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퇴 이야기

태국 방콕 룽르엉만큼 맛집 쌔우 쌀국수 Saew Noodle 프롬퐁 통러 맛집

이전 글에 방콕에서 제일 좋아하는 룽르엉 국숫집에 대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아는 태국인 친구가 있는데 제가 워낙 룽르엉 쌀국수를 좋아한다고 하니, 룽르엉만큼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좋아하는 쌀국수 식당이 BTS 프롬퐁 역과 통러 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서 같이 다녀왔습니다. 

 

태국 방콕 룽르엉만큼 맛집 쌔우 쌀국수 Saew Noodle 프롬퐁 통러 맛집

 

 

Saew Noodle

Saew Noodle, 쌔우 누들이라고 발음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글 아래에 자세한 식당 위치는 구글맵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 식당은 BTS Phrom pong 프롬퐁 역과 BTS Thonglor 통러 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BTS로 이동한다면 어느 역에서 든 거리가 비슷할 것 같습니다만 도보로 충분히 이동 가능한 거리입니다. 태국인 친구와 점심을 먹으러 평일에 방문했습니다. 이 친구 사무실은 는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 평일 점심시간에도 웨이팅이 많으니 저보고 11시 50분 이전에는 도착해서 기다려 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11시 40분 정도에 식당 앞에 도착했는데 다행히 테이블 몇 개가 남아 있어 자리를 잡을 수 있었지만 다수의 배달 기사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12시가 되어가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서 금방 대기줄이 생겼습니다. 참고로 식당 안에 테이블이 많지가 않습니다.

 

 

Saew Noodle

식당 입구에 있는 부엌에서 요리하는 모습입니다. 가만 보면 다른 식당들과 비슷하고 특별하게 뭔가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 여기도 맛집이라고 하니 정말 많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사진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란 것은 새우 완자인데, 이것도 먹을만했습니다.

 

 

Menu

요청하시면 사진과 같은 영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룽르엉과 마찬가지로 사진에 나와 있는 순서대로 면을 선택하고 국수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국수 면 종류를 선택하고, 아래에 국수 종류를 선택하고, 필요시 사이즈 S, M, L 선택하면 주문 완료됩니다.

저는 이날은 면은 반미, 국수는 SPICY TOM YUM NOODLES WITH VEGETABLES AND MEAT 한 그릇과 면은 센렉 NOODLE SUP WITH VEGEABLES AND MEAT 한 그릇 총 두 그릇을 선택했고, 친구는 센렉 NOODLES WITH SEAFOOD SOUP AND RED SAUCE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새우 완자를 주문했는데, 영어 메뉴에는 안보입니다.

 

 

소스

여느 태국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소스 구성입니다. 땅콩, 고춧가루, 설탕, 식초, 남쁠라 등 여러 가지 종류들이 있습니다. 룽르엉과 마찬가지로 나중에 국수가 나오면 이것저것 섞어서 맛을 맞춰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설탕 빼고 이것저것 조금씩 넣어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땅콩 많이 넣으면 더 고소한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식당에 와서 테이블에 자리를 잘 잡았는데도 불구하고 음식 나오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바깥에서 대기하고 있는 음식 배달 기사들 수가 많아서 순서대로 음식을 내어오다 보니 10분 이상은 기다린 듯합니다.

 

 

SPICY TOM YUM NOODLES WITH VEGETABLES AND MEAT

음식이 나왔습니다. 태국에 와서 처음에는 국물 없는 비빔면 행 국수를 먹지 않았었는데 맛을 본 이후로는 꼭 먹는 국수 종류입니다. 개인적으로 비빔국수는 바미면으로 국물 있는 국수보다 먼저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빔을 나중에 먹으면 면이 서로 붙어서 먹기가 힘들어지기도 하지만, 바미 면이 비빔에는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 국수 똠얌행 정말 맛있습니다. 룽르엉 똠얌 행 국수가 고소한 맛의 맛있는 국수라고 하면, 여기 국수는 정말 깔끔 매콤한 맛입니다. 하나만 고르라고 한다면 여기 국수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NOODLE SUP WITH VEGEABLES AND MEAT

보통은 국물이 나오는 국수도 똠얌으로 선택해서 먹는데 오늘 이 식당은 처음 방문이라 일반 국물로 선택해서 먹어 봤습니다. 비빔과 동일한 구성의 내용물들이 들어있고, 국물은 깔끔하고 시원합니다만 약간 단맛이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 국물보다는 똠얌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태국인 친구 의견도 국물 있는 국수는 룽르엉이 좀 더 나은 것 같다고 합니다.

 

NOODLES WITH SEAFOOD SOUP AND RED SAUCE

태국인 친구가 주문한 국수입니다. 핑크 빛 국수라 어색하기도 했지만 낯설기도 해서 다음에 시도해 보려고 저는 맛은 보지는 않았습니다. 기 국수 안에 내용물이 제가 먹었던 국수보다는 다양하게 들어 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현지인 추천을 받아온 당이다 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비빔국수는 이때까지 방콕에서 먹어 본 비빔국수 중에 제일 맛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요즘 태국 날씨가 정말 더워서 식당 안에서 기다리거나 식사를 하면 땀이 정말 많이 납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이점은 유의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식당 위치

 

 

쌔우 국수 Saew Noodle 식당은 BTS Phrom Pong 프롬퐁 역과 BTS Thong Lor 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연관 글 안내:

태국 방콕 똠얌 쌀국수 맛집 룽르엉 돼지고기 국수 Rung Rueng Noodles 프롬퐁 맛집

태국 방콕 쌀국수 맛집 쌔우 쌀국수 Saew Noodle 분점 Zaew Noodle 통러 맛집

태국 방콕 쌀국수 꾸웨이띠여우 주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