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동네맛집]일산 맛집 후곡뼈다귀 백마점

오늘은 어제저녁 마신 술 한잔의 여파로 국물이 들어간 해장국으로 아침 겸 점심 해결이 간절합니다. 자칭 국밥충이라는 딸과 함께 순대국밥과 뼈해장국 중 어떤 것을 먹을 것인지 논의하다가 좀 더 오래된 뼈해장국을 먹기로 합니다.

 

 

일산 맛집 후곡뼈다귀 백마점

 

저는 뼈해장국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딸이 워낙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고 오늘은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라 몇 개의 뼈해장국 식당을 리스트에 올려놓고 어디를 갈지 정하기로 합니다. 오늘은 딸의 제안으로 이전에 살던 일산 백마역 근처에 있는 뼈해장국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오늘 방문할 곳은 일산 백마역 근처에 있는 후곡뼈다귀 백마점 식당입니다.

 

 

카카오맵을 보면 일산 백마마을 단지 사이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마역에서도 도보로 충분히 이동 가능한 식당입니다. 여기 지역은 학원가 지역이라, 이 도로변에는 후곡뼈다귀 식당뿐 아니라, 다른 다양한 음식의 식당들과 커피전문점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산 후곡뼈다귀 백마점

식당 간판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어 눈에 잘 띄어 후곡뼈다귀 백마점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식당 입구에 “너희가 뼈다귀 맛을 알아!”라는 문구로 지나가는 행인들의 눈길과 발길을 돌릴 수 있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습니다. 24시간 영업도 하고 포장 주문도 가능하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겠습니다.

 

저희는 차량으로 이동했는데 식당 건물을 돌아 뒤쪽으로 가니 지하에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후곡뼈다귀 백마점 내부

저희는 일요일 오전 11시가 조금 넘어서 식당에 도착을 했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이다 보니 아직 손님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식당 벽에는 메뉴가 안내되어 있고, 뼈다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연예인 맹상훈 씨가 추천한다는 광고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메뉴

메뉴에는 뼈다귀전골, 묵은지뼈다귀, 뼈다귀해장국, 콩나물해장국 등 다양한 해장국 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원산지 정보를 보니 뼈다귀는 스웨덴과 캐나다이고, 쌀은 국내산 그리고 김치는 국내산과 중국산이 제공됩니다.

 

오늘 저희가 먹을 뼈다귀해장국은 1인분에 8,000원입니다. 이전 기억으로는 7,000원이었는데 물가가 빠르게 올라감을 느낍니다.

 

 

밑반찬

주문을 하고 밑반찬이 세팅이 됩니다.

김치, 깍두기 및 고추 3개와 쌈장으로 간단히 준비가 되었습니다. 2명이니 고추가 4개였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뼈다귀해장국

주문한 지 5분 정도 지난 후에 뼈다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뼈다귀해장국 비주얼은 아주 좋아 보입니다. 우선 국물을 한 모금 맛을 보니 얼큰하고 진한 해장국 맛을 느낄 수 있었지만, 저에게는 살짝 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뼈다귀는 여느 뼈다귀 해장국 식당에서 제공되는 것처럼 3개의 뼈다귀가 들어 있었고, 뼈다귀에 붙은 살코기는 양이 괜찮은 정도였고, 살코기는 부드럽게 요리가 잘 된 것 같습니다. 그냥 먹을 때보다는 소스와 함께하니 맛이 더 좋았습니다.

 

소주 한병 정도는 거뜬히 할 수 있을 정도의 맛과 양이 제공되는 맛있는 뼈다귀 해장국이었습니다만, 낮이기도 하고 딸의 심한 견제로 인해 그냥 맛있게 식사로만 끝내야만 하는 아쉬운 식사였습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고, 포장 주문도 된다고 하니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