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비비고 스팸부대찌개 간편식 HMR

부대찌개 먹고 싶다는 말에 딸이 인터넷으로 부대찌개 몇 종류를 검색해 보다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부대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간편식 HMR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쿠팡에서 주문한 CJ제일제당 비비고 스팸 부대찌개입니다.

 

마트에 가서 보면 요즘 HMR(Home Meal Replacement)라고 해서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가정식 대체 식품이 엄청나게 많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진열대에 있는 제품들이 다 팔리려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HMR 제품들이 나와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다양하고 많은 제품을 내놓고 있는 브랜드가 비비고 인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딸과 홈플러스에 장을 보러 갔다가 비비고가 매장 전체에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비비고 부대찌개 제품 앞면입니다.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부대찌개 이미지가 상단에 노출되어 눈길을 끌고 있고, 중앙에는 비비고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 비비고 부대찌개가 노출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빨간색으로 조리법과 제품 특성에 대해 잘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비비고의 다양한 HMR 제품들은 동일한 형태의 포장 형태를 취하고 있어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눈길도 끌고 학습효과도 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큼직한 스팸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가정에서 만드는 정성 그대로 만든 국물요리가 제품 특징입니다.

 

국물요리 3가지 비법은 든든한 건더기, 8시간 우려낸 사골육수, 3 안심(엄선한 원재료, 엄격한 제조과정, 3무 첨가)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제품 포장 뒷면에는 비비고 브랜드 소개, 조리방법 그리고 즐기는 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비비고(Bibigo)는 한식 고유의 전통에 현재적인 가치를 더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출시된지도 꽤 오래되었고 자리를 잘 잡은 것 같습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는 사골육수에 멸치, 다시마를 우려낸 국물을 더해 깊고 진한 감칠맛이 있으며, 스팸과 소시지를 듬뿍 넣고 5가지 야채와 두부가 더해진 푸짐한 건더기가 있고, 감미료 등 3무 첨가 제품입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조리방법

 

  • 전자레인지 조리 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 후 덮개를 씌워 약 5분간(700W), 3분 30초간(1000W) 데움

  • 냄비 조리 시(직접 가열 시): 냄비나 뚝배기에 부은 후 4~5분간 가열             

  • 중탕 조리 시: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째 넣고 3~4분간 데움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즐기는 법

 

  • 라면: 물 2/3컵(120 ml) 추가로 넣고 끓기 시작하면 사리를 넣고 3분간 더 끓임

  • 우동: 물 반 컵(100 ml) 추가로 넣고 끓기 시작하면 사리를 넣고 4분간 더 끓임

  • 당면: 물 반 컵(100 ml) 추가로 넣고 끓기 시작하면 20분간 물에 불린 당면 사리를 넣고 6분간 더 끓임

  • 떡: 물 반 컵(100 ml) 추가로 넣고 끓기 시작하면 20분간 물에 불린 떡 15개를 넣고 5분간 더 끓임

 

 

조리법과 즐기는 법이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좋습니다. 저는 라면사리를 추가하여 요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제품 포장을 뜯어 냄비에 부어 보았습니다.

 

스팸, 소시지, 두부, 야채들이 빨간색 육수에 담겨 있습니다만, 양이 그렇게 푸짐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스팸과 소시즈는 모양이 잘 유지되어 있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으며 각 4~5개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조리법과 즐기는 법에 따라 물을 더 추가하고 라면 사리를 하나 추가하여 3분간 끓인 후 비비고 스팸부대찌개를 완성했습니다.

 

국물은 사골육수 맛이 나면서 적당히 매운맛입니다. 약간 단맛도 느껴지면서 맛있습니다.

 

주인공인 스팸과 소시지는 아는 맛과 똑같이 맛있고, 조리 후에도 부스러지지 않고 탱탱해서 좋습니다.

 

두부는 으스러져 있기도 했고 양이 적어 좀 아쉬웠고, 야채들도 푸짐하기보다는 흔적이 있는 정도로 양은 적었습니다.

 

밥과 함께 라면사리 한 봉지를 넣어서 먹으니 혼자 먹기에는 많은 양이었고, 둘이 먹었으면 조금 모자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비록 포장 전면에 있는 만큼의 푸짐한 양은 아니었지만, 각종 재료들을 추가해서 먹으면 집에서도 맛있는 부대찌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쿠팡에서 비비고 스팸부대찌개 2팩과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1팩이 들어가 있는 세트 상품을 구매했는데, 두부김치찌개도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연관 글 안내:

2020/05/12 - [일상 이야기] - [제품리뷰]비비고 두부김치찌개 간편식 HMR

2020/07/03 - [일상 이야기] - [제품리뷰]쟌슨빌 부대찌개 코테기노 베다체다 소시지 H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