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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이야기

K CAR 케이 카 홈서비스 중고차 온라인 구매 후기

이전 회사에 근무할 때에는 회사에서 차량이 나와 출퇴근을 회사 차량으로 했습니다만,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고 난 뒤에는 차량이 나오지 않아서 지하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중입니다. 출퇴근은 지하철로 하는 것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는데, 나이가 드는데 겨울이 다가오니 춥기도 하고, 지인들과의 약속 운동 등을 위해서는 차량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적당히 탈 요량이라 새 차보다는 감가상각이 어느 정도 되어 비교적 구매 부담이 적은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하고 각종 중고차 사이트들을 확인해 보는데 만만치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중고 차량 사이트 엔카(www.encar.com), KB차차차(www.kbchachacha.com), 케이카(www.kcar.com) 3곳의 사이트를 주로 확인하면서 구매하기로 한 차량의 제조사와 모델로 검색하면 상당히 많은 매물이 나옵니다. 엔카와 KB차차차는 다양한 중고차 업체들이 해당 플랫폼을 이용해서 차량을 등록하고, 케이카(K CAR)는 직영으로 차량을 구입해서 직접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후기들을 좀 읽어 보니 케이카(K CAR)는 직영으로 차량을 구입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중고차 플랫폼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신뢰할 수 있지만, 차량 가격은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서 조금 비싸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차량에 대해서 거의 아는 것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케이카 사이트에서 원하는 매물을 확인하고 구매 시도를 하였습니다.

 

 

K CAR 케이 카 홈서비스 중고차 온라인 구매 후기

 

Kcar.com

정우성이 광고 모델로 있는 K CAR 케이카 홈페이지 www.kcar.com 사이트입니다. 직영 중고차 타보고 결정하자, 집 앞 배송, 3일 책임 환불까지 해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데, 차량을 검색하고, 관심 차량을 등록하고 비교하는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인터넷 온라인에서 차량을 검색하고 구매하게 되면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습니다. 10여년 전에 중고차 구매할 때에는 중고차 시장에 가서 없는 차부터 확인하고 중고차 딜러를 따라 몇 번 차량을 보고 난 후에 그중에서 선택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거의 없었습니다.

 

 

Kcar

지켜보던 차량이 두 대가 있었는데, 한대는 부산에 있고, 한대는 대전에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직접 대전까지 가서 확인을 하든지 포기를 하든지 해야 했는데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 가능한 빨간 버튼이 보이고, 전화상담할 수 있는 버튼도 보입니다.

 

홈서비스 배송비는 차량이 있는 곳과 배송이 되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차량 몇 가지로 시뮬레이션 해 본 배송비는 대략 부산 – 서울 14만원~15만원, 대전 – 서울 10만 원~11만 원 정도이고 제가 경험한 배송비는 서울 영등포 – 서울 강남 33,000원, 대전 – 경기도 고양시 112,000원입니다.

 

전화상담 버튼을 눌러 차량에 대해서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판매사와 차량에 관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고 구매하기로 의사 결정을 했습니다.

 

 

홈서비스 구매

온라인에서 홈서비스로 차량 구매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만, 컴퓨터나 스마트폰 활용 능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차량을 선택하고 [주문신청] 후,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하기]를 마치고 나면, 몇 군데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보험금 확인 후 [보험가입] 완료하면 배송이 시작됩니다.

 

저는 신용카드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카드와 현금을 적절히 섞어서 결제했습니다. 지금 현재 신용카드는 삼성카드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량 등록비용 등은 현금으로만 결재 가능합니다. 금요일 밤 자정 (밤 12시) 넘어서 계좌이체를 하니 입금 확인되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몇 번 확인해보다가 조회가 안 되길래 토요일 아침에 일어나 결제를 마무리했습니다.

 

보험가입은 몇 군데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비교 견적 후에 가입 완료했습니다. KB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3군데 다이렉트 보험 홈페이지에서 비교했습니다. 보험료 항목과 금액은 거의 비슷했습니다만, 금액이 제일 저렴하고 이벤트로 3만 원 청구할인 중인 KB 보험에서 온라인으로 보험가입을 완료했습니다. 보험 완료 후 K CAR에서 안내하는 번호로 팩스 신청하면 끝이 납니다.

 

9시가 조금 넘은 시각에 1588-5455 케이카 콜센터에서 차량 구매 사항 등의 확인 및 안내 전화가 와서 약 5분이 넘는 시간 통화를 마치게 되면, 배송이 시작됩니다.

 

 

K CAR 케이 카 홈서비스 이용 단계 별 후기

 

10일 정도 전에 다른 차량으로 홈서비스를 신청했었는데, 홈서비스 자체 문제가 아닌 차량에 사소한 문제가 있어 차량 반납하려고 하니 콜센터에서 대응도 잘해주었고 배송비를 제외한 신용카드 지불금액, 현금 계좌이체 금액들도 2~3일 안에 잘 정리가 되어 이번에 두 번째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차량 검색은 제조사, 모델 등을 이용해서 쉽게 검색 가능하나, 등록일자 별로 차량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봤던 차량을 보고 또 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론, 마케팅 일환일 수도 있겠지만, 특정 제조사 모델을 찾는 사람들이 매일매일 같은 차량을 확인하는 것은 시간 낭비일 수도 있습니다.

 

주문 신청은 쉽습니다. 케이카 상세 진단서 등의 차량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 확인 후 간단하게 주문 가능했습니다.

 

결제하기도 비교적 간편했습니다. 총 구매 비용에서 현금과 신용카드로 지불할 금액을 자유로이 선택도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카드는 삼성카드만 사용 가능하고, 저녁 10시 이후에는 계좌 이체 확인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는 불편이 있습니다.

 

보험 가입은 몇 개 사이트 검색 후 가입 가능했습니다. 보험 가입 후 팩스 신청만 요청하면 끝이 나니, 보험가입을 제외한 케이카 서비스 연동 부분은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배송은 괜찮았습니다. 첫 번째 차량 구매 경험으로 얘기하면, 오전에 직원과 통화 후, 오후 2시에 출고가 가능하고, 기사가 배정되면 연락을 주기로 했습니다. 출고되면서 기사로부터 연락이 왔고, 약속된 장소에 약속된 시간에 잘 도착했습니다. 탁송 기사이다 보니 차량에 관한 질문은 해도 별 소용이 없었습니다.

 

환불은 절차가 간편했고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첫 번째 차량 반환하기 위해 콜센터 전화해서 간단히 상담 후 근처에 있는 직영점에 방문했고, 직원에게 차량 반납하러 왔다고 설명한 후에 서류에 간단히 사인하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신용카드 입금, 계좌이체 입금 등 금액도 2~3일 안에 빠르게 정리되었습니다. 단, 배송비는 환불되지 않았습니다.

 

새 차도 아니고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에 대해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상당히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전제조건은 차량을 제공하는 회사에서 좋은 품질의 차량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첫 번째 차량은 생각지도 못했고, 설명도 되어 있지 않은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을 발견해서 수리를 해 준다는데도 불구하고 신뢰 때문에 반납을 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차량을 3일간 타보고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는 케이카 홈서비스가 좋기는 하지만, 중고차 차량 자체의 설명과 완성도가 높아지지 않는다면 저처럼 환불하는 경우가 발생할 것입니다. 케이카는 3일간 차량 서비스에 대한 손해가 있겠지만, 저를 포함한 구매 고객들은 배송비 지불, 3일간 보험료 지불, 시간 등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모쪼록 중고차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제품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 수요자와 공급자가 상호 베네핏을 볼 수 있는 이런 서비스가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