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창원시 상남동 맛집 근고기식당 숯불 삼겹살 전문점

친구와의 오랜만의 첫 만남으로 맛있는 삼계탕으로 점심 식사를 잘 마쳤습니다. 친구 집에서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 보니 어느덧 해가 넘어가고 오랜만에 소주 한잔 기울일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바깥나들이를 하게 된 친구에게 저녁 메뉴를 물어보니 당연한 듯 삼겹살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창원시 맛집을 잘 알고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맛있는 삼겹살 집으로 갑니다.

 

 

창원시 상남동 맛집 근고기식당 숯불 삼겹살 전문점

 

근고기식당

창원시 상남동에 있는 숯불삼겹전문점 근고기식당 식당입니다. 바깥에서 보기에도 깔끔해 보이는 식당이라 저녁을 먹으러 들어가는 데 주저함이 없이 들어갈 수 있을만한 식당입니다. 식당 외관이 눈에 많이 익은듯한 것 같아 검색을 해 봤는데 프랜차이즈 식당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검색으로는 블로그 리뷰도 많아 상당한 맛집으로 알고 왔는데, 코로나19 때문인지 아직 식당 내부는 한산합니다. 그래도 식당 내부가 깔끔하고 테이블이 넓어서 좋고, 테이블 간 간격도 제법 되어서 거리두기 하기에 좋은 식당 같습니다.

 

 

근고기식당

주방 쪽 모습입니다. 심플한 모습에 깨끗해 보이고 냉장고에는 좋은 고기들이 보입니다. 근고기 식당은 좋은 재료 정확한 정량으로 믿음을 판매하겠다는 약속이 있습니다.

 

 

메뉴

근고기식당 메뉴입니다.

 

근고기 600g 세트가 52,000원인데 삼겹살 300g + 가브리살 150g + 갈매기살 150g + (김치찌개 또는 된장찌개)입니다. 약 4인분 정도 되는 양 같은데 찌개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괜찮아 보이는 세트 구성입니다.

 

고기 단품은 삼겹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모두 120g 9,500원입니다. 식사 요리도 있는데 고기듬뿍 김치찌개 7,000원, 시원해물 된장찌개 7,000원, 냉김치말이국수 5,000원, 즉석 솥밥(2인) 4,000원, 공기밥 1,000원입니다.

 

 

메뉴

주류 메뉴입니다. 칭타오 7,000원, 한라산 5,000원, 청하 5,000원, 소주 맥주 4,000원, 음료수 2,000원이고, 연태고량주와 화요 술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한국으로 돌아온 친구니, 당연하게 소맥으로 하자고 합니다. 테라 맥주도 처음 먹어본다고 하니 오랜만에 돌아오긴 한 모양입니다.

 

다양한 고기 부위도 먹고 싶고찌개도 나온다고 하니 3인 이서도 먹을 만한 것 같아 근고기 세트와 소맥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이 준비되었습니다. 여느 삼겹살 식당들처럼 파절이, 야채, 양파, 명이나물, 마늘, 백김치, 계란, 생와사비, 소금, 된장 등이 나왔습니다. 생와사비가 있어서 좋았고, 소금은 핑크 빛이 약간 도는 맛소금처럼 가는소금이었는데 고기와 먹기 좋았습니다. 어떤 소금인지 궁금하기는 했는데, 친구들과 얘기하느라 질문 놓쳤습니다.

 

 

근고기 세트

주인공 근고기 세트가 나왔습니다. 두툼한 삼겹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버섯, 그리고 대파가 나왔습니다. 딱 보기에도 고기 품질이 좋아 보입니다. 특히 삼겹살은 비계 부분이 어느 정도 제거되어 나와서 더 좋았습니다. 이상한 식당에 가면 삼겹살 윗부분 지방이 그대로 붙어 나와 먹기에도 부담스럽고 무게만 늘리려고 하는 곳들도 있는데, 여기는 정직하게 영업하는 것 같습니다.

 

 

삼겹살

고기를 굽기 위한 숯불과 불판이 좋아 보입니다. 숯불은 깨끗해 보이는 것으로 보아 품질이 괜찮아 보였고출판은 3등분 되어 있는 철판을 올렸는데 고기가 잘 익을 수 있고 기름도 잘 빠질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 불판 같았습니다. 세 가지 고기 종류 중에서 우선 삼겹살로 시작이 됩니다.

 

 

삼겹살

중간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직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고기를 구워서 정리까지 해주고 맛있게 먹는 법 설명까지 해줍니다. 고기를 정말 정성스럽게 구워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 맛은 말할 필요 없이 괜찮았습니다. 요즈음에 프리미엄 돼지고기 식당들이 많이 나오는데, 일전에 분당 정자역 근처에서 먹었던 삼겹살 정도의 맛은 안되지만 그래도 정성스럽게 잘 구워줘서 상당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김치찌개

마무리 고기듬뿍 김치찌개입니다. 김치찌개 국물 얼큰하고 김치와 버섯 그리고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마무리로 먹기에는 좋은 찌개입니다. 김치찌개가 있으니 남은 소주 비우기에도 좋았고, 공깃밥으로 식사 마무리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맛집 잘 아는 친구의 도움으로 오늘 저녁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근고기식당은 상남동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55-289-8985이고,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5시 ~ 새벽 1시까지 입니다. 주차는 상가 건물에 가능할 듯한데 미리 전화해서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