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필리핀 마닐라 - 휴대폰 파손 보험처리

이번 여행은 우려와 걱정히 상당히 많았던 여행임에도 불구하고 무사히 마치고 귀국을 했습니다. 마닐라베이에서의 환상적인 석양을 보면서 신년의 새로운 다짐도 되새겨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저녁에 카지노에서 제공하는 무료 맥주도 마시고구경도 마닐라베이에서 솔레어리조트까지 택시를 타고 도착을 했습니다. 파사이에 있는 몰오브아시아에서 근처 리조트들 까지는 100페소로 택시 기사들에게 얘기를 하면 됩니다

 

 

휴대폰 파손 보험처리

 

이때 사건이 하나 일어납니다. 몰오브아시아에서 솔레어 리조트로 이동을 잘했습니다.

 

갤럭시S8 휴대폰파손

하지만, 택시에서 내릴 스마트폰이 바지에서 흘러서 저의 갤럭시갤럭시 S8 스마트폰 액정이 파손이 되었습니다. 파손 당시의 사진은 찍지 못하고, 한국에 와서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해외여행자보험
삼성화재 해외여행자보험

다행히도,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 휴대품 관련 분실 파손에 보험료가 지급된다는 것을 기억하고다시 한번 내용을 보니 20만 원까지만원까지 지급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보험 가입 시에 삼성화재에서 보내줬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니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너무 되어 있었습니다삼성화재 콜센터 1588-5114 전화를 걸어 사고발생 경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를 받고사고 접수를 하였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설명 주신 상담사 분이 우선 휴대폰 수리를 진행해도 된다는 얘기를 해주어서 삼성전자서비스 센터를 검색하고 사무실에서 제일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였습니다. 사무실이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인데 확인 보니 을지로 휴대폰 센터가 제일 가까웠습니다.

조금 일찍 퇴근해서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을지로휴대폰센터에 도착했습니다.수리 기사 분께서 친절하시게 수리 부위와 수리비에 대해서 설명을 잘해주셨습니다.설명을 듣고 커피 한잔 마시고 기다리다보니기다리다 보니, 수리 시간은  20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앞면 액정과 뒤면 글래스까지 수리 교체하였는데 수리 비용은 221,000원이 나왔습니다보험에서 지원해주는 20만 원을만원을 살짝 상회하였습니다만다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것에 대해 기분 좋게 넘어가기로 합니다.

 

 

보험금 청구

 

이제 수리도 끝났고, 안내받은데로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 삼성화재에서 안내받은데로아래 자료들을 준비했습니다.

 

  • 휴대폰 사진: 수리 전후 상관없이 휴대폰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 수리비 명세서수리 삼성전자서비스 센터에서 정리해서 주셨습니다.
  • 수리비 영수증수리 저는 카드로 결제했고카드 영수증 준비했습니다.
  • 가입사실확인서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쉽게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 출입국 사실증명서: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자료들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각 자료들을 휴대폰으로 찍어 사진 이미지로 먼저 준비합니다. 보험금청구 방식을 자세히 살펴보니 다양한 방법이 있었습니다만, 저는 삼성화재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수합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보험금청구

접수 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안내하는 데로 사고 관련 정보들, 사고일자, 사고 장소, 사고 유형 그리고 사고내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 뒤에, 이미 준비한 사진들을 올리니 금방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접수가 완료되고 30분 뒤에 입금처리가 되었다는 문자가 날아왔습니다.정말 빠르네요. 수리비 221,000원이 나왔는데 자기부담금1만 원이 제외되고 최대 보장한도인 200,000원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해외여행 때에는 반드시 보험 들고 가야겠습니다.

 

이번 필리핀 마닐라 여행 동안에는 제가 좋아하는 호텔에서 편하게 숙박을 하고, 졸리비(Jollibee) 스타벅스(Starbucks)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누엣타이 마사지 (NUAT THAI Massage)에서 마사지도 받고, 마닐라베이에서 석양도 즐길 있었던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새로운 여행을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