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다이소 보조배터리 휴대용 심플5000mAh보조배터리 오천원

지난번 퇴사 여행 때도 그랬고 이번 제주도 여행에도 마찬가지로 사진을 많이 찍고 검색을 많이 하다 보니 스마트 폰 배터리가 참 빨리 닳는 것 같습니다.

 

아침부터 바쁘게 돌아다니다 보면 오후 2시 정도에 배터리가 15% 남았다는 알림을 보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갤럭시S8을 가지고 있는데, 갤럭시S8의 배터리 용량이 3,000mh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한번 더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용량 3,000mh 이상 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사용했었는데 고장이 나서, 오늘은 보조배터리를 하나 구매하려고 롯데 하이마트에 우선 들렀는데 보조배터리를 팔지 않는다고 해서 근처에 있는 다이소에 갔습니다.

 

다이소 휴대용 보조배터리 심플5000mAh보조배터리 오천 원 가격에 휴대성까지

 

다이소

다이소에 올 때마다 느끼지만 없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행신역 근처 다이소에 들렀는데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스마트폰 용품과 액세서리 코너가 있어서 살펴보았습니다.

 

 

보조배터리

진열된 많은 제품들 중에 보조배터리를 찾아보니 사진과 같이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세 종류의 제품 가격은 동일한 오천 원입니다.

 

맨 왼쪽의 카드형 배터리는 크기도 적당하고 슬림형 디자인이고 8핀 젠더까지 포함되어 있는데 아쉽게도 용량이 2,200mAh로 기대에 못 미칩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보조배터리는 색깔과 디자인이 좋고 젠더도 포함되어있고 용량도 4,000mAh로 좋지만 크기가 상대적으로 큰 편입니다.

 

중간에 있는 배터리는 용량이 5,000mAh로 제일 크고 색깔과 디자인도 무난하고 크기도 적당합니다. 스펙에 크기가 표기되어 있지 않은데 담배 포장보다 조금 큰 정도로 가로 6cm X 세로 9c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용량, 디자인, 그리고 배터리 크기를 고려하여 가운데 보조배터리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다이소 휴대용 보조배터리 상세 내용

 

보조배터리

구매한 다이소 보조배터리 포장 플라스틱을 제거한 앞면입니다.

 

5,000mAh 용량에 10W 급속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 자체를 살펴보면 하단 가운데 배터리 충전기 출력 단자(5핀)가 있고, 충전할 수 있는 USB 단자가 두 개가 있고, 배터리 잔량 표시 LED와 버튼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제품 뒷면입니다.

 

제품 정보, 충전방법, 주의 사항, 품질 표시 등의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은 KC인증받은 정품 기기를 사용하고,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만 급속 충전이 가능하고, 40도 이상 고온에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등입니다.

 

혹시나 해당 보조배터리 제품을 찾아보거나 구매할 분들을 위해 품번: 1020877, 품명:심플5000mAh보조배터리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 아래 부분입니다.

 

가운데 보조배터리 출력 단자(5핀) 케이블을 꽂으면 되고, USB 충전 가능 단자가 두 개가 있습니다. 굳이 두 개가 필요할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필요한 사람들도 있으니 만들었겠지 생각하고 넘어갑니다.

 

 

보조배터리

다행히도 집에 남는 5핀 케이블이 있어서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보조배터리 LED가 충전 진행되는 것을 알려줍니다.

 

보조배터리를 직접 만져보니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표면처리가 되어있고, 크기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좋아서 마음에 쏙 듭니다. 사실 보조배터리는 대부분 가방 속에 넣어 다니니 크기와 디자인의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기는 하지만, 남자들 경우 바지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닐 수 있어서 휴대성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5,000mAh 이하 용량의 저렴한 배터리 찾는 분은 다이소에도 몇 개 제품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