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강릉여행]부산 덕이 식당 초당순두부짬뽕 정동진 맛집

새벽에 일어나 정동진 해변에서 일출을 보고 기분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새벽 6시에 숙소로 다시 돌아와서 조금 더 휴식을 취하고 아침 식사를 할 곳을 찾아봅니다. 마침 정동진역 앞에 있는 숙소 근처에 초당순두부 메뉴가 있는 식당이 몇 군데 있어서 한 군데를 골라 들어갔습니다.

 

 

강릉여행 부산 덕이식당 초당순두부짬뽕 정동진 맛집

 

부산덕이 식당

식당 이름이 조금 헷갈립니다. 식당 상호가 카카오맵에는 ‘부산덕이 초당순부부짬뽕’으로 검색이 되고, 네이버지도에서는 ‘덕이식당’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여하튼 '부산덕이 식당'이라고 하겠습니다.

 

 

부산덕이 식당

KBS TV 다큐 3일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했었고, 박보검 송혜교가 맛있게 먹고 간 집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합니다. 테이블 위에 종이를 깔아 두어서 항상 청결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좋습니다. 테이블은 사진 외에 다른 곳으로도 있어서 식당 규모는 작지 않은 편입니다.

 

 

메뉴

메뉴입니다. 초당순두부 8,000원, 초당얼큰이순두부 9,000원, 전복순두부짬뽕 10,000원, 초당순두부만두전골 9,000원, 황태해장국 8,000원, 메밀전병 10,000원이고, 소주 맥주 청하 막걸리 주류는 각 4,000원입니다.

 

강릉 여행이 처음이기도 하지만 유명한 초당순두부 음식을 먹어 보지 못했기에 초당순두부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초당순두부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초당순두부가 나왔습니다. 일단 쟁반에 1인분의 초당순두부, 공깃밥 그리고 밑반찬들이 담겨 나왔는데 위생 상으로도 좋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초당순두부를 그냥 떠서 먹어보니 첫맛이 아주 고소합니다. 싱거울 것으로 예상했는데 간도 적당히 되어있어서 그냥 먹기에도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같이 나온 양념장과 같이 먹으니 감칠맛도 더 좋은 것 같고, 두부 맛도 더 고소해지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서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밑반찬도 양이 많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맛이 좋습니다. 특히 오징어 젓갈이 아주 맛있어서 고소한 초당순두부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초당순두부를 처음 먹어본 것이기 때문에 다른 곳과 비교는 하지 못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좋았고 특히 아침 식사로서는 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다음에 강릉에 오더라도 초당순두부는 꼭 다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은 음식입니다.

 

직원 분인지 사장님인지 모르겠는데, 식사 마치고 결재할 때 맛있게 먹었는지 확인도 하고,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전복순두부짬뽕을 먹어보라고 추천도 해주면서 친절하게 대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전날 저녁 늦게 도착해서 제대로 식사도 못하고 잠을 청했는데, 아침에는 정동진 해변에서 일출도 잘 보고, 맛있는 초당순두부 잘 먹고 다시 강릉 시내로 향합니다.

 

 

 

부산 덕이식당은 정동진역과 가까운 곳에 있으며, 도로 쪽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장도 넓어서 차량으로 방문하는 분들은 쉽게 들릴 수 있는 곳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은 06:00~21:00 주말은 03:00~2100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전화번호는 033-644-5112입니다.

 

 

연관 글 안내:

2020/08/04 - [여행 이야기] - [강릉여행]정동진 가볼만한 곳 해변 일출 모래시계 공원

2020/08/04 - [여행 이야기] - [강릉여행]정연 정동진 맛집 아니지만 늦게까지 영업하는 식당

2020/08/03 - [여행 이야기] - [강릉여행]강릉 정동진 기차 버스 대중교통 이동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