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드림파크CC 골프장 예약 방법 당첨 포인트 확인 및 예약 팁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 골프 운동하기에는 최상의 시즌인 것 같습니다. 오른쪽 어깨가 좋지 않아서 작년 11월 이후에는 필드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골프 채널만 자주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 중에 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같이 근무했던 멤버들과는 인천에 있는 골프장에서 주로 라운딩하고 있는데, 서울 인근에 있어 가깝기도 하고, 그린피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고, 코스도 길고 넓어 워낙 인기가 좋은 골프장이지만 예약이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 멤버 네 명은 돌아가면서 예약을 하기 때문에 일 년에 5번 이상 드림파크CC에서 예약하고 라운딩 즐기고 있습니다. 

 

 

드림파크CC 골프장 예약 방법 당첨 포인트 확인 및 예약 팁

 

드림파크CC 스코어카드

작년 9월에 멤버들 같이 라운딩 한 스코어카드인데 다들 잘 치는데 제 성적이 제일 좋지 않습니다. 저도 핸디캡 18로 보기플레이 정도는 하는데 이상하게도 드림파크CC에만 가면 성적이 안 좋게 나옵니다. 핑계이긴 하지만 드림파크CC에서 라운딩은 예약 때문에 매번 토요일 새벽 첫 시간대에 진행하다 보니 금요일 저녁 음주와 새벽에 일찍 일어나 몸이 풀리지 않은 것이 이유라고 핑계대어 봅니다.

 

 

골프장 정보 – 위치

 

 

 

드림파크CC는 인천 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 멤버들은 은평구, 구로구 그리고 저는 고양시에 거주하기 때문에 골프장까지는 1시간 이내로 모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운딩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갈 때에도 도로가 많이 막히지 않기 때문에 많이들 선호하는 곳이고, 위치의 장점으로 인해 많은 골퍼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예약이 특히나 어려운 골프장입니다.

 

 

 

골프장 정보 – 이용요금 (2019년 5월 1일 이후~)

 

지역 그린피 카트료(팀당) 캐디피(팀당)
주중 주말/공휴일 연단체
지역주민 60,000 120,000 77,000 80,000 130,000
서구, 김포 72,000 145,000 95,000
인천시민 78,000 100,000
일반요금 108,000 140,000

 

 

현 거주지 주소가 인천이나 김포일 경우 할인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으시려면 최근 3개월 주민등록 초(등) 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저희 멤버들은 해당 사항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요금을 지불하지만, 그래도 주중 120,000원 주말 145,000원으로 타 골프장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카트료는 팀당 80,000원이고, 캐디피는 팀당 130,000원으로 타 골프장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2020년 9월 5일부로 캐디피가 13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rsu5y

 

[타이틀리스트] [아쿠쉬 정품] 21년 신형 PRO V1 3피스 골프공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골프장 정보 – 예약 방법

 

예약 방식 개요

 

드림파크CC 예약은 인터넷(컴퓨터, 모바일)으로 정기예약(매주 월, 화) 할 때마다 예약 포인트를 1점씩 받게 되며, 해당 예약일과 시간대에 예약한 사람들의 포인트를 적용하여 추첨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토요일 오전 7 시대에 10개의 티 타임이 있고 100명이 예약을 했다면, 100명의 예약자 중에서 포인트가 높은 7명까지만 예약이 되고, 7번째 사람의 포인트가 당첨포인트가 됩니다. 그리고, 당첨된 모든 예약자는 당첨 포인트만큼 자신의 포인트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즉,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당첨포인트보다 높은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내 포인트 조회 방법

 

드림파크CC

본인의 포인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드림파크CC 홈페이지 www.dreamparkcc.or.kr 주소로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회원이 아닌 분은 우선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중간 하단 부분의 포인트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인트조회

포인트조회 화면입니다. 포인트는 예약 추첨 시 사용되는 사이버 포인트라는 안내가 적혀있고, 본인의 보유한 포인트와 포인트를 받은 예약 신청에 대한 이력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43P가 있는데 평일 또는 주말의 비인기 시간대에 예약이 될 수도 있을만한 포인트 수준입니다.

 

참고로,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 사이트에서는 포인트조회와 경쟁률 조회가 되지 않고 예약만 가능합니다. 포인트조회와 경쟁률 조회를 위해서는 컴퓨터로 접속해야 합니다.

