평점과 후기 위주로 선택한 호텔입니다. 고객 평점도 8.8점으로 높고, 특히 위치는 9.2점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조식 불포함 1박 가격도 25,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비야 란나(Viya Lanna) 호텔은 치앙마이 국제공항에서 약 6Km, 나콘차이에어 버스터미널로부터는 약 5Km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국제공항에 내리면 150바트 공항 택시를 이용해서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올드시티 내에서는 어디든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호텔에서 100m 정도만 걸어가면 편의점, 레스토랑, 바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비야 란나 Viya Lanna

호텔 외관입니다. 3층짜리 건물로, 외관이 깨끗합니다. 주차장은 별도로 없지만 골목에 주차할 수 있는 자리는 많이 있습니다.

 

 

비야 란나 Viya Lanna

1층 건물 안쪽에 보이는 곳이 프런트 데스크입니다. 직원들은 24시간 상주하는데 젊은 직원들이 상당히 친절합니다.

 

 

비야 란나 Viya Lanna

객실은 사진처럼 배치들이 되어있습니다. 호텔이라기 보다는 주거 시설처럼 보입니다.

 

 

비야 란나 Viya Lanna

객실 밖으로 나와 책도 읽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담배는 피우지 못하도록 NO SMOKING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객실

 

객실

객실 문을 열어 내부를 보면 심플하면서 깨끗합니다.

 

퀸 사이즈 침대가 있으며, 42인치 벽걸이 TV가 있고, 작동 잘 되는 에어컨이 있습니다.

 

 

욕실

 

욕실

욕실 내부도 심플하면서 깨끗합니다. 별도의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와 세면대가 있습니다.

 

 

어메니티

샴푸, 헤어 컨디셔너 그리고 샤워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1회용은 아니고 큰 용기에 담겨 있습니다.

 

 

안전금고

욕실 오른 쪽 끝에는 수건이 놓여 있고, 안전금고도 있는데, 작동 잘 됩니다.

 

 

커피포트 생수

매일 생수 2병이 제공되고, 커피포트가 있어서 따뜻한 물 또는 커피도 마실 수 있습니다.

 

이상 호텔 외관과 객실 내부를 둘러 봤습니다. 부대시설로는 1층에 식당이 있는 데 영업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관광객 위축으로 인해 영업을 잠시 중단한 듯 합니다.

 

 

비야 란나(Viya Lanna)에서 이틀 동안 지내보니 좋은 점이 많습니다.

 

  • 객실 크기 적당하고, 깨끗하면서 에어컨 작동도 잘 되는 객실 상태에 상당히 만족
  • 욕실은 따뜻한 물 잘 나오고, 샴푸, 샤워젤 등이 큰 용기에 비치되어 있음
  • 도로에서 벗어나 있어 조용하고, 올드시티 내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한 곳에 위치
  • 3층 건물 내외부가 깨끗하게 관리되고, 복도에서 편하게 앉아 시간 보낼 수 있음

 

한편 부족한 점들도 몇 가지 있습니다.

 

  • 엘리베이터가 없어 3층 객실까지 걸어야 하므로, 걷기 불편한 분들은 이 점 고려
  • 객실에 상시 전원이 없어, 외출 시 냉장고 전원 차단되어 음식물 보관 어려움
  • 메인 도로에서 벗어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녁 시간에 음악 소리가 제법 크게 들림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1박 25,000원 정도의 저렴한 숙박 요금, 깨끗한 호텔 및 객실 그리고 좋은 위치 등의 이유로 가성비 좋은 비야 란나(Viya Lanna) 호텔을 추천하고, 또다시 치앙마이에 오더라도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