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비비고 두부김치찌개 간편식 HMR

얼마 전 부대찌개가 먹고 싶어 인터넷으로 비비고 부대찌개 구매할 때 번들로 구매한 김치찌개인데 맛이 괜찮은 것 같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간편식 HMR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리뷰 할 제품은 쿠팡에서 비비고 부대찌개와 함께 주문한 비비고 두부김치찌개입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포장 앞면입니다.

 

비비고 부대찌개와 마찬가지로 상단에 아주 맛있게 보이는 김치찌개 이미지가 노출되어 있고, 중간 부분에는 비비고 두부 김치찌개 제품 설명이 있고, 하단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잘 노출되어 있습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는 잘 익은 김치를 볶아 깊은 맛을 살리고 큼직하게 썬 두부를 넣어 끓였습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만드는 정성 그대로 담은 비비고 국물로 만든 요리입니다.

 

국물요리 3가지 비법은 든든한 건더기, 아삭한 식감의 김치, 3안심(엄선한 원재로, 엄격한 제조과정, 몸에 유해한 3무 첨가)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3무 첨가라고 하고 아래에 빨간색으로 쓰인 내용들은 전혀 읽을 수가 없습니다. 3무에 해당하는 내용과 설명이 잘 보일 수 있도록 배치하면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제품 포장 뒷면에는 비비고 브랜드 소개, 조리방법 그리고 즐기는 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비비고(Bibigo)는 한식 고유의 전통에 현재적인 가치를 더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출시된지도 꽤 오래되었고 자리를 잘 잡았습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는 멸치, 다시마를 우려낸 국물에 사골 육수를 을 더해 시원하고 깊은 맛이 나며, 큼직하게 썬 두부와 기름에 볶은 아삭하고 잘 익은 김치가 있고, 감미료 등 3 무 첨가 제품입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조리방법

 

  • 전자레인지 조리 시: ‘육수건더기’와 ‘양념장’ 파우치를 개봉하여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어 잘 섞은 후 약 5분간(700W), 4분간(1000W) 데움
  • 냄비 조리 시(직접 가열 시): ‘육수건더기’와 ‘양념장’을 냄비에 부은 후 4~5분간 가열            

 

오래 끓이면 짤 수 있으니 조리 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좋고, 기호에 따라 물을 추가해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즐기는 법

 

해장두부김치찌개

 

  • 재료 준비: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1팩, 콩나물 한 줌, 어묵 40g, 양파 1/4개, 물 70ml
  • 어묵은 먹기 좋은 크리고 자르고, 양파는 0.5 cm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하고, 찌개용 냄비에 비비고 두부김치찌개와 준비한 재료를 넣고, 준비된 물을 넣고 5~6분간 끓이면 완성

 

연어 김치찌개

 

  • 재료 준비: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1팩, 알래스카 연어 1캔
  • 냄비에 두부김치찌개의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이다가, 연어를 개봉하여 기름을 제거한 후 끓이면 완성

 

집에서 바로 먹을 수 있게 준비한 간편식 HMR 식품이지만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 알려 주는 것은 좋습니다.

 

처음 먹어 보는 비비고 두부김치찌개이니 물만 조금 추가하고 라면 사리 반 정도를 넣어서 먹어 보려고 합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팩을 개봉하니 비비고 두부김치찌개용 육수와 건더기 그리고 김치찌개 소스가 분리되어 들어 있습니다. 김치가 미리 섞여 있으면 맛이 변질되거나 제품 제조 시점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잘 분리 해 놓은 것 같습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냄비에 육수와 건더기 그리고 김치찌개 소스를 부어서 내용물을 확인했습니다.

 

큼직하게 썬 두부는 3개가 들어있고, 김치는 볶아진 김치처럼 보입니다. 주 내용물 외에는 별로 들어가 있는 내용물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냄비가 끓기 시작하니 육수와 소스가 어우러지면서 김치찌개 색깔이 나기 시작합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물을 조금 추가하고, 라면 사리 반을 넣고, 파와 청양 고추를 조금 넣어서 비비고 두부김치찌개를 완성했습니다.

 

국물 맛을 보니 약간 달면서 매운맛입니다. 저는 원래 얼큰한 맛의 김치찌개를 선호하기는 하지만 비비고 김치찌개는 살짝 달면서 매운 김치찌개 맛인데, 그렇게 맵지는 않습니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분은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치는 볶아 넣어서 그런지 몰라도 먹기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라면 사리에 국물 맛이 잘 베여 사리도 아주 맛있습니다.

 

라면사리를 건져서 먼저 먹고, 공깃밥과 함께 김치찌개를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포장지에는 1~2인분이라고 적혀 있지만 남성분들에게는 1인분 양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일전에 먹었던 비비고 스팸부대찌개도 맛있었는데 두부김치찌개도 맛있습니다. 대중적인 맛으로 만들려다 보니 맵고 짠 음식 좋아하는 저에게는 약간 약하기는 했지만, 고추와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먹으니 좋았습니다.

2020/04/28 - [일상 이야기] - [제품리뷰]비비고 스팸부대찌개 간편식 HMR

 

혼자 사는 분들, 급하게 식사 준비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비비고 두부김치찌개가 좋은 선택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