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제품리뷰]제이닉스 스탠딩 선풍기 JNIX JYF-KN1527 2만원 대 저렴한 선풍기 추천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5월이라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운동을 조금 하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땀이 나기 시작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덥길래 사용하던 선풍기를 꺼냈는데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10년간 사용했던 선풍기라 전원 콘센트를 넣었다 뺐다 해도 작동하지 않아 포기하고 새로 구매하기 위해 저렴한 선풍기를 검색했습니다.

 

선풍기 만드는 제조사 브랜드도 많고, 날개 없는 선풍기, 발터치 가능한 선풍기 등 종류도 다양한데 브랜드와 사용기능에 따라 가격이 꽤 차이가 많이 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유사한 보통 사이즈에 높낮이 조절 가능하고 저렴한 스탠딩 선풍기를 선택했습니다.

 

제이닉스 스탠딩 선풍기 JNIX JYF-KN1527 2만원 대 저렴한 선풍기 추천

 

제이닉스 선풍기

쿠팡에서 검색하고 고른 제이닉스 스탠딩 선풍기 JNIX JYF-KN1527 모델입니다.

 

주문하고 다음날 두꺼운 종이박스에 배송되어 왔습니다.

 

제이닉스 스탠드 선풍기로, 선풍기 날개는 35cm(14인치)이고, 3단 속도조절, 좌/우 회전 기능, 상/하 각도 조절 그리고 5엽 날개가 채택된 JNIX ELECTRIC FAN 제이닉스 선풍기 JYF-KN1527 모델입니다. 제조국은 중국이고, 제조회사는 Ningbo XingJian Electrical Plastic이라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기능이 있는 선풍이고 가격은 로켓배송으로 20,800원으로 제일 저렴한 듯해서 구매 완료하였습니다.

 

 

부품

포장을 뜯어 포함된 내용물들을 확인했습니다.

 

선풍기 모터와 조절부가 있는 본체, 본체 받치는 스탠드 부품, 5엽 날개 부품, 안전망 부품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조립방법

조립을 위해 부품 명칭과 조립 방법을 읽어 봅니다.

 

조립방법을 보면 본체, 날개, 안전망 조립하는 방법만 나와있고, 본체와 아래 부분 스탠드 연결 조립하는 방법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우선 스탠드가 고정되어야 날개도 부착할 수 있으니 본체+스탠드 > 후면 안전망 > 날개 > 전면 안전망 순으로 조립하면 되겠습니다.

 

 

본체와 스탠드 조립

 

조립

우선 본체 하단에 있는 둥그런 플라스틱을 분해합니다.

 

 

조립

본체 하단의 구멍 부분과 조절부의 튀어나온 부분을 스탠드 부품에 끼우고 난 뒤 둥그런 플라스틱을 돌려서 꽉 조여 본체와 스탠드 조립을 완성합니다.

 

 

본체와 후면 안전망 조립

 

조립

다음은 본체와 후면 안전망을 조립할 차례입니다. 조립을 위해 우선 본체에 있는 부품을 분해합니다. 맨 앞에 있는 플라스틱 부품은 오른쪽으로 돌려서 분해하고, 뒤쪽의 플라스틱 부품은 왼쪽으로 돌려서 분해하여 부품을 옆에 둡니다.

 

 

후면 안전망

우선 본체에 튀어나온 부분과 안전망에 있는 구멍을 맞추어 밀착시킨 후 이전에 분해해두었던 동그란 플라스틱 부품을 넣어 꽉 조입니다. 날개가 연결되는 부분인 만큼 꽉 조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체와 날개 조립

 

날개

날개에 있는 구멍을 본체 튀어나온 부분에 넣어 맞추고, 이전에 분해해두었던 동그란 플라스틱을 넣어 꽉 조입니다.

 

 

본체와 전면 안전망 조립

 

완성

마지막으로 전면 안전망을 후면 안전망에 넣어 끼우면 조립이 완성됩니다.

 

처음에 얘기 안 드렸는데, 처음에 꺼내면 사진 부분에 전면 후면 안전망이 붙어있는데 십자드라이버로 분해 해 두었다가 마지막에 다시 조립하면 끝이 납니다.

 

동봉된 설명서 참고하고 실제 보면서 진행하면 조립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조절부

선풍기 조절부입니다. 시간선택은 연속과 타이머를 사용하여 120분까지 가능하고, 바람 세기는 미풍 약풍 강품 세 단계로 선택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조립을 끝내고 작동시켜보니, 작동은 잘 됩니다. 바람 세기에 선택에 따라 바람도 적당히 차이가 나고, 강풍은 바람이 세게 잘 나옵니다. 타이머도 작동은 잘 되는데, 타이머 돌아가는 소리가 약간씩 들립니다. 디자인은 평범하니 괜찮지만 사용된 소재는 고급져 보이지는 않습니다.


제이닉스 스탠딩 선풍기 조립 마치고 사용해 본 결과, 선풍기의 기본 기능은 충실히 수행되고, 조립 쉽고, 가격도 약 2만 원 정도로 저렴하지만,  외관과 마감은 약간 저렴해 보인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브랜드 있는 선풍기는 가격이 4~5만 원이 넘어가니,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능만 있는 선풍기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