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동네맛집]고양시 행신동 맛집 생생아구찜

구정 연휴 마지막인 오늘 저녁은 어떤 것을 먹을까?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마침 매콤한 아구찜 생각이 나네요. 신용카드 사용기록을 확인해보니 작년 12월 20일이 마지막으로 아구찜을 먹은 날입니다. 한 달이 넘었기 때문에 오늘이 먹어야 되는 날입니다.

 

고양시 행신동 맛집 생생아구찜

 

저는 어느 동네든지 이사를 가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아구찜 식당들을 찾아보고, 각 식당마다 먹어 본 후에 제일 맛있는 아구찜을 우선 찾습니다. 그리고, 그 후 부터는 그 식당에서만 아구찜을 먹습니다.

 

오늘은 포장을 해와서 집에서 먹으려고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경기도 고양시 행신동에도 몇 군데 아구찜 식당이 있습니다만, 요즘에 제가 주로 애용하는 식당에 대해서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오늘 포장 주문을 한 곳은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에 있는 생생아구찜 식당입니다.

 

카카오맵을 보면 고양시 행신동 서정마을1단지 건너편이며, 고양시 덕양 행신종합사회복지관 왼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카카오맵에 아직 리뷰 정보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로 첫 번째 리뷰를 남겨야겠습니다.

 

이전에 몇 번 주문을 해본 터라 전화를 걸어 아구찜 (소) 사이즈를 주문합니다. 이전에도 먹어봤지만 2명이서 소 사이즈면 충분한 양 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맵에 나와 있는 031-970-9101로 전화를 걸어 포장 주문을 요청드리니, 밝은 목소리로 15분 정도 걸린다고 말씀을 해주십니다.

 

 

생생아구찜 행신동

생생아구찜 식당은 대로변 뒷길에 있는데 오늘 구정 연휴 마지막 날이라 그런지, 식당 내부가 손님으로 꽉 차있습니다. 식당 앞에 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만, 오늘은 주차 자리가 없습니다.

 

가족 팀을 포함 일부 기다리는 손님들도 있습니다. 저도 일부러 시간을 맞춰왔는데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생생아구찜 메뉴

주문한 아구찜이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식당 내부에 있는 메뉴도 천천히 확인해 봅니다.

 

메뉴판이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음식 사이즈에 따라서 대 4인분, 중 3인분, 소 2인분 용량이고, 메뉴는 아구찜 뿐 아니라 아구수육, 해물전골, 생아구탕 등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생생아구찜 식당의 제일 큰 특징은 원산지 표시에 나타나 있는 것처럼 국내산 생아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식당에서도 국내산을 사용하기는 하겠지만, 신선한 재료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친구들과 같이 와서 생아구수육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구찜

포장은 이중으로 꼼꼼히 해주셨고, 다른 반찬들과 양념도 챙겨주셨는데 저는 아구찜만 먹기 때문에 아구찜만 들고 왔습니다. 아구는 정말 신선했고, 콩나물과 미나리 등 야채도 싱싱해서 씹는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중요한 것을 깜빡 할 뻔했습니다. 아구찜 주문할 때 순한맛, 약간 매운맛, 그리고 매운맛 3가지 맛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순한 맛으로 주문했을 때에는 끝 맛이 조금 심심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약간 매운맛으로 주문했고, 다 먹을 때까지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적당히 매운맛으로 맛있게 드시길 원하신다면 약간 매운맛으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매운맛으로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저는 고향이 경상남도 마산시 입니다. 제가 태어나기 이전부터 저희 친할머니께서는 조그마하게 아구찜 식당을 운영하셨고, 저는 어릴 때부터 할머니께서 해주시는 아구찜을 워낙 좋아해서 밥 없이 아구찜만 열심히 먹곤 했었습니다. 오늘따라 돌아가신 할머니 생각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