 

 

경쟁률 및 필요 당첨포인트 확인 방법

 

드림파크CC

포인트조회 후에 뒤로 가기를 눌러 홈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하고, 인터넷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쟁률

이미지와 같은 예약 창이 뜨면 “02 경쟁률” 탭을 누르고 특정 요일 또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5월 28일을 예약경쟁률을 확인하기 위해 빨간색 날짜를 클릭하면 오른쪽 편에 예약경쟁률 정보가 나타납니다.

 

각 시간대 별로 예약팀(예약 성공팀 수), 대기팀(예약 신청팀 수), 경쟁률, 당첨포인트 정보가 있고, 시간대별로 경쟁률과 당첨포인트가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쟁률이 높을수록 당첨포인트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5월 28일 아침 7 시대 티타임 예약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49포인트가 필요했습니다.

 

 

경쟁률

5월 30일 토요일 경쟁률 정보입니다. 앞서 본 주중 목요일보다는 경쟁률과 당첨포인트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 30일 아침 7시대에 티타임 예약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56포인트가 필요했습니다. 평일보다 7포인트가 더 높았습니다.

 

원하는 특정한 날짜와 시간대에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당첨포인트가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을 하고 그만큼의 포인트를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약신청 방법

 

예약신청 목적은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는 본인이 충분한 포인트가 없을 경우 포인트를 쌓기 위한 목적이고, 두 번째는 실제로 라운딩 하기 위한 것입니다.

 

포인트를 쌓기 위해서는 예약이 되지 않더라도 정기 예약일인 매주 월, 화요일에 예약 신청을 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원하지 않는 예약이 당첨되면 안 되기 때문에 경쟁률과 당첨포인트가 높은 요일과 시간대에 예약을 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평일 예약일 경우에는 금요일 11시대, 주말 예약일 경우에는 토요일 11시대로 예약하면 됩니다. 그러면 매주 2포인트씩 누적되게 되므로 당첨포인트 (예, 50포인트) 까지는 25주가 걸립니다. 인기가 좋은 골프장이니만큼 노력을 들인 만큼 예약 가능 횟수가 올라갑니다.

 

실제 라운딩 위한 예약을 위해서는 가급적 최근 예약 트렌드 (경쟁률과 당첨포인트)를 확인하고 충분하다고 생각될 때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정기 예약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주중 예약은 2주 전 월요일에 신청 가능하고, 주말 및 공휴일 예약은 2주 전 화요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즉, 월요일에 접속하면 주중 예약만 가능하고, 화요일에 접속하면 주말 예약만 가능합니다.

 

 

예약

실제 예약 화면입니다. 오늘 월요일 접속했기 때문에 주중 예약만 가능합니다. 빨간색으로 된 예약 가능 일자 중에서 예약 희망하는 날을 클릭하고, 예약 시간대를 선택한 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본인 휴대폰으로 날아온 문자에 쓰인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 후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예약확정

만일 예약에 당첨되었으면, 당첨일로부터 3일 이내 홈페이지에서 문자로 보내진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예약을 확정해야 예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됩니다. 실제 당첨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예전에 당첨되고 확정하지 않았던 예시 화면입니다.

 

예약에 당첨되지 않았으면 본인의 포인트는 1점 추가되게 되니 포인트조회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rsvrS

 

세인트나인 Q 플러스 고반발 골프공 3피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드림파크CC 골프장 예약 팁

 

지리상이나 가격상으로 장점이 많은 곳이기도 하고 예약하는 방식이 홈페이지에서 추첨으로만 이루어지다 보니 경쟁률과 당첨포인트가 상당히 높습니다. 예약 당첨 가능 포인트인 50포인트 이상을 누적하기 위해서는 매주 월, 화요일 정기예약을 하더라도 25주 이상이 걸리는 성가시지만 오랜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저희 멤버들 같은 경우에는 11월부터 4월까지는 라운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가능한 많은 포인트를 누적시킵니다.

 

잊어버리지 않고 예약해서 포인트를 누적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한 멤버 한 명이 네 명의 아이디를 가지고 매 번 예약하는 방식이 가장 좋은 방식이고, 멤버들 각자 예약을 한다면 스마트폰 스케줄에 등록을 해놓고 예약을 한다면 가능한 많은 포인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모바일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예약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좋은 곳에서 저렴하게 골프 라운딩 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